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과 현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다국적 기업, 현지화의 정의
2.기업을 통해 본 다국적 기업의 성공사례
3.기업을 통해 본 다국적 기업의 실패사례
4.세계화 속의 다국적 기업
본문내용

다국적 기업의 현지화 전략이란?
현지 국의 시장환경, 경제환경, 문화사회환경이나 사회의 요구에 마케팅활동을 국가에 맞추어 적응시키는 전략으로서 상대국의 특수성에 따라 다른 마케팅 전략 형성이 가능하다.


청결에 대한 교육은 맥도날드의 직원 하나하나가 습관적으로 실천해 나간다.

가장 좋은 음식을 가장 좋은 가격에, 그리고 가격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

빠르고, 정확하고, 친절한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삼고 있다.

최상의 원재로로 정확하게 조리된다.

맥도날드 제품을 높은 품질로 일관성 있게 유지하는 방법



서비스 제공의 모든 과정을 메뉴얼화, 표준화
매뉴얼을 실천할 프랜차이즈 운영자와 직원들의 교육을 위한
‘햄버거 대학’설립

"A Place for family":소비자에게 편안하게 부담 없이
들르는 장소로 즐거움 따뜻함을 줄 수 있는 가족의 공간


M자의 금색아치와 로날드 맥도날드로 대표됨.
자본주의와 미국 문화의 상징.
월드컵, 올림픽 등의 메인스폰서.
한해 광고비로 20억달러 이상 지출


사회적 역할 수행에 많은 노력

장애인고용, 어린이 병원 설립 등



현지생산공장- 미국,인도,중국,터키

현지조립공장- 러시아,말레이시아,베네수엘라,수단
이집트, 인도네시아,중국,파키스탄

판매법인- 유럽,인도,미국,일본,캐나다,폴란드,호주

현지법인- 미국할부금융사,북경유수 복무공사,유럽법인
유럽부품센터,월드마케팅그룹,중국완성차사업부

지역본부-동구,아시아,아중동,중남미,태평양
사무소- 디트로이트,마드리드,북경,상해,시카고,
우크라이나,워싱턴,홍콩
연구소- 미국기술연구소,미국디자인센터,유럽기술연구소
일본기술연구소


Harold Matson과 Elliot Handler에 의해 1945년 설립
본사 : El Segundo, California, U.S.
바비인형과 토이 스토리 등 여러 만화영화피규어를 판매하는 세계적인 완구 기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 현지화 수준 신흥시장의 특성 다국적 기업의 현지화
  • 한국시장에 진출한 다국적기업 자회사의 현지화 수준에 관한 연구- 국내에 진출한 외국계 자회사 사례를 중심으로 -신흥시장의 특성첫째 , 미래의 성장 잠재력에도 불구하고 산업 차원의 구조적 변화, 또는 변동성이 상존둘째, 절대적 시장규모가 크고 잠재적 구매력도 강한 반면, 심각한 빈부격차, 상이한 소비자 기호로 파편화된 시장셋째, 포괄적, 근본적 변화가 발생함으로써 제도적 과도기 시장신흥시장은 시장규모가 크고 경제성장 속도는

  • [현지소유방식] 다국적기업의 전략과 소유정책, 소유정책의 내용, 현지화와 페이드아웃
  • 현지소유방식 다국적기업의 전략과 소유정책, 소유정책의 내용, 현지화와 페이드아웃목차현지소유방식I. 다국적기업의 전략과 소유정책II. 소유정책의 내용III. 현지화와 페이드 아웃* 참고문헌현지소유방식I. 다국적기업의 전략과 소유정책기업이 해외 진출할 때에 의사 결정을 해야 할 중요문제의 하나는 현지에 설립하려고 하는 자회사의 소유정책이다. 100%의 완전소유자회사이든 제휴에 의한 조인트 벤처(Joint venture)이든 어느 것인가를 결

  • 성공한다국적기업 맥도날드,맥도나르,다국적기업,맥도날드현지화전략,현지화전략,맥도날드전략
  • 다국적기업 맥도날드를 조사하면서 우리의 느낀점은? 000이번 과제를 하면서 맥도날드가 다국적기업인 것은 알고있었지만, fastfood인데도 불구하고 엄청나게 세밀한 현지화전략이 있는 줄 몰랐습니다. 교수님이 알려주신 여러가지 다국적기업을 사전조사해보니 전 세계에 기업을 세우려면, 돈이 많다고 설립하는 것이아니며, 엄청난 아이디어와 현지인들을 고려하는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여러가지의 생각들을 하여야하며 예산 및 배분 계획을

  • [다국적기업] 현지화 실패사례와 현지화 성공사례
  • 기업의 현지화 실패의 원인(분쟁 발생의 원인)을 살펴보고, 유한 킴벌리의 현지화 성공 사례를 통해서 보다 성공적인 현지화를 위해서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하는지 살펴보기로 하였다.1. 글로벌 기업과 현지화1) 글로벌 기업의 정의글로벌 기업이란 말 그대로 국경을 벗어나 전 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파악하여 행동하는 기업을 의미한다. 다국적 기업이 일국의 국경을 넘어 단순히 여러 국가에서 기업 활동을 벌이는 것을 의미하는 것에 비해, 글로벌

  • 글로벌 전략과 현지화 전략 글로벌기업 전략 현지화기업 전략 스타벅스 글로벌전략 스타벅스 인적자원관리 다국적 기업
  • 현지화전략이란?개별의 시장에 대하여 각각의 특수성을 반영하는 전략과 제품을 제공하는 것인도의 최고 기업Unilever현지화 성공사례Unilever 생활 가정용품 관련 상품 제조영국-네덜란드계 다국적 기업Unilever 인도진출 제품인지도 충성도가 낮고 가격에 민감사회인프라 부족으로 유통시스템이 취약“ 인도 GDP의 64%가 저소득계층”Hindustan Unilever 인도 현지화 전략 출처 : 인도에 진출한 서구의 기업들, , p53-55 Unilever 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