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마케팅] 16장 통합서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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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소개
2.필요성
3.전략
4.결론
본문내용
불과 작년 3월에 국내에 등장하여

채 1년이 안되는 기간동안

무려 100여개의 관련업체 형성

올 해 1000억원의 규모

잠재시장 100조원 전망


평소에 가고 싶었던 패밀리 레스토랑
소셜 커머스 사이트에서 반값 할인 매물을 보고 구매

오늘 내로 사야되서 질렀는데 잘한건가…
어? 한달내로 써야되네?’
But, 사용하기에 너무 복잡한 조건

정상가격/2 - 판매수수료(10%~50%)
정상가격의 30~40%만 회수 가능
홍보도 좋지만……
이거 팔아봤자 돈이 안되네…..’
But, 너무 작은 마진…


소셜 커머스에 판매 위탁 후
일시적 이용 고객 증가
But, 업무 부담 가중 – 서비스의 질 하락

KOBACO에서 집계 발표한바에 따르면 올해 4월 기준으로 집계된 간접광고 매출은 60억원을 넘어섰다고 함.

 지난해 전체 매출이 50억원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엄청난 성장. 
 
 KOBACO에서는 올 연말까지 간접광고 매출 추정치로 200억원을 잡았으며, 현재 추세대로라면 무리 없이 달성할 것으로 기대.


PPL한 상품의 후속 매출을 분석한 결과

완판까지 걸리는 기간 : 3분의 1로 감소
매출 속도 : 3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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