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 현지화 수준 신흥시장의 특성 다국적 기업의 현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한국시장에 진출한 다국적기업 자회사의 현지화 수준에 관한 연구
- 국내에 진출한 외국계 자회사 사례를 중심으로 -
신흥시장의 특성
첫째 , 미래의 성장 잠재력에도 불구하고 산업 차원의 구조적 변화,
또는 변동성이 상존
둘째, 절대적 시장규모가 크고 잠재적 구매력도 강한 반면,
심각한 빈부격차, 상이한 소비자 기호로 파편화된 시장
셋째, 포괄적, 근본적 변화가 발생함으로써 제도적 과도기 시장
신흥시장은 시장규모가 크고
경제성장 속도는 빠른 편이나
높은 변동성, 소비자 욕구의 세분화,
그리고 제도적 안정성이 떨어지는
이중적 특성을 지닌 시장이다.
야누스의 얼굴,
신흥시장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이 항상
현지화에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어떻게 하면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을 통해서
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까?
다국적 기업의 현지화 모델
Subsidiary’s relative capabilities
L
M
H
Local
market’s
relative
differentiation
L
M
H
외부시장환의 이질성과 현지 자회사의 내부적 역량이 정합성 가질 때
성과창출이 가능하다.
의사결정 자율성
전략의 수립/실행
네트워크 구축
업종, 제품서비스, 고객특성, 전략적 중요도, 경쟁강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자동차산업 글로벌브랜드전략을 위한 전략
  • 기업의 최대 화두는 국제화(Internationalization)였다. 이시기 미국 유럽 일본 등 선진 기업들은 아시아와 남미 등 개발도상국이라는 새로운 시장에 주목한다. 자국을 포함해 선진국 시장이 포화가 되자 기업들은 살 길을 궁리하게 되었고 이에 따라 나온 것이 다국적기업(Multi-National Corporations) 이다. 당초 신흥시장에 대해 무지했던 이들 기업은 현지시장(Local market)을 이해하고 여기에 맞는 마케팅 과 생산전략을 짜내느라 분주했다. 바로 이러한 분위기 속

  • [경영]베네통의 이문화환경에서 성공
  • 기업자체이 독점 유통망에서 다중 브랜드 상점으로 변형 소매 모델을 채택한 것이다.지금까지 설명한 베네통이 실패에서 성공으로 전환될 수 있었던 이유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① 세계적인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로 전환, 생산라인의 확대② 유통채널과 커뮤니케이션을 현지화한 점③ 소매전문가인 듀오를 영입한 점④ 각 시장특성을 상세히 조사한 후 신중하게 매장을 확대한 점⑤ 품질 관리 향상과 빠른 계절변화에 적응한 점⑥ 소매채널

  • [중국 마케팅] 중국 진출 마케팅 성공 사례 핵심 요약(LG에어컨 사례 분석)
  • 기업과 공동 유통망 형성상부 유통 개혁 통한 이익창출PEOPLE현지화와 우수 인재의 발굴, 채용현지인력 채용, 성과급제실시, 장학 사업 통한 인재 발굴PROMOTION신뢰 라는 슬로건신의와 꽌시를 중시하는 중국인 습성 반영 합리적 구매의사 반영현혹광고아닌 신뢰 구축이 우선 중국인과 함께한다는 이미지 부각환경-사스 극복 통한 감성 캠페인대내외적 통합 달성, 인지도 굳힘제품특성-에어컨 특수성 이용한 촉진 전략(특정 시WMS 공략, 캐쉬

  • [글로벌마케팅] 유한 킴벌리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 현지화(現地化)하고, 또한 권한도 본사로부터 대폭 위임시켜 현지 각 기업의 공동체에서 좋은 시민이 되도록 노력한다는 것이다. 이처럼 글로컬리제이션은 기업의 생존전략으로 설정되고 있으며, 사고와 전략은 글로벌하게, 행동과 운영은 로컬하게”해야 하는 것으로 요약될 수 있다.세계 각 시장의 특성에 맞게 그곳에 적응함으로써 기업의 이윤창출에 기여하는 글로컬리제이션은 Coca-Cola, Microsoft, Motorola, Nokia, Toyota, Phillips 등의 세계적인 다국적기

  • [글로벌사례연구] 온라인게임 산업의 중국시장 경쟁전략(NC soft사례)
  • 온라인게임 산업의 중국시장 경쟁전략:Ncsoft 사례 연구Competitive Strategy in the Online Game Industry:A Case Study of NCsoft in the Chinese MarketⅠ. 서 론Ⅱ. 문헌연구Ⅲ. 엔씨소프트의 성장과 중국진출Ⅳ. 경쟁전략으로서 엔씨소프트의 대안Ⅴ. 한국 기업 및 정부를 위한 시사점Ⅵ. 결 론참고문헌Abstract주제어: 온라인게임, 중국, 엔씨소프트, 현지화 전략, 다이아몬드 모델Ⅰ. 서 론게임산업은 수요 측면에서는 레저산업의 일종으로 문화요소적인 특성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