[홍보관리론] 기업PR과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4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 PR이란?
기업 PR 대두의 배경
기업 PR의 정의
기업 PR의 구조
기업 PR
사내 커뮤니케이션
사외 커뮤니케이션
명성관리(CI, PI)
위기관리
쟁점관리
CSR
2.사례 분석
- 본문내용
-
[중요성]
프리미엄 효과, 높은 제품 가격 형성
노동, 자본비용 절감
종업원의 사기진작, 충성심 높임
고객 선호도 증진
수요안정 효과와 주가의 안정성 증가
한 기업이나 조직과 관련된 다양한 공중들이
오랜 시간을 두고 그 기업이나 조직에 대해
전반적으로 가지게 되는 긍정적인 평가를 관리하는 것
경영/CEO문제
조직문화/종업원문제
일관되지 않은 CI문제
내부 커뮤니케이션 문제
마케팅 관련 문제
외부공중 문제
기업/CEO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
PR활동 문제
돌발사태로 인한 문제
주요 공중들의 부정적 평가문제
이익단체나 시민단체의 부정적 이슈
효과
공중들에게 기업과 제품에 대한 평가를 제고시킴
기업 광고에 비해 CSR 활동이 공중들의 기업에 대한 태도와 브랜드 태도에 더 긍정적인 영향을 줌
기업이 위기 상황에 직면했을 때, 공중의 비판이나 비난에 대한 보호막으로 작용
SK 행복날개 연날리기 축제
내용 : 여의도 63빌딩 앞
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린 연날리기 이벤트
대상 : 임직원 및 가족, 친구 누구나
행사 구성 : 연날리기, 문화공연, 민속놀이, 쉼터
공간과 따뜻한 음식 제공, 선물 증정
의미 : 새해를 맞아 연을 날리며 소원을 비는 풍습
에 행복날개 연날리기를 도입하여 새로운 CI
알림
다양한 전통문화 행사를 통해 하나의 축제 형성
‘여러분의 댓글로 차를 선물해 주세요’ 캠페인
2010년 7월 진행된 이 캠페인은 한달간
매일 백개 이상의 댓글이 달리면 캠페인의
모델들에게 현대차를 선물해주는 방식
7월과 9월 두 번 다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모두에게 차를 선물해주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올리브영 전략 성공사례 연구 및 올리브영 기업소개와 핵심역량분석 및 향후시사점
- 무주리조트 SWOT 분석 레포트
- [관광개발론] 전라북도의 관광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 [광고학] 츄파춥스 광고전략
- 사마천의 사기- 화식열전편에서 본 부의 철학
- [마케팅] 이브자리 마케팅 전략 분석
- 시장조사론_기술조사의 개념과 다양한 기술조사의 종류에 대하여 논리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전과 환경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논의하시오
- 빙그레,아이스크림시장,시장조사,마케팅조사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