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참이슬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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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제품 소개

2. Industry 분석
1) 5forces 분석

3. 환경 분석
1) Value Chain
2) S.W.O.T 분석
3) 경쟁사 S.W.O.T 분석

4. 시장분석
1) STP 분석

5. 4P MIX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6. 결 론
본문내용
③소주 이외의 대체상품의 활성화
소주이외에 다양한 종류의 주류가 나오고 있다. 젊은 세대들이나 성인 여성층등은 더 넓어진 선택의 폭을 통해 자신의 기호에 맞는 술을 찾을 수 있지만, 기존의 소주의 소비는 줄어들 수밖에 없을 것이다.

④웰빙 열풍의 확산
웰빙 열풍의 확산으로 인하여 주류소비가 줄고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층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 열풍에 발맞추어 여러 건강식품이 나오고 주류시장 역시 기존 정통 소주 대신 건강 관련 주류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⑤주류 업계의 법적 규제 증가
전 세계적인 추세로 주류업계에 대한 법적 규제가 증가하고 있다. 해악제의 하나인 술의 소비를 줄여나가자는 이 추세는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




(2) 처음처럼(경쟁사)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➀<처음처럼>만의 이미지 구축.
②다양한 기능의 우위.
③기업 주도적 마케팅과 감성 영업
④낮은 출고가
⑤경쟁사(진로)에 비해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
①경쟁사보다 좁은 표적시장, 시장의 한정화
②유통망 확보(시장 확장)의 어려움
③경쟁사의 압도적인 파워 브랜드
Opportunity
Threat
➀저도수 소주의 니즈 증대
②소주문화의 변화
③최근 충북소주 인수로 인한 점유율 상승 기대
➀과도한 음주방지를 위한 캠페인 활동
②소주 이외의 대체 상품의 활성화
③웰빙 열풍의 확산
④주류 업계의 법적 규제 증가


A. Strength

➀<처음처럼>만의 이미지 구축.
“순하다”, “부드럽다”, “알칼리수” 등의 <처음처럼>만의 이미지 구축하는 데 성공했다.

②다양한 기능의 우위.
처음처럼은 알칼리수를 주원료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목 넘김, 산성화 방지, 숙취 해소” 등과 같은 다양한 기능의 우위를 지니고 있다.
( 알칼리 환원수를 사용하여 소주를 생산하며, 이 알칼리 환원 수는 몸속의 나쁜 활성 산소 및 산성 노폐물을 배출시켜 숙취해소에도 도움. 북어국에 많이 포함되어 있다는 알라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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