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의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옥션의 성공사례 분석
간단히 요약된 자료
- 본문내용
-
성공 사례 :
옥션의 성공
옥션은세계 최대 인터넷 경매업체인 미국 이베이가 최대주주인 외국계 인터넷 회사다.국내 최초로 인터넷 경매를 개척한 기업으로 낙찰액 기준으로 전체시장의 70%를 차지하는 우리나라 최대의 인터넷 경매 업체이다.2004년 기준으로 총회원수 180만명과 45만8000건이라는 엄청난 물량 거래 목록을 가지며 실시간 경매 참여 인원 20만명이라는 수를 낳은 기업이면서 직원 수 152명이 일하는 대표적인 인터넷사업의 성공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최근에는 후발업체인 G마켓 온켓 등의 추격에 맞서 한층 공격적인 경영을 구사하며 판매 가액 1265억원 달성 전년도 246억원과 비교해서 415 이라는 엄청난 외형성장을 기록하였으며 시장 참여 이래 단 한번도 1위의 자리를 내어준 적이 없이 오히려 시장 지위가 강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다른 인터넷 경매기업과는 다른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마련함으로 해서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으며 여러 투자 기업으로부터 긍정적인 인식을 얻어 많은 투자를 유치하고 있는 상황이다.옥션의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라는 개념은 CJ mall, 인터파크 등의 전자 상거래 시스템보다 ‘신뢰감`의 진화 측면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간, 글자 그대로 ‘인터넷 장터`라는 메커니즘이다. 시장 참여자에게는 자격조건이라는 것이 없다. 단지 ‘수수료`만 내면 누구나 판매자가 될 수 있고 구매자가 될 수 있다. 가격도 ‘경매`라는 방식을 통해 시장경제 원칙에 의해 자율적으로 결정된다. 수요가 많은 제품은 비싸게 팔릴 것이고, 인기 없는 과다 공급 제품은 싸게 팔리게 된다.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