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의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옥션의 성공사례 분석
간단히 요약된 자료
본문내용
성공 사례 :
옥션의 성공
옥션은세계 최대 인터넷 경매업체인 미국 이베이가 최대주주인 외국계 인터넷 회사다.국내 최초로 인터넷 경매를 개척한 기업으로 낙찰액 기준으로 전체시장의 70%를 차지하는 우리나라 최대의 인터넷 경매 업체이다.2004년 기준으로 총회원수 180만명과 45만8000건이라는 엄청난 물량 거래 목록을 가지며 실시간 경매 참여 인원 20만명이라는 수를 낳은 기업이면서 직원 수 152명이 일하는 대표적인 인터넷사업의 성공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최근에는 후발업체인 G마켓 온켓 등의 추격에 맞서 한층 공격적인 경영을 구사하며 판매 가액 1265억원 달성 전년도 246억원과 비교해서 415 이라는 엄청난 외형성장을 기록하였으며 시장 참여 이래 단 한번도 1위의 자리를 내어준 적이 없이 오히려 시장 지위가 강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다른 인터넷 경매기업과는 다른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마련함으로 해서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으며 여러 투자 기업으로부터 긍정적인 인식을 얻어 많은 투자를 유치하고 있는 상황이다.옥션의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라는 개념은 CJ mall, 인터파크 등의 전자 상거래 시스템보다 ‘신뢰감`의 진화 측면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간, 글자 그대로 ‘인터넷 장터`라는 메커니즘이다. 시장 참여자에게는 자격조건이라는 것이 없다. 단지 ‘수수료`만 내면 누구나 판매자가 될 수 있고 구매자가 될 수 있다. 가격도 ‘경매`라는 방식을 통해 시장경제 원칙에 의해 자율적으로 결정된다. 수요가 많은 제품은 비싸게 팔릴 것이고, 인기 없는 과다 공급 제품은 싸게 팔리게 된다.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성공 사례분석) 옥션 고객중심의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 옥션의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목 차*1. 환경분석2. SOWT분석3. STP 분석4. 4P분석5. 향후전망6. 출 처*옥션 선정동기와 환경분석정보화를 이룩한 이 때에 빠르고 정확한 인터넷에 급속한 보급으로 인해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많이 변화하게 되었다. 가장 큰 변화는 생필품이나 의류 같은 물건들을 번거롭게 밖으로 나가 구입하는 것이 아닌 인터넷을 통해 구매한다는 것이다 옥션의 이런 인터넷 쇼핑물 중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곳으로서 우리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성공사례 분석 - 옥션(A+리포트)
  • - 목 차 -Ⅰ. 서 론Ⅰ-1. 인터넷 비즈니스Ⅰ-2.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Ⅰ-3.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3C)Ⅱ. 본 론Ⅱ-1. 옥션 소개 및 연혁1. 옥션 소개2. 옥션 연혁Ⅱ-2. 옥션의 주요 비즈니스 모델1. 옥션의 성공모델 분석2. 옥션의 신규비즈니스 모델Ⅱ-3. 옥션의 SWOT 분석Ⅱ-4. 옥션의 STP 전략Ⅱ-5. 옥션의 마케팅 전략Ⅲ. 결 론Ⅳ. 참고자료인터넷비즈니스 성공사례 분석 - 옥션Ⅰ. 서 론Ⅰ-1. 인터넷 비즈니스인터넷을 매개로 한 제반 거래행

  • [마케팅전략] 인터넷경매사이트 `옥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 ◀ ‘Aution’ 인터넷경매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 옥 션 〕▷ 선 정 동 기▷ 기 업 소 개〔 환 경 분 석 〕▷ 거시환경분석▷ 경쟁사분석▷ SWOT 분석〔 전 략 분 석 〕▷ 4P 분석▷ STP 분석〔 설 문 지 〕〔 문제점과 제안 〕▷ 문제점▷ 제안〔 옥션의 입장 〕◀ ‘Aution’ 인터넷경매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 옥 션 〕▷ 선 정 동 기- 오픈 마켓의 절대 지존이었던 옥션이 이제 그 왕좌를 지마켓에 내주었다. 이들이 국내 기업

  • ebay 이베이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베이 글로벌마케팅 성공,실패사례(한국,일본) 분석과 이베이 향후전망과 시사점연구
  • 이베이의 글로벌 마케팅전략 연구INDEX1. 이베이 Ebay 기업소개(1) 이베이 기업개요(2) 이베이 기업선정배경2. 오픈마켓 시장상황분석3. 이베이 SWOT분석4. 이베이의 핵심경영전략5. 이베이 일본진출 실패사례(1) 이베이의 일본진출배경(2) 일본진출 과정분석과 결과연구(3) 일본시장 실패요인6. 이베이 한국진출 성공사례(1) 이베이의 옥션인수 성공(2) 소비자 중심의 전략(3) 현지화전략의 성공(4) 동북아의 허브로서의 역할(5) G마켓인수7. 이베이의

  • [마케팅] 인터파크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성공요인
  •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 SERI마사모포럼, 랜덤하우스, 2006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 - 김선기, 길벗, 2006인터넷 마케팅 - 박명호 외, 명경사, 2005뜨는 마케팅으로 승부하라 - 김대영, 미래의창, 2001인터넷 지식벤처의 성공 조건 - 장승권, 삼성경제연구소, 2000미래형 e마케팅 - 김정구, 영진.com, 2000구 분 매 출 액 당 기 순 이 익2003년 414 -1202004년 777 -842005년 940 262006년 1060 2852007년 300 -6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