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라옴므블랙 마케팅전략 -(주)아모레퍼시픽 남성화장품 확대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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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제품 소개
2. 환경 분석
- 문화적 환경
- 경제적 환경
- 인구통계적 환경
- 소비자 분석
- 타사 및 자사 분석
3. SWOT 분석
4. STP
5. 4P Marketing
6. 결론
7. 후기
본문내용
프레스티지 시장을 대표적으로 보여주는 백화점 내 점유율은 설화수, 헤라로 대표되는 아모레퍼시픽이 1위를 차지!
오휘, 후 등의 제품으로 LG 생활건강이 2위. 이밖에도 비오템옴므, 샤넬, 랑콤 등이 상위 그룹을 형성하고 있음.


따라서 2009년에도 고가 프리미엄 제품이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 인구 고령화에 따라 소득 수준이 높은 중년층이 많아지면서 기능성 제품을 많이 찾고 있음. 국민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기존 중저가 제품 소비층도 프레스티지 제품으로 옮겨가고 있음.


2008 초 ‘VIP CLUB’ 프로그램 도입, 맞춤형 고객 관리 실현. 제품을 구입한 실적별로 플래티넘~실버까지 총 5등급으로 구분하여 VIP 고객을 집중 관리.


VIP 중 VIP인 최상위 1% 계층 VVIP를 타깃 마케팅 대상으로 좁힘.
현대백화점만의 ‘톱 클래스 프로그램’, 즉 누진제라는 신 포인트 시스템으로 각종 환급 마케팅을 시행하고 있음.


참고문헌
아모레 퍼시픽 http://www.amorepacific.co.kr/
헤라 http://www.hera.co.kr/
통계청 http://www.nso.go.kr/
네이버, 다음 http://www.naver.com/ , http://www.daum.net/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중앙 일보 http://www.joins.com/
동아 일보 http://www.donga.com/
우리 머리( SWOT, STP, 4P, 결론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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