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아름다운가게의 마케팅전략분석 및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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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환경분석

2. Company 분석

3. Consumer 분석

4. 문제점 및 기회 요인

5. 전략적 제안

* 조사 결과 자료
본문내용
1. 환경 분석

기업의 기증/기부 현황

해외 사례
일본 – NPO(일본 비영리법인)의 지속적 성장
미국 – ‘더 신중하게, 더 까다롭게, 하지만 더 꾸준하고 적극적으로.’
지역사회 삶의 질 개선(월마트), 빌게이츠 5년간 28조 기부,
록펠러 재단-‘차세대 리더십(NGL·Next Generation Leadership)’-리더쉽과 사회적 임무 교육
영국 - 채러티 숍(charity shop·중고품 자선상점)
‘Oxfam(옥스팜)’‘Cancer research UK(영국 암재단)’, ‘Help the Aged’,
‘FARA charity shop’ ‘Marie Curie Cancer Shop’등

국내 사례
아시아나 – 메세나 : 영화인 지원 사업
KLS – 로또 행복 공동체 운영
아름다운 가게 – 중고품 기증을 통해 수익금을 불우이웃돕기로 사용

2. Company 분석

2003년 현재 11개 상설 중고품 매장 운영 중

아름다운 가게 분석
2001년 8월 상근간사1명, 자원봉사자6명으로 아름다운가게 준비 시작
2002년 3월 대안사업팀 신설 및 분리 독립 후 정식명칭을 아름다운가게로 확정
9월 아름다운가게 본관 건물 입주 (지하1층 지상 3층 건평 160평)
11월 <아름다운 토요일> 행사 첫 실시 (김명자 전 환경부 장관)
12월 KT 본사 (분당) 내 아름다운가게 <KT 이동점> 설치
2003년 1월 아름다운재단-1%나눔 캠페인 문화방송 10대 기획으로 선정
3월 안국점 연장 영업 시작 (18시 → 20시)
4월 아름다운가게 3호점(독립문점) 개점
5월 하이서울페스티벌 참여 : 벼룩시장 운영 (장소 : 시청 앞 광장)
11월 지상 최대 벼룩시장 개최 – 잠실종합운동장
12월 현재 11개 상설 매장 & 움직이는 가게 운영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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