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산업] celebrity cruises와 국내 크루즈 관광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연구목적 및 필요성

Ⅱ. 본론
1. 크루즈 개념정리 및 세계 크루즈 시장의 개요

2. celebrity cruises의 선택이유

3. celebrity cruises의 현황

(1) 연혁
(2) 시장에서의 위치(지리적, 인구통계학적)
(3) 상품의 종류 및 구성 (여정, 기항지, 선박, 서비스, 시설 등)
(4) 상품의 유통(판매) 방법
(5) 촉진 방법(마케팅, 홍보)

4. celebrity cruises의 특징 및 문제점

5. 국내 크루즈 관광산업 현황
(1) 국내 크루즈 관광사업 현황 분석
(2) 발전 전망

Ⅲ. 결론

국내 크루즈 사업의 방향 제안
(1) 정책적 측면
(2) 기업적 측면
(3) 관련기관(학교, 연구기관)

참고문헌

본문내용
2. celebrity cruises의 선택이유

• 카니발그룹과 스타크루즈와 함께 세계 3대 크루즈 기업중 하나인 RCI 의 선사로 시장에서의 주도적인 위치에 있으며

• 현재 세계 크루즈 시장의 흐름을 이끌어가는 선사이기도 하다.
(ex) 선박의 대형화 건조중인 4척의 선박이 모두 12만톤급 이상의 초대형선박

• 로열캐러비안&셀러브리티크루즈 한국사무소가 입점 - 적극적인 상품 홍보, 웹사이트 리뉴얼등의 활동

3. celebrity cruises의 현황

(1) 연혁

• 1989년 프리미엄 딜럭스 크루즈 선사로서 탄생한 셀러브리티 크루즈는 1997년 로얄 캐리비언 크루즈와 합병하였다.
이후에도 5-star 딜럭스 유람선 사로서 브랜드를 유지하며 2000년에는 기존의 고 품격 전통 서비스를 유지하면서도 현대적 기술 혁신을 반영해 선 내 휴가 공간의 대폭적인 확장 등 의미 있는 혁신을 가져온 91,000 톤 급 밀레니엄 급 유람선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 ythgn***
    (2016.10.26 18:10:00)
회원 추천자료
  • [생산공학] Cruiser 산업(크루즈 산업)의 발전 가능성 모색과 대안
  • Cruiser 실패 사례4.1 일본의 크쿠저산업 실패 원인5. 우리 나라의 Cruiser 산업 준비 현황5.1 우리나라 크루저산업의 현황5.1.1 한강 유람선5.2 우리나라 크루즈 산업의 발정 방안5.3 시설의 확보5.3.1 크루즈 전용 여객터미날의 건설5.3.2 간편한 입출항 수속 절차5.4 경쟁성 있는 선상프로그램의 개발5.4.1 효과적인 프로그램개발 방향제시5.5 효과적인 운항일정 개발5.5.1 연계항로의 개발5.6 운항 일정의 개발5.7 크루즈 관광상품 홍보 방안6. Cruiser 핵심 기

  • (경영학]크루즈 산업의 특성 및 마케팅 전략방안과 활성화 방안 분석조사)
  • 산업의 공급적인 측면9. 세계 크루즈 관광산업의 수요적인 측면10. 국내 크루즈 관광산업의 개요11. 국내 크루즈 입항 현황 및 전망12. 중점 유치 대상인 동북아 크루즈 시장의 수요 전망13. 크루즈 기항지로서의 한국의 장,단점14. 해양 크루즈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1. 크루즈의 어원 및 개념(1)크루즈의 어원크루즈의 어원은 Holland의 항해자들이 “건너다” 또는 “횡단하다”의 의미로서 사용한 “kruisen” 에서 나온 것으로 영국식으로 말하여 cruise

  • [호텔관광]크루즈에 대한 연구
  • 관광객을 위한 각종 편의 시설을 갖춰 놓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승객들을 안전하게 원하는 관광지까지 운송하는 여행이다. 이런 매력적인 크루즈 투어의 여객선 사업은 관광 산업의 성장에 발맞추어 변신하여 오늘날 가장 유망한 관광 산업의 하나로 발전하기에 이르렀다.거슬러 올라가 크루즈 투어의 역사, 생활, 세계와 한국의 크루즈 투어, 여행업과 관련한 크루즈 여행에 대해 알아본다.Ⅱ.크루즈 투어의 모든 것1.역사) www.cruise.co.kr

  • [호텔관광] 크루즈산업의 전망
  • 크루즈 사업현황-시장규모 2-1.주요노선 현황3.회사 소개-연혁-주요대상고객-재무현황4.상품소개5.전략6.자회사 소개결론1.크루즈산업의 전망-국내 전만-세계시장 전망2.나의 선택3.마치며서론1.크루즈란?-정 의 : 운송개념+호텔의 개념켄델(kendall. 1983)은 크루즈여행이란 위락 추구 여행자에게 다수의 매력적인 항구를 방문하도록 하는 해안 항해라고 정의하였습니다. 곧 크루즈 여행이란 유람선을 이용한 독특한 관광여행으로 정기적으

  • 지역관광연구 레포트
  • 산업2-라-2) 세계의 해양 관광 산업2-라-3) 세계의 컨벤션 산업2-라-4) 의료 관광 산업2-마) 주요 관광 상품2-마-1) 유럽의 대표 프랑스의 관광 상품2-마-2) 미주지역의 대표 미국의 관광 상품2-마-3) 아시아의 대표 중국의 관광 상품2-바) 세계 관광 정책2-바-1) 프랑스 정책2-바-2) 일본 관광 정책2-바-3) 호주의 관광 정책3. 하와이관광3-가) 하와이 Inbound 현황3-나) 하와이 관광 수입 현황3-다) 하와이 주요 관광 산업3-다-1) 컨벤션 산업3-다-2) 크루즈산업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