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및 나의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7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참이슬 제품분석
(1)제품 연혁
(2)제품 구성
Ⅱ. 소주시장 산업분석
1. 소비자 선호 알코올 도수
2. 참이슬의 시장 점유율
3. 참이슬의 5forces 모델분석
A. 기존 시장내의 경쟁
B.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C. 구매자의 교섭력
D. 공급자의 교섭력
E. 대체재의 위협
Ⅲ. 시장환경분석
1. 가치사슬분석
2. SWOT 분석
(1) 참이슬 S.W.O.T 분석
A. Strength
B. Weakness
C. Opportunity
D. Threat
(2) 경쟁사 “처음처럼” SWOT 분석
A. Strength
B. Weakness
C. Opportunity
D. Threat
Ⅳ.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Ⅴ.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결론
Ⅵ.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1. 마케팅타겟 선정이유
2. 포지셔닝 방향 제안
3. 마케팅믹스 4P전략제안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4. 나의의견
- 본문내용
-
본 보고서에서 강조하고자 하는 마케팅의 Motto는 “대학생과 함께하는 참이슬” 이다. 이런 참이슬의 목표에 부합하여 “참이슬 zone”이나 “참이슬 신입생 환영회”, “참이슬 데이”와 같은 여러 전략들이 생성되었다. 이 전략들을 통해 얻고자 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참이슬 문화”를 창출하는 것이다. 30-70 법칙이란 것이 있다. 충성도가 높은 30%의 고객이 매출의 70%를 낸다는 것이다. 이 법칙과 같이 곧 사회인이 될 대학생들에게 “참이슬 문화”를 각인시키고, 충성고객으로 많이 확보할 수 있는 것이 진로의 미래에 성공과 실패를 결정한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