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경영의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1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국제경영학4공통) 교재참고로 독일경제특징요약하고 글로벌경쟁력이 높은 독일기업중 하나선택-도요타-하여 경쟁력원천이 무엇인지분석하시오0K
- 국제경영학3) 교재 제14장을 참고하여 독일경제의특징요약하고 글로벌경쟁력이 높은 독일기업선택-폭스바겐-하여 경쟁력의 원천무엇인지 분석하시오0K
- 국제경영학4) 교재 13장을 참고하여 미국경제의 특징요약하고 글로벌경쟁력이 높은 미국기업 중 하나선택하여 경쟁력원천무엇인지 분석하시오0K
- 사례기업 소개 생산계약방식 소개 하청생산의 특징 국제경영 관점 OEM 의 정의 나이키 하청 나이키 사례 나이키 생산방식
- 국제경영_GATT와 WTO의 개념 및 주요특징을 정리한 후, 이들의 주요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목차
-
1.기업이 국제경영에 참여하는 이유
2. 국제경영이 영향을 미치는 외적 환경요소
3. 국제환경의 중요성
4. 국제수지의 중요성
5. 해외 직접투자의 특징
6. 해외 투자의 결정요소
7. 국제합작투자의 동기
8. 국제합작투자의 장점
- 본문내용
-
1.기업이 국제경영에 참여하는 이유
현재 세계는 과거 세계양극화에서 1980년대 소련과 동구권사회주의 국가들이 붕괴함에 따라 이른바 국경없는 세계로 변화하고 있으며, 1981년 앨빈토플러가 ‘제3의물결’에서 주창했던 통신의 발전과 그리고 개선된 수송등으로 인해 더욱더 변화의 속도가 가속화되고있다. 이른바 무국경세계, 글로벌시대인 것이다. 이러한 시대환경에 따라 재화와 서비스, 자본,정보의 매개자로서 코카콜라와 같은 다국적기업들의 역할이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기업들이 국제시장에 뛰어드는 이유로 판매확장, 자원획득, 판매과공급의 다양화를 들수 있다. 즉 앞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과거에 비해 세계화가 가속화가 되어 한나라의 소비자를 상대하는것에서 세계시장의 소비자들을 상대함에 따라 판매가 늘어나게 되고, 그에따라서 기업의 가치가 올라가게 되는 것이다. 또한 해외진출을 함으로써 그 나라에 있는 자원을 보다 저렴하게 얻을수 있다.
- 참고문헌
-
모로가미 시게토, 네모토 타카시 『글로벌 경영의 비밀』, 서울스코프, 1997
조인희, 이인희 『글로벌 시대의 경영학』, 현우사, 2010
장세진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박영사, 1999
이덕훈 『글로벌 기업경영』, 학문사, 1999
김철환 『환율이론과 국제수지』, 시그마 프레스, 2010
문해진 『한국 기업의 대 베트남 해외직접투자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