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17茶 17차 마케팅 사례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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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Ⅱ. 본론

1. 환경

2. SWOT

3. 타겟 마케팅 전략(STP)

4. 4P's 전략

5. 판매후 고객관리

III. 결론

본문내용
I. 서론

21세기의 문턱을 넘어선지 5년이 지났다. 21세기의 시작과 함께 더 나은 삶의 질을 추구하고자 하는 참살이 열풍(웰빙열풍:Well-Being)이 전 세계적으로 유행처럼 번졌고, 이러한 영향은 글로벌 한 사회적 흐름과 더불어 한국 사회 산업 전반에 걸쳐 크고 작은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 이러한 흐름은 쉽사리 그 열기가 식지 않고 현재에도 사회 전반에 깊숙이 침투해 있다. 때문에 이번 마케팅 사례 분석의 주제를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춰 생각해보기로 했다. 그러나 웰빙과 관련된 상품은 그 수를 다 헤아리기 힘들 정도로 다양하며, 현재 거의 모든 상품에 건강과 관련 된 사항이 접목되어 있기에 주제 선정에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렸다. 고민 끝에 선정한 것은 차 음료 시장과 관련된 것으로서, 최근 더욱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녹차음료시장에서 차별화 전략을 통해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남양의󰡐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茶’(이하에서는 17茶로 줄여 부르도록 하겠다.)를 분석 제품으로 선정하였다. 웰빙이라는 사회적 트렌드를 제품에 잘 접목시킨 것과 더불어 기존의 차 음료 시장에서 출시가 된지 그리 오랜 시간이 지나지 않았음에도 매출액이 높은 것에 관심이 가게 되었고 다음과 같은 마케팅 분석을 통하여 이 제품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광고원론' 안광호, 유창근저. 법문사. 2001
'마케팅 원론' 안광호, 하영은, 박흥수저. 학현사. 2002
'촉진관리' 김동훈,유창조저. 학현사.
www.kinds.co.kr 녹차라떼 사업계획서 표 참조
파이낸셜뉴스 2005년8월24일자
동아일보 2005년8월29일자
헤럴드경제 2005년8월18일자
매일경제 2005년7월10일자
서울경제 2005년6월22일자
중앙일보 2005년6월16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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