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도요타 렉서스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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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소개
2.북미 시장의 LEXUS
3.한국 시장의 LEXUS
4.LEXUS 마케팅 전략분석
5.전략분석 & 평가
본문내용
현재 렉서스의 가장큰 경쟁자
2010년 5월 한국 수입차 시장 점유율 20%로 1등 차지
1995년 한국에 수입차 업체중 가장 먼저 한국 법인 설립
선진 기법의 차 리스 제도를 실시해 차 구입 부담을 크게 낮추고 있음



2010년 5월 수입차 부분 2위
2010년 상반기 판매로는 1위를 기록하였다
2003년 한국법인 설립 수입차 최초 TV 광고 실시
2000년도 중반까지는 3~4위에 머물렀으나 이후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한국 시장 1위에 등극하였다.


완벽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

품질의 완벽성과 서비스의 완벽성에 도전하고자 하는 렉서스의 표현

그동안 최고의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되어 온 독일 차에 버금가는 성능, 미국 차의 안락한 승차감, 그리고 도요타 특유의 빈틈없는 끝마무리와 경제성을 더해 완벽한 자동차 렉서를 만들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주는 문구

또한 지금까지의 자동차 서비스의 개념을 확장하여 [고객이 감동] 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하려고 하는 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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