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사회] 큐브,뿔 모형으로 파악한 지속경영과 이윤 간의 관계-체계성을 도입한 CSR과 기업의 이윤 상관관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4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1 효율적 CSR이란?
1.2 큐브모델 및 큐브+뿔 모델 선정
2.1 CSR과 지속가능성 개념
2.2 체계적 CSR 기업과 비체계적 CSR 기업의 비교
화장품 산업
에너지(석유/가스) 산업
2.3 선CSR 후이익 기업의 성공 사례 연구
3.1 Conclusion
3.2 한계와 방향성
3.3 Q&A
- 본문내용
-
∙ CSR = win-win
∙ Positive feedback 기업의 이익증대
∙ X, Y 최대인 곳의 Z축을 더 높여줌
☞ 큐브+뿔모델
∙ 우리의 CSR모델
(체계성 포함)
∙ 큐브+뿔 모델
☞ 기업이 CSR활동을 확대할 당위성 획득
∙ 각 기업의 현재 CSR활동의 수익성 측정
(z=f(x,y)) 후
☞ 각 케이스에 맞는 CSR 전략 수립 가능
연구 방법(수정)
∙ 체계성을 포함한 CSR 실천 기업
vs
CSR 비실천 기업
체계성을 포함하지 않은 CSR 실천 기업
☞ 매출액, 영업이익, 시장점유율 등 비교
∙ 산업 분야
- 화장품
- 에너지(석유/가스)
∙ 산업 선정 이유
☞ 국내 기업 중심의 점유 및 안정된 내수 시장
2001년부터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
2006년부터 기본방침 명문화 및 전담부서 설치
지속가능보고서 2007년부터 작성
사회공헌 자가진단평가 실시
2010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 DJSI)
평가에서 국내 정유사 중 최초로 DJSI 월드 기업에 선정
사회공헌활동
- 영웅지킴이 활동 (2006년부터 지속)
- 지역사회지킴이 활동 (2007년부터 지속)
- 천연기념물지킴이 캠페인 (2008년부터 지속)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