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의 제품특성에 따른 소비자의 행동적 접근, 광고변천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Why, 참이슬?
진로 소개

Ⅱ. 본론
소주시장분석
참이슬의 제품특성에 따른 소비자의 행동적 접근
참이슬 광고변천과정

Ⅲ. 결론

본문내용
제품군을 선택함에 있어서는 상황적 요인이 강하게 작용한다. 소주는 접대할 경우와 자신이 즐기기 위한 경우 제품선택에 있어서 확연한 차이가 나타난다. 또한 어느 종류의 유흥주점인지에 따라 제품군의 선택이 바뀌듯이 구매상황에 따라 제품선택의 차이가 발생한다. 하지만 제품이 결정되면 제품군 내 브랜드 선택에 있어서는 강한 브랜드 애호도로 인해
상황적 요인은 작용하지 않는다.
소주의 브랜드선택에 있어서 높은 관여도를 보인다고 하더라도 습관적인 반복구매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의도적 노출이 아닌 우연적 노출이 발생한다. 또한 TV광고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우연적 노출을 증가시키기 위해 술이 구매되는 시점인 유흥주점에 집중적으로 인쇄광고를 붙이거나 지하철과 인터넷의 동영상 광고를 한다. 즉, 일종의 P.O.P전시를 실시하는
것이다.
술은 평상시에는 저관여 제품이기 때문에 광고에 노출되었을 때 속성보다는 광고의 분위기에 집중하게 된다. 이에 따라 인지적 반응이 아닌 정서적 반응에 따라 광고태도와
상표태도가 형성된다.
소주는 저관여 제품이기 때문에 소비자는 정보처리에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 주변단서(광고모델)에 집중하게 된다. 이에 따라 주변단서에 더욱 영향을 미치는 주변경로를 통해 태도가
형성된다
광고반응 / 효과

맑고 깨끗한 이미지의 톱스타 이영애를 모델로 하여 연예인 광고가 시작되었다. ‘반했어요 깨끗한 결정 정말 좋죠 눈처럼 깨끗해요 한잔 드리고 싶어요’ 라는 멘트와 함께 깨끗한 이미지를 가진 모델과 걸 맞는 ‘깨끗하다, 맑다‘라는 멘트를 강조하여 사용하였다. 또 소비자들에게 ‘한잔해요’ 라는 권유하는 멘트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며 2000년대 초반 주류광고를 이끌어나갔다.

2000년대 초반에는 이영애가 이끌었지만, 후반에는 ‘허준’으로 국민적으로 사랑을 받은 황수정으로 전격 교체하였다. ‘새천년 대표소주 히트상품33관왕 함께 나눌까요 어때요?’라는 멘트와 함께 깨끗함을 이야기하는 가장 좋은 방법, 깨끗한 마무리라는 스토리적인 구성 카피를
바탕으로 상품을 부각시켰다.

광고반응 / 효과

영화 ‘가문의 영광’으로 스타덤에 오른 김정은이 새로운 참이슬 모델로 발탁되었다. 밝고 명랑한 모델의 이미지를 어필하여 나들이 필수품, 이슬만 먹고 산다, 무한순수주의를 외쳤다.
또한 한,일 월드컵이라는 특수효과까지 누릴 수 있었던 시기였다. 뜨거운 월드컵의 열기에 발맞춰 깨끗한 참이슬이 깨끗한 파이팅을 외치며 소비자들의 반응을
이끌어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마트 시장진출 보고서-해외투자론
  • 광고를 하면 소비자들의 보편적인 호감을 살 수 있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일본제품으로 위장하는 현상이 줄어들었고, 유럽 제품으로 위장한 브랜드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나. 산업분석1) 중국 유통 구조의 변천사그림-3중국 유통 구조의 변천사2) 유통 산업 특징중국은 양적 측면의 빠른 성장과 더불어, 질적 측면에서 중국 유통산업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보이고 있다.① 유통시장의 성장 경제의 고속성장과 소득수준의 빠른 향상으로, 중국

  • 생산관리의 이해 및 품질경영
  •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미래의 고객수요를 추정하는 활동중요성:수요예측의 의미와 중요성예측치는 평균기대치와 예측오차를 포함하여야 함단기예측이 장기예측보다 더 정확함총괄예측이 개별품목 예측보다 더 정확함인구통계학적 요소와 특정소비자 집단이 수요규모를 결정수요 예측의 특성수요예측제품/서비스개발기업전략생산계획재고계획수요예측의 기능정성적 기법정량적 기법시장조사법, 위원회 토론, 델파이법, 관리자 판단

  • 교육사회학 전체 요약본
  • 제 1장 교육사회학의 개념과 발달과정교육사회학은 교육과 사회의 관계를 체계적으로 접근하여 설명하려는 학문으로서 다음과 같이 연구대상과 방법, 체계면에서 독특성을 갖추고 있다.교육사회학의 - 대상 : 교육 사회적 현상 (교육과 사회의 관계)- 방법 : 사회학적 접근법 (기능적, 갈등론적, 해석학적 연구방법)- 체계 : 독특한 용어로서 체계화1. 교육사회학의 개념교육과 사회⊙ 교육의 정의공학적 개념 : 인간행동의 계획적인 변화정범모 (

  • 마케팅원론 키워드별 완벽정리
  • 따른 시장전략경쟁우위에 근거한 시장전략(경쟁전략) 제품 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 의한 시장 전략최적 마케팅 믹스전략적 제휴4. 소비자행동 관련소비자 행동분석의 의의와 필요성인지적 학습이론준거 집단소비자 구매행위에 영향을 주는 심리적 요인들구매결정 과정(일반소비자 및 조직구매자)생활 양식(Life Style) 구매 후 행동귀인 이론(Attribution Theory)내적 타당성(Internal Validity) / 외적 타당성(External Validity)행동적 학습이론하워드-세스

  • [유통과 마케팅]국순당 백세주 성공전략
  • 소비자의 변화 - 즐기는 주류 문화이러한 상황 하에서 주류산업 자체의 경쟁은 다양한 제품의 생산과 지역시장 확보를 위한 치열한 소모전적 광고전으로 나타났다. 소주와 맥주의 주종이 다양화되고 많은 종류의 술들이 상품화 됨에 따라 경쟁이 치열해 졌기 때문이다. 주류 소비 특성상 소비자의 인식 싸움에서 승리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치열한 광고전이 필요한 것이다. 하지만 이면에는 소비자의 기호가 다양해지고 소비자들의 가치 변화가 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