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경영의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1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이 국제경영에 참여하는 이유
2. 국제경영이 영향을 미치는 외적 환경요소
3. 국제환경의 중요성
4. 국제수지의 중요성
5. 해외 직접투자의 특징
6. 해외 투자의 결정요소
7. 국제합작투자의 동기
8. 국제합작투자의 장점
본문내용
1.기업이 국제경영에 참여하는 이유
현재 세계는 과거 세계양극화에서 1980년대 소련과 동구권사회주의 국가들이 붕괴함에 따라 이른바 국경없는 세계로 변화하고 있으며, 1981년 앨빈토플러가 ‘제3의물결’에서 주창했던 통신의 발전과 그리고 개선된 수송등으로 인해 더욱더 변화의 속도가 가속화되고있다. 이른바 무국경세계, 글로벌시대인 것이다. 이러한 시대환경에 따라 재화와 서비스, 자본,정보의 매개자로서 코카콜라와 같은 다국적기업들의 역할이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기업들이 국제시장에 뛰어드는 이유로 판매확장, 자원획득, 판매과공급의 다양화를 들수 있다. 즉 앞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과거에 비해 세계화가 가속화가 되어 한나라의 소비자를 상대하는것에서 세계시장의 소비자들을 상대함에 따라 판매가 늘어나게 되고, 그에따라서 기업의 가치가 올라가게 되는 것이다. 또한 해외진출을 함으로써 그 나라에 있는 자원을 보다 저렴하게 얻을수 있다.
참고문헌
모로가미 시게토, 네모토 타카시 『글로벌 경영의 비밀』, 서울스코프, 1997
조인희, 이인희 『글로벌 시대의 경영학』, 현우사, 2010
장세진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박영사, 1999
이덕훈 『글로벌 기업경영』, 학문사, 1999
김철환 『환율이론과 국제수지』, 시그마 프레스, 2010
문해진 『한국 기업의 대 베트남 해외직접투자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_GATT와 WTO의 개념 및 주요특징을 정리한 후, 이들의 주요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1)
  • 국제경영GATT와 WTO의 개념 및 주요특징을 정리한 후, 이들의 주요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목 차Ⅰ.서론Ⅱ.본론1) GATT① 의의② 성립경위③ 기본원칙2) WTO3) GATT와 WTO의 차이점Ⅲ.결론Ⅳ.참고문헌Ⅰ. 서론외국과의 경영은 수출과 수입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이것은 무역과도 연관성을 가진다. 자본이 들어오고 나가는 것은 기업에 제품을 들이고 파는 것에 따라 이윤이 발생되는 것이다. 이때 제품이외에도 다른 방식으로도 이루어진다. 국

  • [국제경영전략] 국제(글로벌)기업 경영전략의 특징
  • 국제경영전략 국제(글로벌)기업 경영전략의 특징목차국제경영전략의 특징1. 대상외국과 외국시장2. 수출상품과 서비스상품3. 기업활동과 보조활동4. 마케팅활동과 기업경쟁력* 참고문헌국제경영전략의 특징국제기업의 세계화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중요한 요소는 조지(S. Y. George)교수의 주장에 의하면 세계화전략의 대상인 외국과 외국시장, 그 시장에 제공한 상품과 서비스, 외국시장에서의 기업 활동, 기업 활동의 가치를 증진시킬 마케팅활

  • H&M 국제경영전략 소개 SPA 브랜드 소개 – 개념 특징 H&M 기업 소개 다른 SPA업체와 비교분석
  • H&M 국제경영전략 소개1제안목차01 서론SPA 브랜드 소개 – 개념, 특징결론 및 방향기업 선정 이유H&M 기업 소개02 본론생산적 측면마케팅적 측면03 결론해외투자 전략다른 SPA업체와 비교분석2SPA 브랜드란?서론01- 스파(SPA)브랜드란 Specialty store retailer Private label Apparel Brand의 약자로- 백화점과 같은 고비용 유통업체를 통하지 않음자체 상표의류를 제조하여 판매하는 전문소매점- 기획부터 생산, 유통까지 직접 맡아서 판매하는 의류 브랜드3

  • 국제경영학4공통) 프랑스 경제의 특징을 요약하고, 한국이 프랑스에서 어떤 것을 수입하고, 프랑스로 어떤 것을 수출하는 것이 유리할 지 자유롭게 서술하시오0K
  • 국제경영학4공통) 프랑스 경제의 특징을 요약하고, 한국이 프랑스에서 어떤 것을 수입하고, 프랑스로 어떤 것을 수출하는 것이 유리할 지 자유롭게 서술하시오0K경영학과 국제경영학4공통 프랑스 경제의 특징을 요약하고, 한국이 프랑스에서 어떤 것을 수입하고, 프랑스로 어떤 것을 수출하는 것이 유리할 지 자유롭게 서술하시오.Ⅰ. 서 론현대사회에서의 경제체제의 유형은 기본적으로 자본주의와 사회주의 혹은 시장경제와 계획경제로 구분된다.

  • 국제경영_글로벌 경제환경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
  • 국제경영글로벌 경제환경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차 례Ⅰ.서론Ⅱ.본론1. 보완성(complementarity)2. 의존성(dependency)3. 통합성(intergration)Ⅲ.결론Ⅳ.참고문헌Ⅰ. 서론글로벌경제 상식사전. 길벗. 신동원(2018)글로벌 경제에 대해서 정의를 하자면 개별 국가의 경제가 구성인자로써 상호 보완적이며 의존적 관계를 지닌 통합적 경제로 상품과 서비스의 국가 간, 지역 간 이동뿐만 아니라 자본, 노동, 기술 등 생산요소의 이동이 가능하거나 자유로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