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마케팅] 아이리버 브랜드이미지 차별화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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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현재 i river의 위상은?

· 국내에서 ⇒ 1위 브랜드
· 세계에서 ⇒ 3위 브랜드

· M/S ⇒ 52~57% (2004년 6월 현재)

· 인기모델 1~8위 석권

· 1999년 매출액 ⇒ 12억 원
· 2004년 5월 상반기 ⇒ 약 2260억

삼성 yepp

· MP3사업에 본격적 진입
· 디자인 중심의 빅 모델 전략
- 10대에 어필

* 2004.5월말 판매량
· 작년 - 8만대
· 올해 -18만대


거원시스템 iaudio

· 비교적 안정적인 시장진입
· 음질 면에서 매니아들이 인정

* 2004. 5월 말 판매량
· 작년 – 3.2만대
· 올해 – 8만대



무엇을 이야기 해야 할까

혁신적이고 신선한 디자인?
깨끗하고 실감나는 음질?
다양하고 앞서가는 기능?

- 시장의 선두주자가 이야기 할 수 있는
1등으로서의
차별화 기회 상실

- 스스로를 경쟁사와 같은 수준으로
낮추는 함정에 빠진다.

- 짧은 시간 내에 신제품이 출시되는
지속적인 경쟁 상황에서
차별화되기 힘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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