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아름다운가게의 마케팅전략분석 및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7 / 2019.12.24
- 5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환경분석
2. Company 분석
3. Consumer 분석
4. 문제점 및 기회 요인
5. 전략적 제안
* 조사 결과 자료
- 본문내용
-
1. 환경 분석
기업의 기증/기부 현황
해외 사례
일본 – NPO(일본 비영리법인)의 지속적 성장
미국 – ‘더 신중하게, 더 까다롭게, 하지만 더 꾸준하고 적극적으로.’
지역사회 삶의 질 개선(월마트), 빌게이츠 5년간 28조 기부,
록펠러 재단-‘차세대 리더십(NGL·Next Generation Leadership)’-리더쉽과 사회적 임무 교육
영국 - 채러티 숍(charity shop·중고품 자선상점)
‘Oxfam(옥스팜)’‘Cancer research UK(영국 암재단)’, ‘Help the Aged’,
‘FARA charity shop’ ‘Marie Curie Cancer Shop’등
국내 사례
아시아나 – 메세나 : 영화인 지원 사업
KLS – 로또 행복 공동체 운영
아름다운 가게 – 중고품 기증을 통해 수익금을 불우이웃돕기로 사용
2. Company 분석
2003년 현재 11개 상설 중고품 매장 운영 중
아름다운 가게 분석
2001년 8월 상근간사1명, 자원봉사자6명으로 아름다운가게 준비 시작
2002년 3월 대안사업팀 신설 및 분리 독립 후 정식명칭을 아름다운가게로 확정
9월 아름다운가게 본관 건물 입주 (지하1층 지상 3층 건평 160평)
11월 <아름다운 토요일> 행사 첫 실시 (김명자 전 환경부 장관)
12월 KT 본사 (분당) 내 아름다운가게 <KT 이동점> 설치
2003년 1월 아름다운재단-1%나눔 캠페인 문화방송 10대 기획으로 선정
3월 안국점 연장 영업 시작 (18시 → 20시)
4월 아름다운가게 3호점(독립문점) 개점
5월 하이서울페스티벌 참여 : 벼룩시장 운영 (장소 : 시청 앞 광장)
11월 지상 최대 벼룩시장 개최 – 잠실종합운동장
12월 현재 11개 상설 매장 & 움직이는 가게 운영 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