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CK 향수의 감성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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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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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Ⅰ.서론
Ⅱ. 본론
1. 감성마케팅이란?
2.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3. 향수시장 선정 동기
4. 향수 시장 분석
1)거시 환경분석
2)미시 환경분석
3)대표 향수 브랜드 이미지
5. 소비자 분석
6. CK향수 선정동기
7. CK 제품 소개 및 속성
8. CK마케팅 활동
9. CK 향수 분석
1) SWOT분석
2) STP분석
Ⅲ. 결론
1. 감성마케팅 제안
1) 제품차별화
2) 광고전략
Ⅳ. 참고문헌ㆍ참고 사이트
- 본문내용
-
2) 미시 환경 분석
① 향수의 브레인스토밍
남성과 여성의 차이로 남성의 경우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향은 차가운 향과 시원한 향을
선호 하고 여성의 경우에는 상큼 한 향과 달콤한 향을 선호도가 높았다.
향에서는 남성의 경우에는 1차적인 향을 중시하여 주위에서 맡을 수 있는 향 위주로 생각을 하고 여성의 경우에는 2차적인 생각으로 향을 이미지로 구체화 시켜 생각한다.
② 향수의 카드 소팅
‣여성향수의 경우에는 가을과 겨울 위주 느낌의 달콤하고 강한 향이 강세를 보이고 남자 의 경우에는 봄과 여름 위주의 시원한 느낌의 향이 강세를 보인다.
여성 향수와 남성 향수를 비교 분석 해본결과 남성에 비해 여성들이 지향하는 향수는 우 아하고 고급스러운. 즉 자신을 대변하는 향을 선호 한다는 것을 알수 가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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Ⅳ. 참고문헌ㆍ참고 사이트
‣ 블로그. http://blog.naver.com/neey0421/80119230397
http://blog.naver.com/jyou920?Redirect=Log&logNo=90099959558
http://olive67.co.kr/140089185442
http://myvalue.egloos.com/1884633
‣ 통계청 http://www.kostat.go.kr
‣ 20-30대 여성이 선호하는 향조 및 향수 구매 행동. 남지혜. 숙명여대 원격 대학원. 2007
‣ “향수 제품 소비 및 구매 행동에 관한 탐색적 연구”. 여은아. 대한 가정학회지 제 42권,
제 9호, 2004. P 177~193.
‣한국형 브랜딩 성공의 법칙 22. 노장오. 더난출판사.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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