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브랜드 분석 The 경쟁사 분석 The 광고분석 The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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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목 차
Ⅰ. The # 브랜드 분석
Ⅱ. 경쟁사 분석
1. 래미안 _ 삼성물산
2. 푸르지오 _ 대림산업
3. e-편한세상 _ 대우건설
4. 자이(Xi) _ GS건설
5. 힐스테이트 - 현대건설
6. Big5 와 The# 비교
Ⅲ. The # 광고 분석 / 평가
1. 브랜드 네임(The #)에 대한 연상력 약화
2. 파격적인 미혼 남자모델 기용
3. 모기업(POSCO) 브랜드 이미지의 노출
4. 핵심 편익과 메인 카피의 부적합
Ⅳ. The # 광고 기본 전략
1. 광고 목표
2. 광고 목표 대상
3. 광고 컨셉
Ⅴ. The # 광고 목적의 달성 방안
1. The # 고유의 브랜드 강조 방안
2. The # 의 시각화 효과 유발
3. 광고 카피에 각운을 부여
4. The # 은 행복한 가족의 공간이라는 의미 강화 방안
5. ‘가족의 행복’ 차별적 표현방안
Ⅰ. The # _ 브랜드
- 2001년 후반, 삼성건설의 래미안‘의 성공적인 브랜드 도입이후 건설시장 내에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중요도가 점점 커지고 있었다. 당시 철강, 플랜트 사업을 주력으로 전개하던 포스코건설은 아파트 건축사업으로의 사업활성화를 계획하면서 기존 브랜드를 점검하게 되었다.
- [The #]은 반올림을 뜻하는 음악기호 #처럼 고객에 앞서 반보 더 먼저 생각한다는 의미와 고객을 향한 배려와 보살핌, 작은 개선들로 인해 단순한 상품보다 한단계 올린 명품을 지향하였다.
- 집을 단순히 먹고 자는 곳이 아니라 , 삶의 에너지를 충전하고 자신을 드러내는 공간이라는 신념으로 단순한 주거 공간에서, 더욱 풍부한 삶, 세련된 감각을 키워주는 자아실현의 공간으로 집의 의미를 확장시키고 있다.
- [The #]의 의미는 음악적인 용어로써의 반음 올림. 기존의 음보다 높아진다는 기본개념과 더불어 온음과 온음 사이에 존재하며 음계를 더욱 풍부하게 해주는 반음의 역할처럼 ‘잠자는 곳’과 ‘일하는 곳’ 사이에 다양한 가치가 창조될 수 있다는 의미이다. 즉, 삶이 더욱 풍부해지고, 즐거워지고, 세련되어지는 계기가 되는 [The #]의 존재를 부각시키고 있다.
- [The #]이 추구하는 철학처럼 고객의 삶이 반올림될 수 있도록 신평면 및 친환경 자재를 개발하는 등 지속적인 연구개발 활동을 벌이고 있다
- 포스코 건설의 광고에도 이 같은 아파트 철학을 그대로 담아내려고 노력했다. 화려하고 기능적인 부분에 초점을 맞춘 경쟁사들과는 달리 집안에서 따듯함과 편안함을 느끼고 풍요로운 삶의 질을 향유할 수 있는 아파트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 SWOT 분석으로 기회와 위기, 포스코건설 이미지의 강약점으로 파악된 사항은 다음과 같다
Strength
Weakness
철강의 튼튼한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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