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SWOT 기업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
목차
<국내 사례1 위니아 만도의 딤채의 SWOT 분석>
<국내 사례2 롯데제과의 나뚜루의 SWOT 분석>

본문내용
<국내 사례1 위니아 만도의 딤채의 SWOT 분석>

강 점

1. 높은 기술력
만도공조는 냉장온도편차 1도를 구현하기 위한 온도센서 관련기술과 히터·증발기의 교차구동시스템, 매트릭스 알고리즘 등 20여건의 국제특허를 출원했으며 국내에도 460건의 지적재산권을 출원했다. 냉동공조 전문회사의 전문 기술력과 3년 동안의 실험 DATA를 Program화한 매트릭스 알고리즘으로 세계 다른 어느 기업들이 쉽게 모방할 수 없는 기술적 우위에 선 것이다.
이 밖에도 딤채는 냉장고와 달리 저장실 표면 자체가 냉각되는 직접냉각방식과 자연 대류식 에어커튼 같은 차별화 된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일반 냉장고의 경우 문을 열었을 때, 냉기가 빠져 나와 온도가 10도 가량 높아진다고 한다. 이것이 냉장고에 보관한 김치가 맛이 없는 이유이다.
또한 냉장온도 편차 1도를 유지하는 초 정밀 외기 보상장치는 냉각장치를 슬림화해서 최고의 용적률을 실현했다. 만도 공조 관계자는 "비슷한 용량의 김치 냉장고라 하더라도 제조 회사들마다 실용면적에 있어서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다" 며 "딤채 냉장고는 어느 제품과 비교해서도 용적률면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기업] 퍼시스 경영분석
  • SWOT분석관점에서)7. 앞으로의 전략 방향8. 타기업 사례 -『코닥, 필름만으로 영원한가?』9. 결 론※ 보고서 작성 후기 및 부록1. 서 론현재 우리는 모든 환경이 급격히 변화하는 21세기 첨단 시대에 살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기업 환경 역시 예외가 될 수 없으며 급변하고 다변화하는 모습을 우리는 쉽게 관찰할 수 있고, 이제 기존의 틀에 안주하거나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는 기업은 생존자체가 어려운 지경에 이르렀다. 따라서 기업은

  • 이메이션코리아(Imation Korea)의 독서경영
  • 경영학원론 수업을 듣고 있는 학생 김재연, 김지영, 김지현, 이효림, 임근희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저희가 학과 관련 팀 프로젝트를 하면서 이메이션 코리아의 사례를 중심으로 독서경영에 대한 레포트를 쓰고 있습니다. 기존에 독서경영을 시행하고 있는 다른 기업들과는 차별적으로 100% 자율성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는 이메이션 코리아의 독서경영의 특징과 다른 기업과의 차별성을 조사해보고 그 성과의 원인에 대해 살펴보고 미래의 독서경영에 대

  • [경영학원론 기업사례] GM대우 자동차
  • 있다. 소비자 선택폭을 다양화시킴으로써 매출증진을 꾀할 수 있다.〚기업 이미지 개선〛IMF때 어려웠던 대우 기업이미지 회복 개선을 위한 이미지 마케팅이 필요하다.IMF로 인한 해고되었던 직원들의 복직, 이미지개선 광고를 통한 회사이미지를 회복할 수 있다.1. 선정동기2. 경영이념3. 기업현황 4. 기업연혁5. 기업소개 6. 재무상태 7. 조직도8. 환경 분석9. 주요문제점(Major Problem)의 결정10. SWOT 분석11. 선호도조사12. 해결방안 및 기대효과

  • [경영학] 외대앞 와플집의 성공과 전략
  • 조사를 하였다. 조사 결과, 홍대상권의 경우 주 타켓이 되는 10대 후반에서부터 20대까지의 유동인구가 많으며, 가까이 있는 홍익대학교가 방학을 하더라도 안정적인 유동인구의 보유로 인해 매출의 차이가 크지 않을 것으로 드러났다. 하지만 이렇다보니 지대가 비쌀 뿐만 아니라 빈 가게를 구하는 것 또한 매우 어려운 일임을 알 수 있었다. 게다가 주변에 경쟁업체가 많다는 것은 홍대상권의 치명적인 약점이다. 따라서 다른 가게 사이에서 소비자들의

  • [경영학원론] 숙취해소 음료시장에서 그래미의 성공사례분석과 기업분석
  • 기업경영은 한척의 배를 끊임없이 변하는 요소를 내포하고 있는 큰 바다 위를 항해하는 것에 비유할 수 있겠다. 순조롭게 항해하는 배일지라도 언제 어느새 돌발 상황이나 변수를 만나 한순간에 난파할지 모른다. 항상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고 향후에 발생할지 모르는 저 멀리의 존재를 대비하고 있어야지만 현재의 성공을 계속 유지하고 새로운 성공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여명808의 신화를 이끌어 낸 기업인 (주)그래미를 조사하면서 (주)그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