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소셜커머스 Social Commerce가 현대인 경제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Social Commerce 소개

- Social Commerce 란?
- Social Commerce Business Model
- Social Commerce 시장분석

Ⅱ. 본론

1. 산업분석

1) 포터의 5요인 모형 산업분석
2) SWOT 분석
3) 마케팅 믹스(4P)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2. Social Commerce의 사례

- Social Commerce 상품 종류
- Social Commerce 마케팅 사례
- Social Commerce 구매 후에 소비자 평가 비교.
- 공급자의 규모의 따른 실제 사례

Ⅲ. 결론

1. Social Commerce의 시사점

- Social Commerce의 의의
- Social commerce의 한계점
- Social commerce 발전방향

2. 실제 적용 방안


본문내용
소셜커머스에서 판매되는 음식점 쿠폰을 예를 들자면 1인당 또는 한 테이블 당 쿠폰사용 가능한 매수가 한정적으로 설정 되어있는 경우가 많다. 또 앵콜 요청으로 소비자의 반응이 좋았던 물품을 다시 올라 오기도 하지만 소셜커머스에서는 같은 상품을 또 파는 경우는 드물다고 볼 수 있다.

Opportunity(기회)
스마트폰이 대중화됨에 따라, 서비스 이용 잠재고객이 증가하고 있으며, 주 홍보수단이 SNS인데, 현재 SNS 사용자가 급증하는 추세이다. 또한 이런 SNS를 이용한 마케팅 확산속도가 매우 빠르므로 즉각적으로 반응을 측정하고, 효과를볼 수 있으며, 현재 이슈가 되는 사업으로서, 많은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어 홍보효과를 볼 수 있다. 이러한 조건들에 의거하여 대기업들의 시장 진출은 소셜 커머스 시장 자체를 키우는 기폭제가 될 수 있다.

Threat(위협)
시장의 매력성과 진입장벽이 낮은 편이어서, 시장 초기에 많은 업체들이 양성되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30여개의 업체로 고정화 되어가고 있어 경쟁이 심화되어가는 상태이며, 최근들어 이런 30여개의 기업들도 큰기업으로 편입하는 추세이다. 또한 이런 작은 소셜커머스 시장에서 신세계(해피바이러스), 롯데(모아모아 쿠폰) 등 대기업도 시장에 뛰어들고 있으므로 모든 소셜커머스 시장에서는 서로의 시장을 나누게 되는 경쟁적 구조에 놓이게 되어있다. 시장자체가 성장성이 크고 전망은 밝으나, 아직 도입기에 있어서 다소 불안정하여, 환경의 변화 요인이 크다.

3) 4P Maketing Mix를 통한 소셜커머스 분석.

- Product

소셜커머스는 “맛집, 레져, 공연. 뷰티“ 크게 분류된 범위에 속한 서비스 상품을 50%내외의 할인율을 적용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소셜커머스는 6개의 대도시(고양, 분당, 대전, 수원, 인천/부천, 대구, 부산)내 업체의 상품을 하루에 한 개씩 판매하고 있고, 특별히 서울지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및 싸이트

삼성경제 연구소 - Seri 활용 기업의 성공전략
상공회의소 신문 3월 8일자 소셜커머스
이유재,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2010
서울 경제, 「소셜커머스 시장, 출범 5개월만에 '빅뱅'」, 2010.10.20
현대경제연규원, VIP REPORT 「소셜커머스의 진화와 기업에 대한 시사점」, 2010. 11. 11
티켓몬스터 홈페이지 (http://www.ticketmonster.co.kr)
위메이크 프라이스 홈페이지 (http://www.wemakeprice.com)
쿠팡 홈페이지 (http://www.coupang.com)
티켓몬스터 블로그 (http://blog.naver.com/tmonster)
딜즈온 홈페이지 (http://www.dealson.co.kr)
스토리텔링 마케터 휘몰이꾼의 네이버 블로그
현대경제연구원, 소셜커머스의 진화와 기업에 대한 시사점, VIP Report, 2010.11
김철환, 소셜 커머스 해외 추진 사례와 전망, KT경제경영연구소, 2011.1
꼬북이, 대한민국 소셜커머스 읽기, 2010.10.22
류한석, 소셜 커머스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 기술문화연구소, 2010.10
신현성, social commerce 미래와 나아갈 방향, 티켓몬스터, 2010.9
연유진, 소셜커머스 덕에 월 수십억 버는 벤처 잇달아, 서울경제, 2011.1.31
네이버 용어사전, terms.naver.com

