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소셜커머스 Social Commerce가 현대인 경제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Social Commerce 소개
- Social Commerce 란?
- Social Commerce Business Model
- Social Commerce 시장분석
Ⅱ. 본론
1. 산업분석
1) 포터의 5요인 모형 산업분석
2) SWOT 분석
3) 마케팅 믹스(4P)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2. Social Commerce의 사례
- Social Commerce 상품 종류
- Social Commerce 마케팅 사례
- Social Commerce 구매 후에 소비자 평가 비교.
- 공급자의 규모의 따른 실제 사례
Ⅲ. 결론
1. Social Commerce의 시사점
- Social Commerce의 의의
- Social commerce의 한계점
- Social commerce 발전방향
2. 실제 적용 방안
- 본문내용
-
소셜커머스에서 판매되는 음식점 쿠폰을 예를 들자면 1인당 또는 한 테이블 당 쿠폰사용 가능한 매수가 한정적으로 설정 되어있는 경우가 많다. 또 앵콜 요청으로 소비자의 반응이 좋았던 물품을 다시 올라 오기도 하지만 소셜커머스에서는 같은 상품을 또 파는 경우는 드물다고 볼 수 있다.
Opportunity(기회)
스마트폰이 대중화됨에 따라, 서비스 이용 잠재고객이 증가하고 있으며, 주 홍보수단이 SNS인데, 현재 SNS 사용자가 급증하는 추세이다. 또한 이런 SNS를 이용한 마케팅 확산속도가 매우 빠르므로 즉각적으로 반응을 측정하고, 효과를볼 수 있으며, 현재 이슈가 되는 사업으로서, 많은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어 홍보효과를 볼 수 있다. 이러한 조건들에 의거하여 대기업들의 시장 진출은 소셜 커머스 시장 자체를 키우는 기폭제가 될 수 있다.
Threat(위협)
시장의 매력성과 진입장벽이 낮은 편이어서, 시장 초기에 많은 업체들이 양성되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30여개의 업체로 고정화 되어가고 있어 경쟁이 심화되어가는 상태이며, 최근들어 이런 30여개의 기업들도 큰기업으로 편입하는 추세이다. 또한 이런 작은 소셜커머스 시장에서 신세계(해피바이러스), 롯데(모아모아 쿠폰) 등 대기업도 시장에 뛰어들고 있으므로 모든 소셜커머스 시장에서는 서로의 시장을 나누게 되는 경쟁적 구조에 놓이게 되어있다. 시장자체가 성장성이 크고 전망은 밝으나, 아직 도입기에 있어서 다소 불안정하여, 환경의 변화 요인이 크다.
3) 4P Maketing Mix를 통한 소셜커머스 분석.
- Product
소셜커머스는 “맛집, 레져, 공연. 뷰티“ 크게 분류된 범위에 속한 서비스 상품을 50%내외의 할인율을 적용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소셜커머스는 6개의 대도시(고양, 분당, 대전, 수원, 인천/부천, 대구, 부산)내 업체의 상품을 하루에 한 개씩 판매하고 있고, 특별히 서울지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및 싸이트
삼성경제 연구소 - Seri 활용 기업의 성공전략
상공회의소 신문 3월 8일자 소셜커머스
이유재,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2010
서울 경제, 「소셜커머스 시장, 출범 5개월만에 '빅뱅'」, 2010.10.20
현대경제연규원, VIP REPORT 「소셜커머스의 진화와 기업에 대한 시사점」, 2010. 11. 11
티켓몬스터 홈페이지 (http://www.ticketmonster.co.kr)
위메이크 프라이스 홈페이지 (http://www.wemakeprice.com)
쿠팡 홈페이지 (http://www.coupang.com)
티켓몬스터 블로그 (http://blog.naver.com/tmonster)
딜즈온 홈페이지 (http://www.dealson.co.kr)
스토리텔링 마케터 휘몰이꾼의 네이버 블로그
현대경제연구원, 소셜커머스의 진화와 기업에 대한 시사점, VIP Report, 2010.11
김철환, 소셜 커머스 해외 추진 사례와 전망, KT경제경영연구소, 2011.1
꼬북이, 대한민국 소셜커머스 읽기, 2010.10.22
류한석, 소셜 커머스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 기술문화연구소, 2010.10
신현성, social commerce 미래와 나아갈 방향, 티켓몬스터, 2010.9
연유진, 소셜커머스 덕에 월 수십억 버는 벤처 잇달아, 서울경제, 2011.1.31
네이버 용어사전, terms.naver.com
Story Planning의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지식백과
위키피디아 닷컴
소셜커머스 순위 사이트 ***
이티뉴스 기사
케이벤치 IT전문 미디어
한겨레 신문 기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