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 커뮤니케이션]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기본 속성과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 설득 커뮤니케이션

Ⅰ.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기본 속성

Ⅱ.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대표적 유형

· 선전
· 광고
· PR
· 선전, 광고, PR의 비교

* 참고문헌

본문내용
* 설득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은 인간의 사회생활을 가능하게 하는 여러 가지 중요한 기능
을 수행한다. 정보 전달 기능, 오락 기능, 문화 전수 기능 등 여러 가지 기능이
있지만, 커뮤니케이션은 상대방을 설득하는 수단으로서의 설득기능을 수행
하기도 한다. 커뮤니케이션의 설득기능에 대해서는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수사학'이라는 학문을 체계화시킬 만큼 깊은 관심을 갖고 있었다.
일적이 플라톤은 "설득 또는 설득술이란 언어를 통하여 사람들의 마음에
영향을 미치는 기술"이라고 정의하였으며, 17세기에 이르러 베이컨(Francis
Bacon)은 "설득이란 다른 사람의 의지를 유발시키기 위하여 감성에다 이성을
결부시키는 수단"이라고 정의하였다. 요컨대, 설득이란 한 개인이나 집단이
어떤 메시지의 전달을 통하여 다른 개인이나 집단성원들의 태도, 의견, 행동
등에 영향을 미쳐 변화시키고자하는 의도적 커뮤니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
다. 설득 커뮤니케이션은 오늘날 상업적 목적은 물론, 정치적 목적을 위해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조사방법론] 잡지광고의 소구유형별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화장품 광고를 중심으로
  • 속성(3) 태도의 중요성(4) 태도의 기능(5) 태도의 구조(6) 광고에 대한 태도3) 광고에 대한 태도와 감정반응에 대한 선행연구6. 광고소구유형에 관한 연구1) 광고소구의 정의2) 광고소구유형의 분류3) 광고의 메시지 소구방법7.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관한 연구1) 커뮤니케이션 효과의 정의2) 커뮤니케이션 효과 모델(1) 호블랜드의 메시지학습 모델(2) 효과단계모델(Hierarchy-of-Effect Model)(3) 정보처리모델(Information Processing Model)(3) 정교화 가능

  • [현대광고] 현대광고론 요약정리(제4장 마케팅과 소비자행동: 광고의 기초)
  • 설득의 중심, 주변경로간의 차이는 무엇인가?어떤 경로가 사용되는가는 제품 또는 메시지의 소비자 관여 수준에 달려 있다. 설득의 중심경로에서, 소비자들은 제품 또는 메시지와 높은 관여 수준을 가진다. 따라서 그들은 제품 속성과 편익, 긍정적인 기능적 또는 심리적 결과의 실연과 같은 중식적이며 제품 관련적인 정보에 보다 주의 기울이도록 동기화된다.설득의 주변경로는 매우 다르다. 어떤 제품의 시장에 있지 않은 사람들은 전형적으로 제

  • 스피치커뮤니케이션, 리더십 스피치 분석, 리더십을 보여준 스피치를 선택하여 스피치 스타일의 특징이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 기본 이해1) 연설의 담화 기능 유형2) 대통령의 수사학(Pregidential Rethoric)3) ‘담화의 민주화’와 ‘담화의 대화화’2, 스피치의 설득적 요소에 따른 유형 구분1) 메시지의 언어적 요소와 비언어적 요소2) 레토릭(rhetoric)과 설득적 요소3) 스피치의 공신력3, 정치담화의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관한 연구1) 정치담화와 이미지2) 후보자 이미지, 호감도와 투표 행위4, 유명 연설자들에 대한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분석 및 평가(1) 목소리의 고저(2)

  • (인강)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시험완벽정리
  • 커뮤니케이션기술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한다.⑴경청⑵대화⑶설득⑷토론⑸인간관계2주차커뮤니케이션 이론 및 모델커뮤니케이션 유형, 커뮤니케이션 모델, 커뮤니케이션 이론을 학습하고 이미지관리에 필요한 실제적 사례를 논의한다.2-1 커뮤니케이션 유형 및 모델1. 커뮤니케이션 유형개인의 PI(Personal Identity)든 조직의 CI(Corporate Identity)든 이미지관리를 잘 실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커뮤니케이션 유형과 커뮤니케이션 기본모델을 이해해야

  • 광고와 커뮤니케이션의 개념과 종류 및 유형
  • 광고와 커뮤니케이션의 개념과 종류 및 유형목차Ⅰ. 왜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가?Ⅱ. 커뮤니케이션이란?1. 커뮤니케이션의 과정과 요소1) 커뮤니케이터 또는 송신자2) 메시지3) 매체4) 수용자5) 커뮤니케이션 상황6) 효과2. 커뮤니케이션의 유형1) 개인 커뮤니케이션2) 대인 커뮤니케이션3) 집단 또는 조직 커뮤니케이션4) 매스 커뮤니케이션Ⅲ. 설득 커뮤니케이션이란?1.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2.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속성1) 자의적 선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