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 성과의 측정) 기술경영의 성과척도와 결과의 측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 기술경영 성과의 측정

Ⅰ. 기술경영 성과척도

1. 결과척도와 행위척도
2. 정량적 척도와 정성적 척도

Ⅱ. 기술경영 결과의 측정

1. 내부적 측정
2. 외부적 측정

* 참고문헌

본문내용
* 기술경영 성과의 측정

1. 기술경영 성과척도

일반적 전략경영에서의 평가와 통제의 과정은 전략적 기술경영에서도 그대로 적용될 수 있다. 기술경영의 평가와 통제에서도 측정의 문제와 벤치마킹의 문제가 대단히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기술경영의 성과 측정을 위한 성척도(performance measure)는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먼저, 결과척도와 과정척도로서 결과척도는 기술경영의 결과에 대하여 측정하기 위한 척도이며, 과정척도는 기술경영의 과정을 나타내는 척도이다.
다음으로 정량적 척도와 정성적 척도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정량적 척도의 예로는 전체 매출액에서 신제품 매출액이 차지하는 비중을 들 수 있고, 정성적 척도의 예로는 신제품의 기술혁신의 정도 등을 들 수 있다.

1) 결과척도와 행위척도

일반적으로 기술경영의 성공 척도는 연구개발의 효과성, 효율성, 생산성으로 나타난다. 이들 척도들이 높다는 것은 연구개발투자와 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조직의 조직효과성 향상 방안에 대해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결과만 놓고 지적하는 과거의 관리자에서 새로운 제도적 환경으로 대두된 성과관리시스템을 적용하여 과업목표 설정 및 제시함으로써 효과적인 목표달성을 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것이 리더들에게 요구되는 역량이다. 다음은 인간적인 관심과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조직 분위기 구축이다. 조직의 구성원들이 공유하고 있는 가치와 이념, 철학, 기술이 조직내 모든 체게에 영향을 미치는 조직문화가 조직 효과성에 미친다는 연구가 있는데, 이러한 연

  • 경제적 가치 중심이론 e이론
  • 경영자는 그런 변화로 인해 종업원으로부터 거리를 두게 된다. 최고경영자는 구조조정의 대상이 되는 종업원들을 문젯거리로 여기게 되어 결과적으로 점점 더 조직 역량 형성을 위한 변화를 채택하려 하지 않게 된다. 결국 최고경영자는 역량 있는 인적자원을 확보하기 위한 투자를 하지 않게 되고 그 결과, 회사는 유능 한 인적자원이 사라져 성과유지를 위한 핵심역량이 약화된다. 부정 관리: 적응, 생존 그리고 매년이 번창하는 기업을 만드는 게 목

  • 평가모형과 학교평가
  • 성과 신뢰성하나, 강의평가는 교수의 인기도와 직결두울, 수업 직후의 평가는 의미가 없음 : 교육의 효과는 즉시적으로 나타나지 않음세엣, 강의평가는 수강생이 많으면 불리네엣, 강의시간이 평가점수에 불리하게 작용할 때가 많음02 수업평가5) 강의평가(4) 강의평가도구미국하나, 20문항. 강의자나 강의와 관련된 내용두울, 11문항. 학생 자신에 근거하여 강의에 대한 생각을 평가(강의규모, 학년, 성적 등)세엣, 8문항. 강의와 토론의 질, 시험의

  • 논문요약 - 소비자 행동론 사회적 맥락과 소비
  • 결과RQ 7.: 他人의 영향 동기로 E메일을 전달하는 척도(Interpersonal Communication Motives Scale)28개의 동기(reasons)를 1점(전혀 내 동기가 아니다)~5점(바로 그 동기다)로 파악. 3-6-7-2. 연구 결과RQ 7.: 他人의 영향 동기로 E메일을 전달하는 척도(Interpersonal Communication Motives Scale)재미, 이타심, 행복감 등으로 E메일 전달하지만 충족되어야 할 조건이 有Viral mavens- 내용이 중요한 것이나, 수신자가 좋아할 것이라는 믿음 있어야. 기분이 ‘딱’일 때 그리고 시간적

  • 한화케미칼 의 차별화된 조직문화를 통한 구성원의 태도 형성
  • 결과 바이오사업부를 비롯한 한화케미칼은 당기순이익이 2008년 415억 원, 2009년 3,434억 원, 2010년 3992억 원으로 증가하고 있다.(1) 인터뷰 with 한화케미칼 바이오사업부 사원 이용권(2) 문헌조직과 인간행동 – 김성국希望으로의 旅程 한화 50년 – 한화그룹기업경쟁력 조직문화에 달려있다 : 사례 중심으로 보는 조직문화 - 장용선기업문화와 기업명성 간 관련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동일시의 매개효과 - 강태희(3) 인터넷 사이트한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