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의 유형, 현황, 성공전략 및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소셜커머스의 유형, 현황, 성공전략 및 전망
- 목차
-
1. 소셜커머스란?
2. 소셜커머스 유형 분석
1) 플래쉬 세일(Flash Sale)
2) 그룹 바이(Group-Buy)
3) 소셜 쇼핑(Social Shopping)
4) 소셜 쇼핑 앱스(Social Shopping Apps)
5) 퍼체이스 쉐어링(Purchase-Sharing)
6) 퍼스널 쇼퍼(Personal Shopper)
3. 소셜커머스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
1) 신뢰(Trust)
2) 효용(Utility)
3) 재미(Fun)
4) 가격(Price)
5) 추천(Referral)
6) 위험(Risk)
4. 소셜 커머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치
5. 국내 소셜커머스 현황
6. 소셜커머스의 성공전략
7. 소셜커머스의 미래 전망
1) Mobile Social Commerce Platform의 보편화
2) Distributed Commerce(Store@Everywhere)
3) Street Commerce의 일반화 및 S2S(Social Platform 2 Store) 보편화
4) Always Shopping 환경에 따른 Personal Commerce & Personal AD 시대의 도래
5) Social Graph의 공공재화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소셜커머스란?
소셜커머스는 최근 이슈화 된 전문용어로서 디지털 트렌드인 “소셜미디어”와 “e-커머스”의 융합에서 유래된 단어이다. IBM은 소셜커머스를 “포럼, 커뮤니티와 더불어 별점, 리뷰, 블로그, 마이크로 블로그 등을 통하여 소비자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고 보여줌으로써 소비자 경험이 증가하도록 돕는 것”이라고 정의하였다. 즉, 소셜커머스는 전자 상거래의 한 부분으로서 사용자의 참여와 사회적 상호작용이 지원되는 온라인 미디어인 소셜미디어를 온라인 구매 경험을 증가시킬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이다. 또한 이것은 소셜미디어를 이용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온라인상에서 홍보하는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수익화를 위해 점점 더 선호되고 있는 해결책이다.
소셜커머스라는 합성용어는 상대적으로 최신 용어이지만 새로운 것은 아니다.
2005년 Yahoo에 의해서 만들어 진 용어로서 사람들이 경험을 공유하고, 다른 이들로부터 조언을 얻고, 제품과 서비스를 검핵하여 구매하는 온라인상의 장소를 나타내기 위한 것이었다. 이 관점에서 본다면 소셜커머스는 e-커머스 만큼 오래된 것이다. 최초로 기록된 e-커머스 거래(1994년 8월 11일 NetMarket.com을 통하여 인기곡 ‘Fields of Gold’가 포함된 Sting의 CD앨범 ‘Ten Summoner Tales’가 거래 됨) 이후, 단 일 년 뒤에 Amazon은 고객들을 초대하여 별점을 매기고 (rating) 그들이 사용한 제품에 대한 리뷰를 쓰도록 하는 등 소셜커머스를 이미 실행한 것이다(Marsden and Syzygy Group 2011). 그러나 지금의 소셜커머스가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점은 더 많은 기회 생성을 가능케 하는 소셜 미디어라는
도구를 사용한다는 것이며 이는 지난 몇 년간 온라인 유통의 큰 줄기를 이루고 있다.
소셜커머스가 새로운 유통구조이듯이 소셜커머스 시장 또한 기존의 유통구조와 구별되는 특성을 갖는다. 소셜커머스 시장의 네 가지 특성(Stephen and Toubia 2010)은 다음과 같다.
(!) 판매자는 기업들의 집합이 아닌 독립체이다.
(2) 판매자는 고객화된 온라인상점을 통하여 체계화된 제품구색을 만든다.
(3) 판매자는 상점들 간에 하이퍼링크를 걸 수 있다
(4) 판매자는 그들의 상점을 통한 판매에 대해 수수료를 받음으로써 수익을 실현한다.
- 참고문헌
-
• 김윤화, 소셜커머스 시장현황 및 정책이슈,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제23권 11호 통권 510호, 2011.
• 김준성, 소셜 커머스에 대한 태도가 사용의도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학교 대학원 논문, 2011.
• 류한석, 모바일 커머스가 가져올 새로운 변화, KT경제경영연구소, 2010.
• 류한석, 소셜 커머스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 KT경제경영연구소, 2011.
• 이선재, 2015년, The Future of Social Commerce, KT경제경영연구소, 2011.
• 이은민, 소셜커머스 글로벌 사업자 동향,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제23권 3호 통권 502호,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티몬 티켓몬스터 TICKET MONSTER 중심의 소셜커머스 시장 분석 및 전략방안
- [마케팅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 성공전략, 마케팅 분석, 소셜커머스의 특징과 장단점 및 활용사례, 국내 해외 소셜커머스 비교분석, 소셜 커머스
- [마케팅] 소셜커머스 Groupon 그루폰 마케팅
- [소비자행동] 소셜 커머스 위메이크프라이스(wemakeprice.com)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에 따른 마케팅 전략 -뽐뿌 커뮤니티 활용 방안
-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정의및 유형과경영원리[소셜커머스의장단점및문제점과해결방안][소셜커머스의현황과향후전망][소셜커머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