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전통차 테이크아웃전문점마케팅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7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roduct & Market Selection

Market Analysis
Environment Analysis
SWOT

Market Strategy
STP
4P Mix

Conclusion
본문내용
Environment Analysis

Internal Environment

현 Take-out 시장 규모 및 성장률 ; 2002년 200% 성장을 보인 테이크아웃시장 1천억대의 시장규모, 편리성과 신속성을 중시하는 세태를 반영해보면 성장 가능성이 큼

전통차 시장의 규모 및 성장률 ; 웅진 식품의 전통 음료 시장 규모2000년 2600억원, 녹차잎을 포함한 차 잎, 한방차 재료 시장 연 5000억

고객 분석 ; 기존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의 타켓인 20-30대 대학생 , 직장인 기존 테이크 아웃 점에서 소외되어 있던 40.50대 흡수

경쟁자 분석 ;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의
강력한 브랜드 Value,
용이한 접근성과 많은 점포수에서의 약점.
건강 음료로써의 효용상 우위,
브랜드 로열티나 원료의 수입의존도에서의 강점

공급자 분석 ; 전통차 산지의 농장과 계약, 한국 농가에 안정적 수입 기반 제공, 믿을 수 있는 먹거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스타벅스 조사
  • 개점하였다.③ 이후로 지금까지 126호점인 테크노 마트 점을 개점하여 직영으로 운영중이다.④ 국내에서의 스타벅스는 커피 컴퍼니와 인터내셔날사로 구분되어 운영중이다.특히 인터내셔날사에서 모든 원․부자재를 직수입하여 사용하고 있다.⑤ 표 1 참조9. 참고 문헌① 외식경영연구 Vol 5, Num 1. pp. 3-22 스타벅스 커피전문점의 서비스 개선을 위한 마케팅 전략 : 사례연구②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8권 2호(송지성, 신희영)③ http://www.istarbucks.co.kr/

  • 스타벅스코리아 마케팅사례
  • 마케팅 전략광고를 통한 이미지 확보전략이 아닌 구전을 통한 이미지 확보에 초점을 맞춤신제품 개발- 지속적인 투자로 그들만의 고유 제품을 확보 함으로써 경쟁사와의 경쟁 력 유지고급스러운 이미지와 편안한 이미지를 강조 본사와의 차별화 된 전략토착화전략예) 인사동점-전통차를 커피와 함께 팔고 있으며 흙벽으로 된 내부 인테리어매장의 대형화예)세계 최대의 매장규모를 자랑하는 부산점이나 서울의 대형화된 매점 한국 특유의 여럿

  • [마케팅] 마케팅계획[전통찻집A+받은자료]
  • 전략인 점포이니 만큼 따뜻한 차와 시원한 차의 경우 4,000원 가격을 형성하였고, 테이크아웃시에3,000원으로 가격이 하락하게 된다. 그 이유는 일단 매장에서 차를 마시게 되면 무제한으로 이야기 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게 되고, 무료로 소량의 떡과 한과를 제공하기때문이다. 또한 떡과 한과는 각각 3,000원, 2,000원으로 가격을 통일 하였는데, 이는 가격에서 고민하지 말고 본인이 좋아하는 떡과 한과를 즐길 수 있도록 하자는 데에서 비롯되었다.1) 단

  • [중소기업론, 사업계획서] 아기카페 사업계획서
  • 전통차3,0006,000- 곡물음료5,00014,000- 떡류4,00010,0002. 매 출 원 가4,0009,0003. 매출 총이익8,00021,0004. 판매 및 일반관리비2,0007,2005. 영 업 이 익6,00013,8006 영업외 비용6002,000(지급이자 및 할인료)7. 세전 순이익5,40011,8008. 법 인 세 등4001,8009. 당기 순이익5,00010,0003. 부속 명세서1) 제조원가명세서 【 년차별 제조원가 명세서 】 (단위 : 만원) 과 목1차년도2차년도1. 재 료 비2,5006,0002. 노 무 비2003003. 경 비1,3002,700- 복리후생비100300

  • [경영과 조직관리] 스타벅스와 3M, 그리고 경영방식의 유형에 대해
  • 테이크 아웃 커피 열풍을 몰고 왔다.스타벅스 이펙트 Starbucks effect 스타 벅스는 미국을 중심으로 전 세계적으로 2천 개 이상의 체인을 갖고 있는 브랜드 커피 전문점으로 프리미엄 제품의 개발하였다. 창조적인 마케팅 전략 등으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스타벅스의 이러한 성공은 오랫동안 침체해온 커피 산업 전체에 활력을 불어 넣어 기존의 맥스웰 하우스 등과 같은 대형 커피 업체로 하여금 고급 제품 개발 등을 부추기게 되었다. “Starbucks effec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