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햄 신규 브랜드 런칭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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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New Brand의 제품력

돈육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것들

Red-Line (Animal Handling System)

시장 동향

최근 시장의 특징

소비자 햄 관련 트렌드

햄에 대 인식

차원이 다른 햄이란

햄의 가치

햄의 맛

당면과제

차별화된 Concept

고품격 정통햄의 기준

일본의 사례

Brand Concept

화제성 있는 표현 아이디어

소비자의 취식습관에서

제조공정면에서

Communication strategy
매체 전략 -Media Mix

TV를 얼마나 집행해야 될 것인가? - 적정노출수준

TV를 얼마나 집행해야 될 것인가? - 구체적인 TV활용방안

잡지
본문내용
햄은 일상생활에서
매우 친숙하게 사용되는 식품임에도 불구하고
햄 자체의 맛을 즐기기보다는
간편성에 기초하여 다른 요리에
부수적으로 혹은 보완적으로 사용되는
그저 그런 제품 카테고리로 전락하고 있다

그러나 그 가운데에 고급 제품에 대한
시장 가능성은 부분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햄 맛을 고기 요리의 양념맛으로 오인하거나
별 특별한 것 없는 맛으로 폄하하고 있다
햄 본연의 맛을 즐기려면
햄을 그냥 드십시오
신선하기 때문에
있는 그대로 드실 수 있습니다

불신감과 궁금증을 해소하고
신선한 햄 맛의 비결 제시

<중 략>

TV를 얼마나 집행해야 될 것인가? - 적정노출수준
Strategy :적정수준의 도달율 확보 및 효율성 고려
적정유효빈도 : 3회
정도달범위 : 유효도달률 30%달성(최소노출수준)
TV광고 노출 효과 예측 모델 (MBC애드컴 광고 효과 모델)
매체운행 목표
광고비대비 Taget에게 효율적인 시간대는 A,B급 시간대(주말오후,주중심야)이나, 단기간내 Boom-Up조성을 위해서는 시청률이 높은 SA급 활용이 필요(단기간 효과극대화)
타겟의 선호 TV쟝르
타겟의 시간대별 시청률
TV를 얼마나 집행해야 될 것인가? - 구체적인 TV활용방안
SA급 인기있는 프로그램에 광고집행
- 주중 밤 10~12시대 드라마 시트콤/연예가 소식
- 주말 오후 6~10시대 쇼/오락/가요 프로그램
신문의 보완매체로 연중지속 패션지/연예오락지 활용
-열독율을 고려하여 제풉과 타겟특성에 맞는 잡지 선정
추천잡지 : 패션지, 연예/영화/오락지 (미용전문지) 활용

참고문헌
IMC를 실현하기 위한 브랜드 매니지먼트
이원섭 저|ITMG 발행
후발브랜드의 광고커뮤니케이션 경쟁우위 전략
최신하 저|한국광고연구소 발행
브랜드 연상관리를 위한 브랜드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전략
홍성진 저|이화여대 디자인대학원 발행, 디자인매니지먼트 전공
브랜드이미지 제고를 위한 통합디자인커뮤니케이션 전략
조선희 저|전북대 대학원 발행, 산업DESIGN학 전공
브랜드 구축을 위한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새로운 방향
최원주 저|한국마케팅연구원 발행
기업의 브랜드이미지 제고를 위한 통합디자인커뮤니케이션 전략
조선희 저|강원대학교부설 조형예술연구소 발행
주얼리 브랜드 런칭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관한 연구
이재진 저|국민대학교 발행, 금속.주얼리 전공
중국 진출 국내 패션 브랜드의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전략
신수연 저|服飾文化學會 발행
컬러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의한 브랜드 이미지
梁米淵 저|建國大學校 발행, 産業디자인學科 전공
브랜드 리포지셔닝을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실행 방안
허원무 저|한국산업경영학회 발행
브랜드이미지 구축을 위한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김경선 저|관동대학교 예술디자인연구소 발행
브랜드 재위상정립을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연구
방 실 저|고려대 경영대학원 발행, 마케팅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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