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계관리] 찰스슈왑의 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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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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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기업 조사
1. 슬로건
2. 기업이념
3. 연혁
4. 조직과 인력 구성
5. 기업 평가
6. 성장 원리
7. 기업 전략
Ⅱ. 왜 CRM을 선택했는가?
Ⅲ. CRM 개념
Ⅳ. 찰스 슈왑의 CRM
1. 현황분석
2. 고객유치방법
3. 내부적인 고객관리
4. 고객에 대한 철저한 서비스 주의
5. 해외지사를 통한 고객관리
6. 재무 현황
7. 결과
Ⅴ. E-Trade와 Charles Schwab의 비교 ․ 분석
1. E-Trade 기업 분석
2. E-Trade와 Charles Schwab의 비교
3. E-Trade와 Charles Schwab 전략 비교
4. 분석
Ⅵ. Charles Schwab의 향후 전망과 시사점
1. Schwab의 현 상황
2. 향후 시사점
3. Schwab이 주는 시사점
Ⅶ. 결론
- 본문내용
-
II. 왜 CRM을 선택했는가?
① Charles Schwab의 경영이념 ⇒ 고객관리
② 고객을 상대로 하는 기업 활동
③ CRM을 함으로써, 기업에게 돌아오는 영향 ⇒ 피드백의 효과
III. CRM 개념
⇒ 고객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오래 유지시키고 고객평생 가치를 극대화하여 결과적으로 수익성을 최대화하는 통합된 프로세스이며, 고객과의 광범위한 커뮤니케이션 과정으로 정의될 수 있다. 즉, 고객데이터와 정보를 분석, 통합하여 개별 고객의 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 지원, 평가하는 과정이다. 고객관계관리 프로세스는 보통 네 단계를 거친다. 마케팅 기회 및 전략을 위한 고객정보 분석, 분석된 정보를 통한 마케팅 계획, 다양한 접촉 채널을 통한 고객접촉, 그리고 고객접촉을 통해 발생된 데이터의 분석 및 정제단계 등이 그것이다.
2) 고객 유치 방법
▶ 고객 주문을 위한 웹 사이트 개설
1. E-schwab이라는 별개의 증권 사업부를 개설
2. 웹 기반 주식거래시스템 개설
3. 외부전문기관의 도움을 받아 웹 사이트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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