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 향수의 감성마케팅 전략,케빈클라인향수,향수시장분석,CK향수마케팅전략,향수마케팅전략,감성마케팅,감성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 본론
1. 감성마케팅이란?
2.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3. 향수시장 선정 동기
4. 향수 시장 분석
1)거시 환경분석
2)미시 환경분석
3)대표 향수 브랜드 이미지
5. 소비자 분석
6. CK향수 선정동기
7. CK 제품 소개 및 속성
8. CK마케팅 활동
9. CK 향수 분석
1) SWOT분석
2) STP분석

Ⅲ. 결론
1. 감성마케팅 제안
1) 제품차별화
2) 광고전략

Ⅳ. 참고문헌 . 참고 사이트
본문내용
Ⅰ. 서론
감성마케팅이 급부상 하고 있다.
예로부터 마케팅의 변화를 리드하는 기업에게는 성공이 보장되었고, 그 변화를 읽지 못한다거나 따라가지 못하는 기업은 오래 살아남을 수 없었다. 더욱이 요즈음은 그 마케팅의 변화 속도가 점점 더 빨라지고 있으며, 이론으로만 존재했던 것들이 바로 현실화되고 정착하자마자 전체 분위기를 휩쓸고 있다. 현재 그 변화의 주인공이 바로 “감성마케팅(Emotional Marketing)"이다.
감성마케팅의 개념은 코카콜라, 샤넬, 그리고 스타벅스 등을 통해 외국에서는 이미 오래 전에 도입되어 자리를 잡았으며, 우리나라에서도 화장품, 유통, 패션 등에 있어 드러나지 않게 이루어져 왔으나, 이제 마케팅의 주류로 급부상하고 있다. 물론 모든 업종에 해당되는 것은 아니지만 분명, 마케팅의 스타로 떠오른 것은 사실이다. 따라서 상품이 품질과 기능으로 선택되는 이성 마케팅보다는 소비자의 내적가치와 미학적 욕구를 충족시키며 고객감동을 지향하는 감성마케팅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Ⅱ. 본론
1. 감성마케팅이란?
제품 또는 서비스의 기본적 편익이나 기능보다는 symbol, message, image 등을 중시하는 마케팅으로 즉, 제품 제조 기술의 발전으로 경쟁 기업들 간의 기술의 평준화가 이루어진 시점에서 제품의 본적인 편익이나 기능 또는 가격을 강조하기보다는 고객의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해 제품 브랜드와 유대 관계를 강화하는 것에 중점을 두는 마케팅 활동을 말한다.
감성 마케팅은 소비자의 감성에 어울리는 또는 그들의 감성이 좋아하는 자극이나 정보 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호의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소비 경험을 즐겁게 해 줌으로써 소비자를 감동시키는 방법이다. 감성 마케팅은 인간의 심리와 감성을 중요시하는 제품 마케팅의 일종이다.
참고문헌
-블로그. http://blog.naver.com/neey0421/80119230397
http://blog.naver.com/jyou920?Redirect=Log&logNo=90099959558
http://olive67.co.kr/140089185442
http://myvalue.egloos.com/1884633

-통계청 http://www.kostat.go.kr

-20-30대 여성이 선호하는 향조 및 향수 구매 행동. 남지혜. 숙명여대 원격 대학원. 2007

-“향수 제품 소비 및 구매 행동에 관한 탐색적 연구”. 여은아. 대한 가정학회지 제 42권,
제 9호, 2004. P 177~193.

-한국형 브랜딩 성공의 법칙 22. 노장오. 더난출판사.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브랜드마케팅]진캐주얼 ‘리바이스(Levis)’ 마케팅전략분석 및 차별화전략(A+리포트)
  • 분석(1) 경제(2) 사회문화(3) 기술2) 5 Forces3) 시장분석(1) 진 캐주얼 시장(2) 시장 활성화 위한 존별 대책마련필요 (3) 마켓 사수 위한 자구책 마련4) 경쟁자분석(1) Calvin Klein Jeans 캘빈클라인진(2) BUCKAROO 버커루(3) GUESS 게스진(4) 편집숍-더랩, 쇼룸, 데님바3.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4. STP 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5. 마케팅전략 (4Ps)1) 제품전략 (Product)

  • [국제경영](주)태평양 프랑스시장 해외진출 성공사례
  • 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수형(2007), 글로벌마케팅, 대명,최근 한국기업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하여 성공하는 사례가 많아졌다. 많은 글로벌 기업 중에 성공하게 된 경영전략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 그 대표적인 예로 태평양을 사례로 들고자 한다.최근 우리나라의 화장품산업은 전면적인 수입자유화와 시장개방으로 극심한 경쟁 환경에 처해 있으며, 화장품산업의 자생력 확보를 위하여 국제경쟁력 확보가 시급한 과

  • [패션머천다이징] CK UNDERWEAR 언더웨어 브랜드 분석
  • CK와 경쟁사 시장조사1). CK UNDERWEAR영등포 신세계 백화점 지하2층과 7층 매장부평 가두점 조사 (조사 일시 : 2011/04/07)①. 신세계 백화점 – 지하2층, 7층에 위치두 매장의상품 구성은 같음X라인과 ONE라인위주로 상품 배치,다소 좁은 공간에집약적인 상품 진열지하 2층 매장 ◀일시: 2011년 4월 7일 장소: 신세계 영등포점1). CK UNDERWEAR② 가두점캘빈클라인 (Calvin Klein)매장다른 브랜드에 비해 크고 넓은 느낌분위기모던하고 심플서비스매우 친절

  • [경영전략]국내 남성복브랜드(주)한성(TIME)의 마케팅전략 제안서
  • 분석StrengthOpportunityWeaknessThreatTIME 여성복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다른 경쟁브랜드와는 달리 남성에게도 여성브랜드로 폭넓게 인식되어 있음.남성복 기획, 생산, 마케팅 경험브랜드 TIME이 여성복 브랜드로 인지되어 남성 소비자에게 오히려 거부감을 줄 우려TIME 여성, 남성복의 컨셉 차이에서 오는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혼란저가 고가 감도차이로 구분되는 캐주얼시장에서 니치마켓의 적정 포지셔닝 기회캐릭터 시장의 시장한계 시점과 차별이 낮

  • [마케팅] 신세계백화점의 마케팅 사례 분석
  • 감성적인 기업신세계백화점의 C.I.(Company Image)는 ‘붉은 꽃잎’이다. 꽃잎은 아름다움의 상징이라 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사람들로부터 아름다움의 이미지를 남기려 하고 있다. 또한 요즘 신세계는 공연․예술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미술과 관련된 마케팅을 활발히 하여 아름답고 인간의 감성을 풍요롭게 하는 이미지를 신세계백화점과 연결시키려는 전략을 펴고 있다. 이러한 것들은 아름다움이란 고귀한 가치를 추구함으로써 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