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이마트 피자 마케팅 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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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제품 채택 이유
2.NEEDS 도출 (스캔)
3.NEEDS 도출 정리
4.공통된 이미지
5.상반된 이미지
6.꼴라쥬 (스캔)
7.꼴라쥬 설명
8.마케팅 제안
9.느낀점


본문내용
이마트 피자
스마트 폰 열풍과 더불어 SNS,
트위터 등의 유행으로 인해 주목을 받게 된 이마트피자.
소비자들의 구전 효과로 인해 많은 소비자들이 이마트피자를
한 번쯤 구입해보는 시험적 소비로서 부상하게 되었다.
현재의 가장 핫 이슈 제품 중 하나이자 또 하나의 웰빙이라는
현 트렌드를 고려하여 이마트피자라는 제품을 채택하게 되었다.

주 5일제의 시행으로 인해 외식문화가 발달하고 더불어 코쿠닝족이 늘어남과 동시에
배달음식과 야식문화의 발달로 피자는 오랫동안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아왔다.
웰빙이라는 트렌드는 피자에 있어서도 예외 없이 요구되었고,
소비자들은 더욱 신선한 피자, 건강에 해가 되지 않으면서도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피자를 원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등장하게 된 것이 “이마트 피자” 이다.
고객이 방문, 주문에 따라 바로 화덕에서 구워내는 피자의 특성상
재료의 신선도에 있어서 다른 피자들 보다 앞서 나간다는 것이 이마트의 주장이다.
또한 방문에 의한 주문만 가능하며 공장에서 물건을 찍어내듯 만들던 다른 피자와
다르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한정된 제품에 대한 소비욕구를 자극시켰다.
더불어 이마트에서 장을 보면서 식사로서의 피자도 구매할 수 있는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는 점, 크기가 다른 피자에 비해 매우 크다는 점,
그러한 크기에 비해 가격이 매우 싸다는 점 등을 핵심 마케팅 전략으로 삼아 판매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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