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오설록의 멕시코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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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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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사업 개요
1. 사업동기
Ⅱ. 설록차의 해외진출
1. 국제시장 분석
2. 멕시코 선정
1) 국제시장 세분화 2) 표적시장 선정
Ⅲ. Franchiser in Mexico
1. Franchiser in Korea
2. 멕시코 시장 분석
1) 멕시코의 거시적 분석 2) 멕시코의 프렌차이즈 진출
3. Franchiser in Mexico
1) Targeting 2) 입지선정
3) Take-out 4) 메 뉴
5) Shop in Store 6) Time 7) 배치
4. 경쟁분석
1) 세계적인 프렌차이즈 전문점
2) 커피(커피의 소비량)
5.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
4) 위협
Ⅳ. 마케팅 전략
1. Product(제품)
2. Price(가격)
3. Place(유통)
4. Promotion(판매촉진)
Ⅴ. 사업기대효과 및 끝마치며...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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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차는 예로부터 즐겨 마셔온 가장 친숙한 차 중 하나로 이것은 세계의 음료 중 가장 오랜 역사를 갖고 있고 커피, 코코아와 함께 3대 음료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차는 삼국시대부터 전해졌다고 알려져 있으나, 100~300년 미만의 지배 역사를 가지는 인도, 스리랑카 , 대만 등의 여러 국가에 비해 차 산업이 발달하지 못했다.
이에, 설록차는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야겠다는 집념과 의지로 차의 대중화를 위해 효율적인 다원조성과 체계적인 다원관리가 최우선이라 생각하고 차 재배에 노력을 기울였고 마침내, 어려운 과정을 거쳐 마침내 우리 차 문화를 부흥시키는 정신문화사업으로 발현 되었다. 그리고 이들의 노력과 세계적인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웰빙(well being) 열풍의 본격화로 시장에 녹차의 인기도 더해가고 있는 중이다. 웰빙은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삶의 유형이나 문화를 통틀어 일컫는 개념이다. 즉, 건강을 지키고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녹차에 대한 관심이 높은 건 당연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녹차의 인기가 더 많아지면, 이러한 시장에 진입하는 다양한 녹차생산 기업들이 존재하게 되고 설록차의 입지가 점차 좁아질 수도 있다. 이에 설록차의 매출증대와 함께 다른 기업과는 차별성을 둘 수 있는 불루오션 전략을 이용하여 시장점유율의 극대화를 노리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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