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녹차음료 제품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1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주제 및 대상
2. 선정 이유
3. 연구 방법
Ⅱ. 본론 1. 시장분석
1) 소비자 조사
2) 국내 녹차음료 시장 현황
2. 제품과 서비스
1) 유형적 요소
2) 무형적 요소
3. 고객에게 제공하는 편익
1) 기능적 편익
2) 심리적 편익
3) 사회적 편익
4. 브랜드
1) 브랜드 현재상태 분석
2) 브랜드 아이덴터티
3) 포지셔닝
5. 기타 차별화 전략
Ⅲ. 결론
문제점 분석 및 전략 제시
- 본문내용
-
선정 이유
오늘날 식생활이 매우 풍부하고 다양해지면서, 고 칼로리 음식 섭취가 증가되어 영양 부족이 아닌 영양 과다로, 비만증이나 동맥경화, 고혈압, 당뇨병 등 각종 성인병이 급속히 증가되고 있다. 비만과 체중조절은 특히 20대 여성에게는 큰 관심거리가 아닐 수 없다. 녹차는 특별한 시간이나 힘을 들이지 않고 마시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와 건강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장점으로 여성들 사이에서, 특히 외모가 관심이 특별한 20대 여성 사이에서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시중에도 여러 가지 녹차 제품이 나와있으며 음료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우리는 여러 제품 중에서 매출이 많고,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보이는 두 제품을 선택하였다. Package에 따라서도 선호도의 차이가 생겼으므로 하나는 동원 녹차 (동원) 350ml PET, 다른 하나는 예설차 (정식품) 캔으로 결정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