Story Planning의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지식백과
위키피디아 닷컴
소셜커머스 순위 사이트 ***
이티뉴스 기사
케이벤치 IT전문 미디어
한겨레 신문 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셜커머스의 문제점과 발전가능성,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특징, 소셜커머스 현황 및 유형, 소셜커머스의 정의
  • 소셜커머스 업체들은 작년에 비해 4-7배 정도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높은 시장 성장성에 기대를 걸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상위 7개 소셜커머스 업체의 2010년 매출액은 약 500억원에 달하며 2011년 매출액은 3000억원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티켓몬스터의 경우 2010년 매출액은 200억원정도이며 2011년 매출액을 1000억원 이상으로 예상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하고 있다.2.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정의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는 소비자

  •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정의및 유형과경영원리[소셜커머스의장단점및문제점과해결방안][소셜커머스의현황과향후전망][소셜커머스]
  • 소셜커머스의 정의② 소셜커머스의 판매방식 및 경영원리③ 소셜커머스의 특성④ 소셜커머스의 다양한 유형Ⅱ-Ⅱ. 소셜커머스의 발전배경① 소셜커머스의 기원② 소셜커머스 발달배경③ 소셜커머스의 합리성④ 소셜커머스 급성장의 사회적 풍토Ⅱ-Ⅲ. 소셜커머스의 현재 현황① 해외의 대표적인 소셜커머스 업체② 우리나라의 소셜커머스 업체Ⅱ-Ⅳ. 소셜커머스의 장점① 저렴한 가격② 효율적인 홍보효과 ③ win-win 효과④ 지역 경제 활

  • [마케팅] 티몬 티켓몬스터 TICKET MONSTER 중심의 소셜커머스 시장 분석 및 전략방안
  • 마케팅 원론 Table of contentsⅠ. Social commerce 의 등장배경Ⅱ. 소셜커머스란 무엇인가?1. 소셜커머스의 정의 및 특징2. 소셜커머스의 유형 및 분류3. 소셜커머스의 장점 / 기능 4. 국내 스마트폰 사용 / 소셜네트워킹 현황 및 사용실태5. 국내 소셜커머스 (Social Commerce) 시장환경 분석 6. 포터의 5요인 모형 통한 산업분석Ⅱ. 티켓몬스터 기업 분석1. 회사소개 - 기업개요, 직원

  • [지식경영] 소셜커머스의 이해
  •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문제점과 발전가능성,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 현황 및 유형,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정의 차 례1서론2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정의3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 현황 및 유형4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발전가능성5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문제점6결론7참고 자료1. 서론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한 구전효과를 마케팅의 핵심으로 하는 소셜커머스는 소셜미디어 중 유일하게 산업적 가능성을 보이는 분야이다.

  •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사례 분석- SK텔레콤, Vodafone(보다폰)의 경영방식과 지속가능경영 사례 수정 다운 홍보
  • 경제 위기도 유럽시장을 터전으로 삼는 Vodafone에게 불리하게 작용하였다. 애플의 앱스토어가 모바일 콘텐츠 시장을 독점하다시피 하면서, Vodafone의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방해하고 있다. 그러나 중국과 인도 등이 새로운 이머징 마켓으로 떠오르면서 사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3G기반의 이동통신 기술은 Vodafone의 사업을 다각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며 이동통신 시장 자체에 대한 고객의 수요를 높여 사업의 성공을 꾀할 수 있을 것이다. 스마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