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분유사업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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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가상의분유기업을 만들어서 중국진출 전략을 세워 보았습니다.
목차
Ⅰ.서 론
제품선정 및 배경
D&S 유업 (주)

Ⅱ.거시 환경 분석
인구통계학적 환경분석
정치/법률적 환경분석
사회문화적 환경분석
기술적 환경분석
진출대상도시환경분석

Ⅲ.미시 환경 분석
중국 분유 시장 분석
경쟁사 분석
소비자분석
SWOT분석

Ⅳ.STP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Ⅴ.마케팅믹스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본문내용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도 않았고, 그리고 관세, 경쟁국들과의 품질문제, 소비자가격 측면에서 도저히 경쟁력이 없을 것으로 생각되어 아예 외면하고 이해집단외에는 관심조차 두지 않았던 상품중에서 생각외로 시장성이 있는 것들이 많이 있다. 물론 이런 상품들을 우리가 비로소 "시장성"이 있다고 말할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현재 수출하고 있는 주력상품들과는 다른 몇 가지 해결해야 할 선결문제들이 있기는 하다. 그것은 중국시장, 아니 후진국 시장에는 거의 일반적인 관행이 되다시피 한 변통방식이 될 수도 있겠고, 유통상의 특수성등 하옇든 정상교역방식에서는 경쟁력을 갖출수 없는 비정상적인 요소를 제거하거나 아니면 그것을 뛰어넘을 수 있는 수단을 우리 스스로 마련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어떤 경우는,- 사실 대부분의 경우- 시간이 이런 문제들을 해결해 줄수도 있다. 왜냐하면 이런 요소들은 중국이 자국산업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 놓은 각종 관세, 비관세 하에서만 존재할 수 있어 중국이 WTO에 가입을 하게 되면 이런 비정상 요소들 중 많은 부분이 스스로 해결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WTO가입으로 중국의 차의에 의한 장벽이 제거되면 교역의 조건이 현격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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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국 시장 조사가 잘 되어 있음
  • sjh***
    (2016.05.15 21: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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