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글로벌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전략적 제휴
1) 전략적 제휴의 개념과 유형
2) 전략적 제휴의 동기
3) 전략적 제휴의 성과
2.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1) 성공사례: LG전자와 Philips
2) 실패사례: 대우자동차와 GM
3. 결론
- 본문내용
-
연구개발/생산시설 투자
막대한 비용 발생
R&D 자원과 지식, 정보 공유/
자원 효율적 이용 및위험 감소
전략적 제휴 체결
Boeing사 + Mitsubishi 중공업 제휴
Airbus사 = 영국, 프랑스, 독일의 항공산업 기업들의
컨소시엄 형태
2월 LG가 필립스에 제휴의사 타진
4월 LG가 필립스 에
TFT-LCD분야에 대한
구체적 협력방안 제안
8월 필립스와 LG반
도체간 3년간 7억$
규모의 LCD 공급계약
체결
1월 LG LCD 독립 법인화
7월 합작법인 조인식
8월 LG.Philips LCD 공식 출범
공동 생산 라인 건설 발표
4,5세대TFT-LCD
개발 착수, 선점발판
마련
기업간 경쟁 -> 국가간 경쟁으로의 경쟁구도 변화에 대한
대비전략 마련 (한국,대만,일본의 3국간 경쟁 체제 정착)
지속적인 원가절감 노력으로 LCD 가격 하락에 따른
수익성 악화에 대비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OLED 기술에 있어 리더쉽 확보
Large Size 시장에 대한 대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