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코카콜라를 넘어서기 위한 펩시콜라 마케팅 분석 및 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펩시의 제품분석

Ⅱ. 마케팅활동

Ⅲ. 마케팅전략 제언

본문내용

Product

국가별 세분화된 다양한 콜라 종류를 선보임
한국에서는 팹시콜라, 다이어트콜라(넥스) 두 분류로 나누어짐

Price코카콜라와 비교하여 저렴한 가격에 제공

Place

롯데칠성에서 팹시사로부터 원액을 공급받아
국내에서 생산하는 방식
패스트푸드점과의 협력관계를 맺고 다양한 외식업체에서 제공

Promotion

비교 광고에 중점
무료 시음회
스포츠 마케팅에 중점



‘코카콜라는 원조다. 오랜 세월 동안 사랑 받아 왔다. 나이든 장년층은 코카콜라를 선호한다. 장년층은 구식이다. 따라서 코카콜라도 구식이다.’
다음 세대의 선택을 기치로 한 이분화 전략의 목적은 코카콜라를 ‘정체되고 시대에 뒤떨어진’ 제품으로 자리매김시키는 것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 기업분석과 전략분석및 향후 마케팅전략 제언 및 코카콜라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시
  • 코카콜라기업분석 및 전략분석INDEX1. 코카콜라 기업소개2. 코카콜라 제품군소개3. 코카콜라 기업발전사 4. 코카콜라의 경영특징5. 코카콜라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코카콜라 기업 가치사슬(Value chain) 분석 7. 펩시와 전략비교분석8. 코카콜라 향후 마케팅 4P전략 아이디어 제언(1) Product전략 제언(2) Price전략 제언(3) Place전략 제언(4) Promotion전략 제언9. 코카콜라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시1. 코카콜라 기업소개코카콜라

  • 중국 기업 상하이자동차의 전략적 제휴
  • 관리에 따른 내부 불만이 생기지 않도록 안배했고, 기술경영자 한스 폴은 고품질 생산을 위해 완제품 및 페인트 공장을 하얀색으로 칠해 청결한 환경을 마련했다. 조직구성은 향후 비전과 전략, 제휴기업 간 융합 및 학습과정에 따라 설계된다. 자본과 지식이 기업전략의 핵심 자원으로 부각되면서 인적자원이 상호학습형 전략적 제휴의 성공여부를 결정지었다.V. 전략적 제휴기업에 대한 제언 - 기업이 전략적 제휴와 지식 습득에 있어서 나아가야할

  • 코카콜라 국제마케팅
  • I.서론1. 코카콜라사 소개2. 코카콜라 역사3. 포장 및 디자인4. 핵심제품5. 코카-콜라 제조비법6. 코카콜라의 판매 현황 및 재무자료 7. 한국코카콜라-보틀링Ⅱ.본 론◈ SWOT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 3A 전략◈ STP 전략◈ 4P 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 (브랜드 스포츠 TV 광고 캐릭터마케팅, 코카콜라 기네스 북) ◈ 세계 진출 과정1. 코카콜라의 프랑스 진출사례2. 코카콜라의 중국 진출 사례3. 일본시장 진

  • [경영전략] 콜라전쟁 사례 분석
  • 콜라전쟁 사례 분석(Winner 팀)목 차1. 콜라전쟁 사례 공부의 의의2. About Cola-코카콜라와 펩시의 창업 배경-콜라 산업의 성장 흐름 및, 현재 콜라시장의 동향3. 콜라산업의 구조 (보틀러, 감미료, 포장업체)1. 콜라산업 전략 분석1-1. 의도된 전략과 현실화된 전략의 관계에 대한 Mintzberg의 분석의 적용 1-2. 기업들이 직면하는 일반적인 환경분석(콜라산업에 적용)1-3. 기업의 성과에 대한 구조․행위․성과모델(SCP모델)의 적용1-4. M. Porter

  • [마케팅] 코카콜라(주) vs PepsiCo 펩시 기업 비교 분석
  • 『 목 차 』1. 기업소개 1) 코카콜라음료(주) 2) 펩시코(PepsiCo) 2. 경쟁관계분석1) 콜라 경쟁 2) 콜라 外 경쟁 3. 기업 전략 분석1) SWOT분석 2) STP 분석 3) 4P 분석 4) 마케팅 비교 분석 4. 경쟁 전략 제시 1) 코카콜라 경쟁 전략 2) PepsiCo 경쟁 전략 참고문헌1. 기업소개1) 코카콜라코카 콜라 사는 세계 최대 청량음료 회사로서 전 세계 청량음료 시장의 제조 및 마케팅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견지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음료인 코카콜라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