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 소셜커머스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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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정의
3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 현황 및 유형
4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발전가능성
5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문제점
6
결론
7
참고 자료

본문내용

2.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정의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는 소비자들이 각자의 상거래 경험을 공개하고 서로 공유하는 것을 일컫는 말로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이다.
소셜 커머스라는 용어는 야후에 의해 2005년에 처음 소개되었다. 소셜 커머스는 크게 소셜 링크형, 소셜 웹형, 공동구매형, 오프라인 연동형의 네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2008년 설립된 Groupon이 설립된 이후 전세계적인 공동구매형 소셜 커머스 붐이 일어났다.
소셜커머스는 단순히 상품을 파는 것뿐만 아니라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소셜 미디어와 연계함으로서 강력한 입소문을 유발하는 구조를 갖고 있다.
메일을 확인하고, 쇼핑몰 사이트를 통해 필요한 물건을 구입하며 포탈이나 언론사닷컴을 통해 뉴스를 보고, 활동하는 동호회에 댓글을 다는 등의 일반적인 네티즌의 활동에 최근에 추가된 것이 바로 '소셜커머스' 이다.


참고문헌
7. 참고자료
티켓몬스터 : http://www.ticketmonster.co.kr
현대경제연구원, 소셜커머스의 진화와 기업에 대한 시사점, VIP Report, 2010.11
김철환, 소셜 커머스 해외 추진 사례와 전망, KT경제경영연구소, 2011.1
꼬북이, 대한민국 소셜커머스 읽기, 2010.10.22
위메이크프라이스 : http://www.wemakeprice.com
류한석, 소셜 커머스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 기술문화연구소, 2010.10
신현성, social commerce 미래와 나아갈 방향, 티켓몬스터, 2010.9
쿠팡 : http://www.coupa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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