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과 현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5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다국적 기업, 현지화의 정의
2.기업을 통해 본 다국적 기업의 성공사례
3.기업을 통해 본 다국적 기업의 실패사례
4.세계화 속의 다국적 기업
- 본문내용
-
다국적 기업의 현지화 전략이란?
현지 국의 시장환경, 경제환경, 문화사회환경이나 사회의 요구에 마케팅활동을 국가에 맞추어 적응시키는 전략으로서 상대국의 특수성에 따라 다른 마케팅 전략 형성이 가능하다.
청결에 대한 교육은 맥도날드의 직원 하나하나가 습관적으로 실천해 나간다.
가장 좋은 음식을 가장 좋은 가격에, 그리고 가격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
빠르고, 정확하고, 친절한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삼고 있다.
최상의 원재로로 정확하게 조리된다.
맥도날드 제품을 높은 품질로 일관성 있게 유지하는 방법
서비스 제공의 모든 과정을 메뉴얼화, 표준화
매뉴얼을 실천할 프랜차이즈 운영자와 직원들의 교육을 위한
‘햄버거 대학’설립
"A Place for family":소비자에게 편안하게 부담 없이
들르는 장소로 즐거움 따뜻함을 줄 수 있는 가족의 공간
M자의 금색아치와 로날드 맥도날드로 대표됨.
자본주의와 미국 문화의 상징.
월드컵, 올림픽 등의 메인스폰서.
한해 광고비로 20억달러 이상 지출
사회적 역할 수행에 많은 노력
장애인고용, 어린이 병원 설립 등
현지생산공장- 미국,인도,중국,터키
현지조립공장- 러시아,말레이시아,베네수엘라,수단
이집트, 인도네시아,중국,파키스탄
판매법인- 유럽,인도,미국,일본,캐나다,폴란드,호주
현지법인- 미국할부금융사,북경유수 복무공사,유럽법인
유럽부품센터,월드마케팅그룹,중국완성차사업부
지역본부-동구,아시아,아중동,중남미,태평양
사무소- 디트로이트,마드리드,북경,상해,시카고,
우크라이나,워싱턴,홍콩
연구소- 미국기술연구소,미국디자인센터,유럽기술연구소
일본기술연구소
Harold Matson과 Elliot Handler에 의해 1945년 설립
본사 : El Segundo, California, U.S.
바비인형과 토이 스토리 등 여러 만화영화피규어를 판매하는 세계적인 완구 기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