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2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정의
3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 현황 및 유형
4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발전가능성
5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문제점
6
결론
7
참고 자료
본문내용
2.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정의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는 소비자들이 각자의 상거래 경험을 공개하고 서로 공유하는 것을 일컫는 말로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이다.
소셜 커머스라는 용어는 야후에 의해 2005년에 처음 소개되었다. 소셜 커머스는 크게 소셜 링크형, 소셜 웹형, 공동구매형, 오프라인 연동형의 네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2008년 설립된 Groupon이 설립된 이후 전세계적인 공동구매형 소셜 커머스 붐이 일어났다.
소셜커머스는 단순히 상품을 파는 것뿐만 아니라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소셜 미디어와 연계함으로서 강력한 입소문을 유발하는 구조를 갖고 있다.
메일을 확인하고, 쇼핑몰 사이트를 통해 필요한 물건을 구입하며 포탈이나 언론사닷컴을 통해 뉴스를 보고, 활동하는 동호회에 댓글을 다는 등의 일반적인 네티즌의 활동에 최근에 추가된 것이 바로 '소셜커머스' 이다.
참고문헌
7. 참고자료
티켓몬스터 : http://www.ticketmonster.co.kr
현대경제연구원, 소셜커머스의 진화와 기업에 대한 시사점, VIP Report, 2010.11
김철환, 소셜 커머스 해외 추진 사례와 전망, KT경제경영연구소, 2011.1
꼬북이, 대한민국 소셜커머스 읽기, 2010.10.22
위메이크프라이스 : http://www.wemakeprice.com
류한석, 소셜 커머스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 기술문화연구소, 2010.10
신현성, social commerce 미래와 나아갈 방향, 티켓몬스터, 2010.9
쿠팡 : http://www.coupang.com
소셜비즈니스가 태동된 배경은 소셜 플랫폼의 확산으로 인해 사람들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게 되었고 사람이 모이는 곳에 주목이 있고 경제가 있다는 말처럼 소셜의 경제적 파급 여파는 거대한 파도와 같이 쏟아졌다.소셜비즈니스는 소셜네트워크를 이용한 상거래인 ‘소셜커머스’와 소셜플랫폼 운영으로 광고수익이나 이용료 등의 이익을 추구하는‘ 소셜플랫폼’, 지식경영과 조직관리 등 기업 활동에 활용하는 ‘소셜경
SNS(Social Network Service)가우리생활과 기업경영에 미치는 영향목 차서론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개요 1) 연구목적2)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개념3)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종류 및 특징 본론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진화 1) Communication의 hub로 진화하는 SNS 2) 컨버전스 플랫폼으로의 진화 3) 모바일 시대의 킬러 서비스 Ⅲ.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사용 현황 1) 전 세계 SNS 사용 현황 2) 국내 SNS 사용 현황 3) SNS의 소셜커머스로 확대
소셜플러그인, 소셜그래프Long TailSocial StreamSeller 중심Consumer 중심Collective IntelligenceSocial IntelligenceInner WebInter WebOnlineOnline / Mobile / Offline그러나 단순히 소셜커머스를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소셜쇼핑(Social Shopping)으로 이해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다. 사실 우리가 알고 있는 소셜커머스는 소셜쇼핑이 의존하고 있는 페이스북, 트위터의 개념보다도 훨씬 이전부터 존재하고 있었다. SNS가 이슈화되기 훨씬 이전에 야후의 장바구니 공유 서비스인 ‘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개념 3)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종류 및 특징본론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진화 1) Communication의 hub로 진화하는 SNS 2) 컨버전스 플랫폼으로의 진화 3) 모바일 시대의 킬러 서비스 Ⅲ.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사용 현황1) 전 세계 SNS 사용 현황2) 국내 SNS 사용 현황 3) SNS의 소셜커머스로 확대 Ⅳ. 우리생활과 SNS1) ‘나’를 중심으로 뻗어나가는 네트워크2) 우리생활 속의 SNSⅤ. 기업경영과 SNS 1) 기업의 SNS의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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