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과 마케팅]콜롬버스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우리나라 유통구조의 전반적인 사항
- 국내 유통산업의 최근동향
- 한국 유통기업의 구조적 특징

2. 컬롬버스에 관하여
- 간략한 콜롬버스
- 회사소개
- 경영방침
- 주요연혁
- 콜롬버스의 조직도
- 콜롬버스의 물류거점
- 콜롬버스의 사업소개(물류대행, 도매물류, 판매대행)
- 콜롬버스의 네트워크
- 콤롬버스의 소매지원시스템
- 콜롬버스의 전산시스템(CLS2000)
- 콜롬버스의 주요 제휴 업체 현황
- 콜롬버스의 주요 신문 기사

본문내용
2) 재고 및 그 처리 테이터에 대한 정확하고 신속한 관리
3) 효율적인 운영을 통한 물류비 절감
4) 정보공유를 통한 고객 및 협력 업체와의 신뢰/유대 강화
5) 고품질 물류서비스에 대한 고객 요구 증대
6) 선진 시스템 적용으로 기업의 신뢰감 형성을 목적으로 개발된CLS(2000(Columbus Logistics System 2000)은 물류관리 전산시스템이다. 일본의 가오시스템으로부터 도입한 후 물류환경에 맞추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한 이 시스템은 최첨단의 시스템으로 거래처에 매출, 상품, 수/발주 관련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주고 있다.
콜롬버스는 물류운영조직 및 지점을 최대로 활용하여 B2C 쇼핑몰에 이어 최근 B2B시장에도 진출하여 기존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분리되어 있는 여타 쇼핑몰과 차별되는 완벽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물류의 경영 및 관리부터 최종 배송 서비스 및 정보서비스 등의 애프터 서비스까지 토탈물류를 용역 상품화하여 공급함으로써 고객의 물류 코스트를 절감 및 투자비를 감축하고 있다.
최근에는 다기능 POS시스템 개발업체인 (주)이투텍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물류사업 강화에 본격 나섰다. 이번 제휴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 gebak***
    (2006.04.30 00:26:51)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을 통한 시사점 및 적용방안
  • - 목 차 -Ⅰ 전략적 제휴란?1 . 전략적 제휴의 의의.2 . 전략적 제휴의 목적.3 . 전략적 제휴의 특징.4 . 전략적 제휴의 유형 및 분류.Ⅱ. 전략적제휴의 사례.1. 성공사례.2. 실패사례.Ⅲ. 마케팅적 관점으로 접근하는 전략적 제휴사례 및 분석.1.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의 유형.2. 호텔의 전략적 제휴.3. 전략적 제휴카드.Ⅳ. 전략적 제휴 요건. 실패요인/성공전략1. 전략적 제휴 및 합작투자의 배경.2. 전략적 제휴의 필요요건.3. 전략적 제휴의 실패원인

  • 리미티드브랜즈 공급사슬관리
  • 전략을 지지하는 프로젝트에 그의 경험을 모두 쏟아부어 공급사슬관리(SCM)을 회사의 중요한 의제로 부각시켰다. Matthews 부사장은 그동안 많은 사업구성원의 협력정도가 공급사슬관리의 중요성에 대해선 이상하게 모순적이라고(간과하고 있다고) 믿고 있었다. SCM은 수익의 주요 창출원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또한 그것은 가격, 품질, 리드타임(생산시간), 고객 만족에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었다. 따라서 Matthews 부사장은 그가 총체적인 협력전략에 크

  •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을 통한 시사점 및 적용방안
  •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을 통한 시사점 및 적용방안- 목 차 -Ⅰ 전략적 제휴란?1 . 전략적 제휴의 의의.2 . 전략적 제휴의 목적.3 . 전략적 제휴의 특징.4 . 전략적 제휴의 유형 및 분류.Ⅱ. 전략적제휴의 사례.1. 성공사례.2. 실패사례.Ⅲ. 마케팅적 관점으로 접근하는 전략적 제휴사례 및 분석.1.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의 유형.2. 호텔의 전략적 제휴.3. 전략적 제휴카드.Ⅳ. 전략적 제휴 요건. 실패요인/성공전략1. 전략적 제휴 및

  • [마케팅전략] `박카스`와 `비타500` 마케팅믹스비교분석 -촉진관리를 중심으로-
  • 마케팅전략의 영향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그러나 2002 월드컵을 계기로 하여 에너지 드링크제 시장이 더욱 활성화 되면서, 박카스의 경쟁사들에게서 여러 제품들이 출시되기 시작하였으며, 아직은 미미한 수준이지만 박카스와의 차별화에 성공한 이들 제품은 드링크제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우리는 이번 과제에서, 자양강장제의 선발주자인 동아제약의 박카스와 여러 후발주자의 하나인, 그중에서도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광

  • [마케팅전략] 김치냉장고 `딤채` 마케팅강화전략
  • 마케팅 믹스(1)딤채의 표적시장의 선정 (2)마케팅 믹스1)Product(제품)2)Price(가격)3)Place(유통)4)Promotion(촉진)-광고전략과 소비자행동2.3딤채의 마케팅 전략 (1)구전마케팅-입소문 (2)무스탕 마케팅 효과-써보고 사세요 (3)언론 이용-신뢰와 소문의 힘 (4)브랜드파워 (5)소비자 분석 Ⅲ.결 론Ⅰ.서 론21세기는 여성의 시대라고들 한다. 육체노동에서 우위를 보였던 남성들이 기득권을 잡고 사회의 주역으로서 자리잡아오던 시대에서 디지털로 대변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