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Social Media와 Moral Economy, Gift Economy 와의 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부(중간보고서)


Ⅰ. Social Media
1) 조사동기
2) Social Media의 정의
3) Social Media의 중요성
4) Social Media의 특징

Ⅱ. Y-Generation
1) Y-Generation의 정의
2) Y-Generation의 특징

Ⅲ. Social Media 와 Y-Generation의 연관성
1) 앞으로의 시사점
2) 보완점
3) 결론

본문내용
 Social Media의 특징

㉮ 신속성
- 포털, 통신사보다 더 빠른 속보성

㉠ 매스미디어에서의 보도나 기존 고객센터로 접수되는 경우보다 빠르게 기업 관련
이슈가 소셜 미디어에 부각
㉡ 트위터, 미투데이와 같은 마이크로 블로그를 사용하여 짧은 문장으로 신속하게
컨텐츠를 전파

㉯ 지속성
- 한번 노출되면 영향력 지속 발휘

㉠ 발신하면 사라지는 방송 뉴스와 같은 매스 미디어와는 달리 블로그, 유투브, 트위터
등에서 컨텐츠는 지속적인 노출효과를 보유
㉡ 일반인이 모방 혹은 패러디 컨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확산시키면서 기존 컨텐츠의
영향력이 지속

㉰ 다수성
- 작은 세계 네트워크 (small-world network)

㉠ 트위터의 경우 평균 4명만 거치면 어떠한 사용자들과도 소통이 가능해 많은 이에게
컨텐츠 전파가 가능
㉡ 컨텐츠가 처음 등록된 곳과는 다른 매체로 전이되면서 확산 범위가 확대

㉱ 다양성
- 계층의 경계를 넘어 다양한 사람들에게 전파

㉠ 매스미디어는 영향력이 통상 자국내로 국한되는 반면 소셜 미디어는 다양한 국가의
사람들에게도 전파
㉡ 소셜 미디어에서는 컨텐츠가 특정한 사회집단에 머물러 있지 않은 경우가 많으며
소통이 쉽지 않은 다양한 대상과도 소통

㉲ 친근성
- 마음을 담은 인간적 소통 가능

㉠ 기업과 일반 소비자가 신변잡기부터 시사 이야기까지 맛깔나는 대화를 활발히 나눔
으로써 마치 친구와 같은 인간적 관계 형성도 가능
㉡ 실험적 캠페인을 통해 활발한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자사 제품에 대한 주목도를 높이
고 브랜드 개성을 강조

㉳ 신뢰성
- 목표집단 개발 및 접근이 용이

㉠ 새로운 우호집단을 양성하는 동시에 기업의 평판을 올리는 데 있어 효과적으로 활용
㉡ 일상적인 반운의 존재는 기업이 작은 위험 요소가 큰 위기로 확대되지 않도록 기업
을 보호해 주는 역할

㉴ 경제성
- 제작 및 매체 비용 절감

㉠ 매스 미디어를 통해서 대중들과 접하던 기존 소통경로가 단순화됨에 따라 보다
신속한 소통이 가능
㉡ TV, 신문, 라디오, 잡지 등의 기존 4대 미디어에 비해 상대적으로 미디어 비용과
제작비가 저렴

㉵ 적중성
- 목표집단 개발 및 접근이 용이, 소셜 미디어는 소비자들 생각의 창

㉠ 기업 블로그, 기업 트위터 등에 가입한 사용자의 프로필을 분석하여 소통전략 수립
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
㉡ 라이프 스타일, 인구통계학적 특성, 소비행태 등에서 동질적인 사용자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어 이슈 별로 효과적인 소통이 가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셜커머스 그루폰의 비즈니스 구조 및 마케팅전략
  • 관계 : Flow의 조절역할을 중심으로. 경기대 경영대학원 한희은. 2011.18. 소셜커머스와 소비자 보호 정책방안 연구. 유승엽. 디지털정책연구 제10권 제7호 (2012.08)19. 공동구매형 소셜커머스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리지에. 고려대학교 대학원(2011.06)20. 모바일 소셜 커머스의 서비스 특징에 관한 사례연구-그루폰과 리빙소셜을 중심으로. 김현경, 김승인, 한국디자인지식학회. 201121. 소셜 커머스 사업자의 선후발 관계에 따른 현지화 전략

  • [번역자료]모자이크1 해석 챕터 5_6_7_8
  • moral responsibility. 그러나 검열과 좋은 취미 그리고 도덕적 책임 사이에는 미묘한 경계선이 있습니다.Given the suffering of this century and given the violence in our own American towns, I asked if he saw much hope. 이번 세기의 고충과 우리 미국 사회의 폭력성을 감안했을 때, 그가 큰 희망을 가지는지 나는 물었다.Ive always been very hopeful, Spielberg replied. 나는 항상 많은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스필버그는 대답했다.But we can`t sit back and be inactive. “그러나 우리는 뒤

  • 생활속에 쉽게 쓰이는 영어 단어 주제별 총정리
  • gift천부의 재능 주제별 단어28 오락(Entertainment) A. General 1.recreation기분 전환, 오락 2.amusement즐거움, 재미 3.pastime기분 전환, 유희 4.diversion기분 전환(걱정 따위에서 마음을 돌려 기분을 푸는 일 5.entertainment환대, 연예(남에게 amusement를 주기 위하여 하는 일) 6.relaxation긴장을 풂 7.leisure여가, 자유 시간 8.distraction기분전환 B.Hobbies & Pastimes(취미와 여가) 1.appreciate culture문화를 감상하다 2.bingo빙고 3.chess체스, 장기 4.cooking요리 5.dancing춤 6.fishing낚시 7.go바둑 8.lis

  • 소셜커머스 그루폰 GROUPON 기업분석및 그루폰 마케팅전략분석과 그루폰 향후전망
  • 관계 : Flow의 조절역할을 중심으로. 경기대 경영대학원 한희은. 2011.18. 소셜커머스와 소비자 보호 정책방안 연구. 유승엽. 디지털정책연구 제10권 제7호 (2012.08)19. 공동구매형 소셜커머스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리지에. 고려대학교 대학원(2011.06)20. 모바일 소셜 커머스의 서비스 특징에 관한 사례연구-그루폰과 리빙소셜을 중심으로. 김현경, 김승인, 한국디자인지식학회. 201121. 소셜 커머스 사업자의 선후발 관계에 따른 현지화 전략

  • [마케팅] 싸이월드, 마이스페이스 마케팅 분석을 통한 싸이월드의 글로벌 전략 제언
  • Social의 뜻을 되새겨 보면 친구, 가족을 넘어서 자기가 좋아하는 뮤지션과일촌이 되기를 간절히 바랄 것이다. 멀리서만 바라보던 뮤지션이 자기와 관계맺기가 시작되는 것이다. 다음으로 이건 하나의 제언인데, 미국 유튜브를 보면 자신의 끼를 제어하지 못해 노래실력을 자랑하거나 춤을 자랑하는 동영상이 하루에도 몇 만 건 이상 올라오고 있다. 한국과 다르게 미국 정서상 자신의 끼를 자랑하고자 이것을 동영상을 촬영해 보여주는 문화가 일찍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