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과 마케팅]콜롬버스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2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우리나라 유통구조의 전반적인 사항
- 국내 유통산업의 최근동향
- 한국 유통기업의 구조적 특징
2. 컬롬버스에 관하여
- 간략한 콜롬버스
- 회사소개
- 경영방침
- 주요연혁
- 콜롬버스의 조직도
- 콜롬버스의 물류거점
- 콜롬버스의 사업소개(물류대행, 도매물류, 판매대행)
- 콜롬버스의 네트워크
- 콤롬버스의 소매지원시스템
- 콜롬버스의 전산시스템(CLS2000)
- 콜롬버스의 주요 제휴 업체 현황
- 콜롬버스의 주요 신문 기사
- 본문내용
-
2) 재고 및 그 처리 테이터에 대한 정확하고 신속한 관리
3) 효율적인 운영을 통한 물류비 절감
4) 정보공유를 통한 고객 및 협력 업체와의 신뢰/유대 강화
5) 고품질 물류서비스에 대한 고객 요구 증대
6) 선진 시스템 적용으로 기업의 신뢰감 형성을 목적으로 개발된CLS(2000(Columbus Logistics System 2000)은 물류관리 전산시스템이다. 일본의 가오시스템으로부터 도입한 후 물류환경에 맞추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한 이 시스템은 최첨단의 시스템으로 거래처에 매출, 상품, 수/발주 관련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주고 있다.
콜롬버스는 물류운영조직 및 지점을 최대로 활용하여 B2C 쇼핑몰에 이어 최근 B2B시장에도 진출하여 기존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분리되어 있는 여타 쇼핑몰과 차별되는 완벽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물류의 경영 및 관리부터 최종 배송 서비스 및 정보서비스 등의 애프터 서비스까지 토탈물류를 용역 상품화하여 공급함으로써 고객의 물류 코스트를 절감 및 투자비를 감축하고 있다.
최근에는 다기능 POS시스템 개발업체인 (주)이투텍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물류사업 강화에 본격 나섰다. 이번 제휴로
자료평가
- 좋아요.
- gebak***
(2006.04.30 00:26:5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