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식품] 마케팅]17차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7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4Cs 분석
2. STPD 전략
3. SWOT
4. 4P`s 전략
III. 결론
IV. 참고문헌 및 참고 싸이트
- 본문내용
-
1. 4Cs 분석
1) 경쟁사(Competitor) 분석
최근 몇 년 간 음료 시장의 대표적인 트렌드로 자리잡은 건강 컨셉트의 음료는 2006년에도 음료업계에서 여전히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카테고리로 꼽힌다. 특히 이러한 건강 컨셉트의 음료 시장 중 최근 몇 년 간 큰 폭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차 음료 시장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2005년도 전체 차음료 시장은 2004년의 768억원보다 30% 증가한 986억 원대 규모를 기록했는데 이중 녹차가 500억원 규모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현재 녹차음료시장의 점유율을 살펴보면 동원이 35%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롯데칠성21%, 동아오츠카 15%, 해태음료 11%, 남양유업 9% 등이다.
①동원F&B(보성녹차, 차애인)
-1996년도 출시돼 녹차음료 브랜드의 대명사
-출시 당시 소비자들이 녹차 밭으로 제주도 만을 연상했던 것을 꾸준한 원산지 마케팅으로 완전히 뒤바꿔 놓음
-캔(175ml, 210ml), 유리병(180ml), 파우치(200ml), 페트병(350ml, 500ml, 1.5lL)등 용량과 용기를 다양화, 특히 비용 대비 효율이 낮다는 이유로 시도하지 않던 350ml 용량의 페트 용기는 휴대하기 편한 크기를 원했던 소비자 니즈를 충족
-‘동원 보성녹차’는 10년 이상 녹차음료를 연구개발해 온 동원 F&B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저온추출법으로 생산해 한국인에 입맛에 알맞다는 평가
-지난해 3월 ‘사월愛보성녹차’, ‘사랑愛쟈스민녹차’, ‘겨울愛다즐링홍차’, ‘시월愛국화차’등 ‘차애인(茶愛人)’ 4종을 선보였음
-차세대 음료 용기로 각광 받는 100% 알루미늄으로 제조한 신개념 NB 캔으로 제품 용기와 디자인의 차별화
-‘차애인’은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상류문화(ZENSTYLE)트렌드, 명품트렌드의 중심계층에 집중적인 홍보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및 참고싸이트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 전략 조서환, 추성엽저 위즈덤 하우스 2005
'마케팅 원론' 안광호, 하영은, 박흥수저 학현사 2002
www.kinds.or.kr 녹차라떼 사업계획서 표 참조
서울경제신문 2005-11-21
식품음료신문
http://www.thinkfood.co.kr/view.html?no=49620
http://www.thinkfood.co.kr/view.html?no=57692
http://www.thinkfood.co.kr/view.html?no=61100
http://www.thinkfood.co.kr/view.html?no=55281
http://www.thinkfood.co.kr/view.html?no=55639
식품 외식 경제
http://foodbank.co.kr/sub/section_view.php?secIndex=1013&page=4§ion=001003&back=S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speedtax
17茶 홈페이지
http://www.17tea.co.kr/
남양유업 홈페이지
http://company.namyangi.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