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을 통한 소비자 행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서론 - 주제선정 이유

본론 - 제품 특징
소비자 행동 분석

결론 - 현재 마케팅 전략과 향후 전략 제시

본문내용
4) 구매 행동
최적의 대안인 참이슬이 선정 되었고 이에 따른 구매 행동의 유형을 관성적 구매로 판단하였다. 참이슬을 마셔본 경험이 있고, 술을 마실 때 거의 무의식적으로 참이슬을 주문하는 심리로 어떤 소주를 주문할까 생각하는 복잡한 의사결정의 번거로움을 덜어내기 위해서 참이슬을 반복 구매하게 되는 현상이 나타났다. 이는 가식적 충성도로 이어지며 가식적 충성도는 상표 충성도와는 선택 이유에서 차이점이 있다. 상표 충성도는 어떤 상표에 대해 만족족감을 가지고 신뢰하며 호의적 태도로 반복구매를 하는데, 가식적 충성도는 단지 구매 노력만을 덜기 위해 반복구매를 하는 것이다.
소비상황에서는 소주를 구매하고 조원들과 마시면서 우울했던 기분상태가 나아질 것이라는 기대치가 충족되었고, 음주를 하면서 친목이 향상되었다.

5) 구매 후 행동
구매 후 행동과정에서 예상했던 기대치에 충족하고, 친목을 도모했다는 것에서 만족을 느껴 재구매의도를 생각하는 단계로 이르렀다. 만족이라는 결과의 원인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주,참이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Real Soju Project*목 차Ⅰ. 서론Why, 참이슬?진로 소개Ⅱ. 본론소주시장분석참이슬의 제품특성에 따른 소비자의 행동적 접근참이슬 광고변천과정Ⅲ. 결론*Ⅰ. 서론why, 참이슬?진로 소개*Why, 참이슬?모든 학생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소재과거부터 현재까지 브랜드의 변화 배경과 광고 전략 파악마케팅 경쟁에 있어서 ‘참이슬’이 나아가야 할 방안 분석왜! 참이슬진로회사 소개회 사 :주식회사 진로 JINRO LIMITED설립일자 :1924년 10월주

  •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참이슬 Fresh(후레쉬) IMC전략
  • 참이슬의 잃었던 시장점유율을 되찾을 프로모션 전략을 수립하고자 한다. 기본적으로는 알콜 농도의 차이와 소주 맛의 차이가 있겠지만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두 제품의 제품속성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 라는 반응을 보인다는 것을 감안할 때 이러한 결과가 나오게 된 원인을 우리는 프로모션전략의 차이에 기인한다고 판단하였다. 단순히 영상광고와 지면광고 비교 분석만이 아니라 ‘참이슬’과 ‘처음처럼’의 전체적인 프로모션전략의

  • 참이슬 인기비결과 경영전략과 마케팅분석및 참이슬 향후방향연구 - 참이슬 전략분석 레포트
  •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한국기업평판연구소2016년6월)하지만 소비자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면 약간 다른 결과를 도출해낼 수 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참이슬, 처음처럼, 진로, 좋은데이, 한라산,C1, 금복

  • 소비자 행동 처음처럼과참이슬의광고전략
  • 소비자는 차별화 되고 마셔야 할 이유가 있는 소주 선택8처음처럼 광고 및 자극 알칼리수 속성 강조 및 여성모델의 이미지강조9참이슬 광고의 자극패러디를 통한 주의집중과 속성정보 강조10적용이론FCB Model감성적욕구이성적욕구저관여고관여소주가격 低기호식품 – 감성적 성향이 결정속성정보의 영향력 低개인의 만족을 강조하는 광고 11적용이론순환적 CAB Model자극정보(광고, 언론매체)인지 : C(평가)태도 : A(선택전)행동 : B(선

  • 소주시장과 진로소주 참이슬
  • 분석 및 특징 요약4 ‘참眞이슬路’의 탄생 배경참眞이슬露의 개발전의 소주 시장상황5 ‘참眞이슬露’의 개발시 주요 고려 요인과 개발과정(주)진로의 참이슬 개발시 주요 고려 요인과 개발과정6 ‘참眞이슬露’의 만의 특징동일 제품군 속의 타사 소주와 차별되는 참이슬만의 특징7 ‘참眞이슬露’의 SWOT분석참이슬의 SWOT분석을 통한 사업타당성 및 시장성 분석8 설문조사 분석다양한 설문조사를 통한 시장 출시 후 소비자에 대한 참이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