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사회] 큐브,뿔 모형으로 파악한 지속경영과 이윤 간의 관계-체계성을 도입한 CSR과 기업의 이윤 상관관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1 효율적 CSR이란?
1.2 큐브모델 및 큐브+뿔 모델 선정
2.1 CSR과 지속가능성 개념
2.2 체계적 CSR 기업과 비체계적 CSR 기업의 비교
화장품 산업
에너지(석유/가스) 산업
2.3 선CSR 후이익 기업의 성공 사례 연구
3.1 Conclusion
3.2 한계와 방향성
3.3 Q&A
본문내용
∙ CSR = win-win
∙ Positive feedback 기업의 이익증대
∙ X, Y 최대인 곳의 Z축을 더 높여줌
☞ 큐브+뿔모델
∙ 우리의 CSR모델
(체계성 포함)


∙ 큐브+뿔 모델
☞ 기업이 CSR활동을 확대할 당위성 획득

∙ 각 기업의 현재 CSR활동의 수익성 측정
(z=f(x,y)) 후
☞ 각 케이스에 맞는 CSR 전략 수립 가능


연구 방법(수정)
∙ 체계성을 포함한 CSR 실천 기업
vs
CSR 비실천 기업
체계성을 포함하지 않은 CSR 실천 기업

☞ 매출액, 영업이익, 시장점유율 등 비교

∙ 산업 분야
- 화장품
- 에너지(석유/가스)

∙ 산업 선정 이유
☞ 국내 기업 중심의 점유 및 안정된 내수 시장


2001년부터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
2006년부터 기본방침 명문화 및 전담부서 설치

지속가능보고서 2007년부터 작성
사회공헌 자가진단평가 실시

2010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 DJSI)
평가에서 국내 정유사 중 최초로 DJSI 월드 기업에 선정


사회공헌활동
- 영웅지킴이 활동 (2006년부터 지속)
- 지역사회지킴이 활동 (2007년부터 지속)
- 천연기념물지킴이 캠페인 (2008년부터 지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 경영학의 특성과 이론 모형 및 구성요소
  • 사회체육계 등이있는 체육 행정체지만 교육위원회의 소관이 되는 공공 운동시설에서 볼 수 있는 바와 같이스포츠 교실 등 직접 운동자에게 체육사업을 제공하는 경영체로서의 활동도 하고 있다.공공 운동시설은 확실한 체육 경영체로 간주되지만 체육 경영체는 체육 행정체에 의한지도와 규제를 받는 성격도 있다. 때문에 양자가 혼재하고 있는 조직체에서는 경영체로서의독자성이 발휘되기 어렵다. 양자의 성격을 모두 갖고 있는 조직체에서 행

  • 기업의 친환경경영의 사례와 바람직한 역할과 방향00
  • 기업들은 고객감동 경영, 과감한 투자에 의한 기술혁신을 기반으로 환경 친화적인 제품과 소프트웨어 개발로 대응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친환경경영 개념을 도입하고 있다. 즉, 기업이 추구해 온 이윤 극대화의 경제적 수익성과 환경적 지속가능성의 조화가 새로운 기업경영의 목표가 되고 있는 것이다. 지속가능한 경영(Corporate Sustainability Management)은 기업을 둘러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을 고려하여 환경, 경제, 사회 전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 [졸업][윤리경영] 공익마케팅을 통한 현대자동차의 이미지 제고전략
  • 분석제 3장 결 론 1. 연구 결과의 요약 및 결론 2. 연구요약 및 결론 참 고 문 헌 - -제 1 장 서 론1. 연구의 의의와 목적오늘 날의 기업은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그 규모가 크고 복잡화 되어있다. 그 결과 기업 활동은 단순히 경제적인 측면 뿐 만 아니라 사회전체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또한 외부적 환경의 변화로 환경문제가 심각화 되고 지속가능 경영의 개념이 도입되는 상황에서 기업이 경제적 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책임을 져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지속적인 신기술 및 신차 개발을 통해 새로운 수요를 창조해 나가고 있는 매력적인 산업이다.< 세계 자동차 시장의 차량 판매량 >출처 : Ward’s, CSM, KB투자증권, 세계자동차 시장 전망, 20122) 자동차 시장의 포터의 산업구조분석모형 ( 5 Forces Model )< 자동차 시장의 포터의 산업구조분석모형 그림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현재 자동차 시장은 점차 글로벌화 되었고, 이에 따라서 기업들 자체도 글로벌화 되고 있는 추세이다. 예를 들면, 일본 기업들이

  • 금융기관 내부 직원의 기관신뢰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요인 분석
  • CSR활동 중 어떤 활동이 기관을 신뢰함에 영향을 주는가에 대하여 실증적으로 분석하고자 한다.Ⅱ. 이론적 배경1. CSR의 개념과 구성요소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기업이 경영활동의 기반이 되는 사회에 부담하려는 책임으로서 사회적 공공성, 윤리성, 환경적 책임을 실천함을 의미한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정의를 어디까지로 할 것인가에 대하여,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나 지속가능발전세계기업협의회(WBCSD)와 같은 여러 국제기관들이 다소 다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