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의 정의와 수준 및 연구, 학교조직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 조직문화
Ⅰ. 조직문화의 정의
Ⅱ. 조직문화의 수준
1. 묵시적 가정으로서의 문화
2. 공유된 가치로서의 문화
3. 공유된 규범으로서의 문화
Ⅲ. 학교조직문화의 이해
1. 이야기
2. 삽화
3. 의식
Ⅳ. 조직문화에 대한 연구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직문화
우리는 일상생활 중에 '문화'란 용어를 아주 흔하게 사용하고 있다. 특히
"문화가 다르다"는 표현을 사용하여 문화간의 비교를 나타내기도 한다. 예를
들어 지역에 따라 도시문화와 시골문화, 국가에 따라 우리나라 문화와 외국의
문화 등으로 표현하기도 하고, 기업문화, 군대문화, 학교문화 등 조직 간에도
문화라는 개념을 비교해서 적용하고 있다. 그만큼 문화라는 용어는 우리와 아
주 밀접하고 친밀한 용어이다. 그러면 과연 문화란 무엇인가? 문화는 어떤 속
성을 가지고 있는 그리고 문화는 어떻게 형성되는 것인 등에 대해서 조사하였다.
1. 조직문화의 정의
문화라는 용어는 인류학이나 사회학에서 그 기원을 찾아볼 수 있는데, 사회
단위에 속한 사람들 간의 전통적 신념, 기대, 가치, 규범, 행동양식, 생활습관
등이 오랫동안 내재되어 형성되는 것이다. 그래서 문화는 내부구성원들이 어
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하나의 암묵적 지침이 된다. 따라서 조직마다 이러한
문화가 독특하게 형성되기 때문에 다양한 조직문화가 존재하고, 그 정의도 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