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미국과 중국 기업 문화 및 ECL 발전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미국과 중국 문화 비교 및 ECL의 국제화 전략
2.문화차이의 문제점 극복을 위한 ECL대응 방안
3.기업문화가 국가문화를 넘을 수 있었던방법
4.현지화 핵심 성공요인
5.중국 내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 위한 향후조치
본문내용
‘복종’과 ‘겸손’
보수적인 사회구조(세습통치를 바탕으로 한 계급구조) → 중국의 전통적 문화(복종과 겸손) → 수직적 계층조직(상급자에게 복종, 명령에 의해 움직임)
Ex) 중국에서 부하직원이 상관 명령 없이는 자신의 사무실 가구조차 바꿀 수 없다.
의사소통 방법
직접적인 의사 소통보다 간접적인 의사 소통 수단 선호
Ex) 외국인 관리자가 중국인 동업자에게 직접적인 ‘No’ 라는 발언은
개인관계에 부정적인 요인으로 작용
팀 능력의 부족
ECL외국인관리자는 중국 직원들 개인역량 매우 높게 평가
그러나, 팀 능력 자체는 매우 낮게 평가
→중국내의 시스템 문제(팀 능력에 대한 차별 보상 없음)


체면
중국인에게 체면 → 품위, 존엄성, 존경 , 명성, 사회적 지위를 의미
→ 외국인 관리자의 직접적 피드백 싫어함
Ex) 여러 직원들이 보는 가운데 한 사람을 나무라는 것은
관리자로서 그 사람의 체면을 손상시키는 일
개인역량
서양 → 기술적 능력 보다 개인적 개발에 비중을 둔다
중국 → 기술적 능력이 관리자가 되기 위한 전제조건
기술적 능력이 없다면 직원들의 존경을 얻기 어려움

시스템에 대한 의존
서양 → 체계적, 형식적 절차와 방법 중시함.
중국 → 형식적 절차는 의사결정을 늦게 만든다고 여김
빠르고 간단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려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관리자 육성나. 주재원 선발과 파견다. 기업문화 공유와 문화갈등 해소라. 전문교육장의 설치 및 교육강화5. LG 전자의 중국시장 현지화 전략 65가. 마케팅 현지화를 위한 현지유통망 개척나. 생산 및 기술의 현지화를 위한 부품 현지조달목 차다. 인적자원 현지화를 위한 핵심인력 양성라. LG의 이미지제고6. 시장구조 변화와 극복 68가. 시

  • 인적자원관리계획 기획안 -이랜드의 인적자원계획 수립
  • 인적자원관리계획기획안 < 이랜드의 인적자원계획 수립 >목 차Ⅰ. 서론1. 기업선정 이유와 과제의 목표2. 기업개요와 현황3. 경영이념Ⅱ. 본론 1. 외부환경 (1) 경제환경(재무현황)(2) 노동시장과 노동조합2. 내부환경 (1) 조직구조(2) 조직문화3. 이랜드의 경영전략 4. 인적자원계획 (1) 인원수와 스킬수준 결정 (2) 재무적 자원 (3) 인적자원계획과 정책6. 인력자원 수요와 공급의 조정 계획 Ⅲ. 결론 - 종합 및 소감 Ⅰ. 서론1. 기업선정의 이유와

  • 놀부 기업분석과 놀부 국내 마케팅 성공요인분석,놀부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해결방안 제안
  • 기업 재무제표 분석03 HR 인적자원관리04생산 및 물류◉생산◉물류05 영업 및 마케팅전략◉ 국내전략1. 전통음식의 프랜차이즈화2. 옛 향수를 자극하는 감성 마케팅3. PPL을 통한 마케팅과 광고4. 가격5. 고객만족경영◉ 해외전략1. 미국에서 놀부의 실패요인2. 중국에서 놀부의 성공요인06 놀부 국내성공요인 분석07 놀부 해외의 성공/실패요인분석08해결방안01기업소개1. 회사 개요대표자 : 유민종대표업종 : 기타외식매출액 : 108,413,675,000원 (

  • [카지노 산업론] 카지노 산업의 현재와 미래
  • )- 카지노 규제제도의 개선(대형화,고급화,복합화로의 변화를 위해정부의 정책적, 재정적 배려가 필요)기업 관리측면에서의 개선방안- 현재의 공급자 중심의 영업형태에서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전략과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 필요(현재 독점적 시장형태)- 인적자원 부족(국제적 감각을 갖춘 전문인력의 양성이 필요)- 마케팅 전략의 비중 증가로 전문가 양성해외 마케팅 활동 필요- 고객 서비스 개선 통한 서비스 차별화 우위를 가져야 할 것

  • [조직행동론] HJC 홍진크라운의 OB혁신과 중소기업의 발전방향
  • 기업이 세계적 기업이 될 수 있었는가에 대한 고찰은 많은 시사점을 제공해 줄 것이다. HJC가 초일류 중소기업이 될 수 있었던 결정적인 이유는 독특한 기업문화와 잘 마련되어 있는 인적자원관리 시스템 덕분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자세히 분석해 봄으로써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타개할 방안을 모색해 보고, HJC의 체계화되어 있는 인적자원관리와 통해 앞으로 중소기업이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 어떻게 핵심인력을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해 탐색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