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글로벌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전략적 제휴
1) 전략적 제휴의 개념과 유형
2) 전략적 제휴의 동기
3) 전략적 제휴의 성과
2.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1) 성공사례: LG전자와 Philips
2) 실패사례: 대우자동차와 GM
3. 결론
본문내용
연구개발/생산시설 투자

막대한 비용 발생

R&D 자원과 지식, 정보 공유/
자원 효율적 이용 및위험 감소

전략적 제휴 체결



Boeing사 + Mitsubishi 중공업 제휴

Airbus사 = 영국, 프랑스, 독일의 항공산업 기업들의
컨소시엄 형태




2월 LG가 필립스에 제휴의사 타진
4월 LG가 필립스 에
TFT-LCD분야에 대한
구체적 협력방안 제안
8월 필립스와 LG반
도체간 3년간 7억$
규모의 LCD 공급계약
체결


1월 LG LCD 독립 법인화
7월 합작법인 조인식
8월 LG.Philips LCD 공식 출범


공동 생산 라인 건설 발표
4,5세대TFT-LCD
개발 착수, 선점발판
마련


기업간 경쟁 -> 국가간 경쟁으로의 경쟁구도 변화에 대한
대비전략 마련 (한국,대만,일본의 3국간 경쟁 체제 정착)


지속적인 원가절감 노력으로 LCD 가격 하락에 따른
수익성 악화에 대비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OLED 기술에 있어 리더쉽 확보


Large Size 시장에 대한 대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A]국제기업 M&A 분석 이베이-옥션과 르노-삼성의 사례
  • 제휴, 인수합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로 연계체제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특히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벤처들은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는 인터넷 시대에 발 맞추어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해야 할 과제를 안고 있다. 경쟁이 치열한 국제무대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을 시도해야 하는데 이런 방식의 대표적인 예가 해외(유명)(인터넷)업체들과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추진하는 것이다. 해외시장 진입이 용이한 국가의 기존업체들

  • 글로벌 경영을 통한 기술이전과 해외시장 진입방법 요약
  • 제휴방법은 대체적으로 반도체의 전략적 제휴 발전단계와 유사한 과정을 밟아왔다. OEM 중심 단순 조립생산 제휴, 합작투자에 의한 생산 기술협력, 라이센싱에 의한 기술이전, 라이센싱 및 공동기술개발의 단계로 진행되었다.우리나라 기업의 주요산업별 전략적 제휴의 특징은 우리기업들의 선도적인 제휴가 추진된 것이 아니고 수출목적으로 생산과 기술제휴가 있었고, OEM 생산과 기술제휴가 주류이며, 합작 등을 통한 경쟁력제고 보다는 경영권 장악

  • [기업인수]국제적 기업의 M&A 분석과 사례
  • 국제적 기업의 인수합병 배경에 대한 이론적 고찰과 함께 사례 연구를 통하여 성공과 실패의 원인을 알아보고 향후 전망을 살펴보았다.기업의 계속적인 성장 발전을 위한 경영전략의 하나로서 인수합병이 실시되고 있으며, 최근 들어서 선진외국에서는 물론 우리 나라에서도 인수합병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산업 합리화와 글로벌화는 아직 시작단계에 있기에 더욱 많은 M&A 일어날 것이라고 본다.이상과 같은 신 환경에 보다 효율적으로 적응하

  • 네슬레 전략적 제휴
  • 경영진의 다국적화 공격적인 글로벌 기업 인수합병세분화된 글로벌 브랜드 전략 제품을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에 막대한 투자 5기업소개01네슬레 4P Product다양한 제품 차별화된 제품 제품 디자인Price저렴한 가격 가격 차별화Place 현지 판매법인 철저한 유통망 관리현지 유통망 확보를 위한 현지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 Promotion신제품 체험단 Color를 이용한 마케팅 “자사만의 강점을 살려 세계적인 제휴 성공 기업으로 발돋움” 6AND02.

  • [기업인수합병]엑슨사와 모빌사 M&A 사례분석
  • 경영목적별 분류와 유형별 분류로나누어 볼 수 있다.1) 유형별 분류구 분종 류결합형태별수평적 M&A, 수직적 M&A, 혼합적 또는 다각적 M&A거래의사별우호적 M&A, 적대적 M&A결재수단별현금인수, 유가증권교환인수, 차입(LBO)매수,복합인수교섭방법별개별교섭에 의한 M&A, 공개매수(TOB)에 의한 M&A결합주체별국내 M&A, 국제 M&A(IN →OUT, OUT →IN)경영목적별비다각적 M&A, 다각적 M&A2) 경영목적별 분류구 분세 분M & A 내 용비다각적M & A수평적동일지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