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vs 지오다노 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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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회사선정동기

2. 유니클로,지오다노 소개

3. 지오다노 유니클로의 마케팅전략

1) SWOT분석
-유니클로
1. Strengths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지오다노
1. Strengths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2) 마케팅믹스 4P전략
-유니클로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지오다노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4. 유니클로 VS 지오다노 비교분석
(1) STP전략
(2) 매출액
본문내용
- 톱모델을 기용한 광고전략
Place 전략과 마찬가지로 Promotion 전략에 있어서도 지오다노는 철저히 소비자의 상징적 소비 행태에 기반을 두고 있다. 왠지 비싼 옷만 입을 것 같은 연예인인 정우성, 고소영, 전지현을 광고모델로 내세움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
그렇게 함으로써 비록 저가임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이미지 포지셔닝이 가능해졌다. 톱모델 기용 광고는 매장의 고급화와 함께 가격면에서는 중저가이지만 고급스러움을 잃지 않도록 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또한 n세대를 대상으로 공격적인 인터넷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홈페이지 역시 다른 타사의 홈페이지와는 달리 기본 모토인 심플함을 강조함과 동시에 다양한 동영상 및 유틸리티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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