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크루즈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3

Ⅱ. 크루즈................................................................... 3
1. 역사
2. 선상생활
3. 스텝과 승무원
4. 세계의 크루즈 사업 현황
5. 한국의 크루즈 사업 현황
6. 여행업과 크루즈 여행

Ⅲ. 결론...................................................................... 22
<참고문헌>............................................................... 23

본문내용
크루즈 투어는 호텔 숙박료와, 관광지 이동의 교통비가 필요 없는 여행이다.
왜냐하면 '크루즈'는 숙박을 하는 운송 수단임과 동시에 운송을 하는 숙박 수단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바다 한가운데서 식사를 즐기고 영화를 보고 선사에서 주최하는 각종 레크레이션을 즐기는 가운데 서서히 밤은 저물고,
잠을 자고 일어나 보면 또 다른 새로운 도시에 도착해 있고,
가벼운 복장에 카메라를 들고 내리면 그 도시의 가장 대표적인 관광 명소와 쇼핑지로 데려다 주는 식으로 진행되는 게 크루즈 투어다.
여객선이 여객의 수송을 주목적으로 하는 것임에 반해 '크루즈 투어'는 단순한 운송이라기 보다는 '위락'을 위한 선박 여행으로
숙박, 식사, 음주, 오락 시설등 관광객을 위한 각종 편의 시설을 갖춰 놓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승객들을 안전하게 원하는 관광지까지 운송하는 여행이다.
이런 매력적인 크루즈 투어의 여객선 사업은 관광 산업의 성장에 발맞추어 변신하여 오늘날 가장 유망한 관광 산업의 하나로 발전하기에 이르렀다.
거슬러 올라가 크루즈 투어의 역사, 생활, 세계와 한국의 크루즈 투어, 여행업과 관련한 크루즈 여행에 대해 알아본다.

참고문헌
1)www.cruise.co.kr p.3

2)www.cruise.or.kr p.4

3)www.manhyun.pe.kr p.7

4)www.okcruises.co.kr p.13

5)www.cruisetravel.co.kr p.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사회학] 계급과 관광
  • 계급과 관광관광사회학계급과 관광contentsⅠ. 관광의 정의와 계급1. 관광의 정의와 역사2. 관광과 계급과의 관계3. 들어가면서 Ⅱ. 관광과 계급1. 계급별 관광 현황2. 계급별 관광 사례(1) 상층(2) 중간층(3) 하층3. 관광에 대한 계급별 주관적 의미Ⅲ. 결론1. 계급과 관광의사회적 함의(1) 현대자본주의 사회의 구조를 재생산하는 기제(2) 사회적 위계질서의 합리화Ⅰ. 관광의 정의와 계급1. 관광의 정의와 역사동양에서의 ‘관광’이라는 단어

  • [관광경영정책] 대전과 울산비교(관광경영적 관점에서)
  • 관광② 문화인프라를 활용한 문화관광③ 자연자원을 연계한 자연관광④ 체류형 관광도시/체험관광자원화⑤ 장소마케팅을 통한 도시관광 활성화⑥ 관광홍보 마케팅 강화⑦ 컨벤션산업 활성화(3) 계획 비전사람과 자연, 문화, 과학이 어우러지는 동북아 과학관광 중심도시 육성사 람살고 싶고 방문하고 싶은 교류의 도시, 체류형 관광, 홍보마케팅과 학과학을 중심으로 첨단과학관광자원개발, 대덕연구단지, 엑스포과학공원문 화문화유적지,

  • 크루즈 관광산업의 현황 및 추진방안 연구
  • 크루즈 관광산업의 현황 및 추진방안 연구Ⅰ. 서론Ⅱ. 크루즈 관광 이론연구1. 크루즈선2. 크루즈 관광의 정의3. 크루즈 관광의 분류4. 크루즈 관광의 경제적 파급효과5. 크루즈 관련시설 및 프로그램Ⅲ. 우리나라의 크루즈 관광산업 현황1. 크루즈 관광 추이2. 크루즈 시장 규모 및 수요 예측3. 시설 요건 및 관련법 현황4. 항비 관련 제도Ⅳ. 선진국의 크루즈 산업 정책 및 사례분석1. 호주2. 일본3. 싱가포르Ⅴ. 크루즈 관광산업 추진방안

  • 크루즈 산업의 국내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 크루즈 산업의 국내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목차Ⅰ. 서론1. 문제제기2. 연구목적3. 연구방법과 연구범위(1) 연구방법(2) 연구범위Ⅱ. 연구의 이론적 배경1. 호텔의 이론적 배경(1) 호텔의 개념(2) 호텔의 특성(3) 호텔의 분류(4) 호텔의 상품2. 크루즈의 이론적 배경(1) 크루즈의 개념(2) 크루즈의 특성(3) 크루즈의 분류(4) 크루즈의 상품Ⅲ. 연구대상의 현황과 발전과정1. 호텔 현황과 발전과정2. 해외 크루즈 산업 현황과 발전과정(1) 북미

  • [컨벤션산업] 국내 크루즈산업의 활성화 방안 스타크루즈의 향후 마케팅
  • 관광이 아니라 지금까지의 그것과는 다른 새로운 관광의 형태를 추구하고 있는 실정이다. 새로운 것을 찾고자하는 현대인들의 욕구는 과학기술의 발전에 부합하여 관광을 발전시켜왔다. 크루즈 산업은 선박제조기술의 발달이라는 현대 과학 기술의 발전이 새로운 것을 찾고자하는 현대인들의 관광으로의 욕구를 잘 충족시키는 산업이라 할 수 있다. 배 안에서 생활하는 동안에도 육지에서의 각종 편의 시설을 사용하고 고급호텔의 서비스를 제공 받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