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을 통한 소비자 행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0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서론 - 주제선정 이유
본론 - 제품 특징
소비자 행동 분석
결론 - 현재 마케팅 전략과 향후 전략 제시
- 본문내용
-
4) 구매 행동
최적의 대안인 참이슬이 선정 되었고 이에 따른 구매 행동의 유형을 관성적 구매로 판단하였다. 참이슬을 마셔본 경험이 있고, 술을 마실 때 거의 무의식적으로 참이슬을 주문하는 심리로 어떤 소주를 주문할까 생각하는 복잡한 의사결정의 번거로움을 덜어내기 위해서 참이슬을 반복 구매하게 되는 현상이 나타났다. 이는 가식적 충성도로 이어지며 가식적 충성도는 상표 충성도와는 선택 이유에서 차이점이 있다. 상표 충성도는 어떤 상표에 대해 만족족감을 가지고 신뢰하며 호의적 태도로 반복구매를 하는데, 가식적 충성도는 단지 구매 노력만을 덜기 위해 반복구매를 하는 것이다.
소비상황에서는 소주를 구매하고 조원들과 마시면서 우울했던 기분상태가 나아질 것이라는 기대치가 충족되었고, 음주를 하면서 친목이 향상되었다.
5) 구매 후 행동
구매 후 행동과정에서 예상했던 기대치에 충족하고, 친목을 도모했다는 것에서 만족을 느껴 재구매의도를 생각하는 단계로 이르렀다. 만족이라는 결과의 원인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