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마케팅] -iAUDIO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06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표적 시장과 시장 세분화
①환경 분석
②시장 세분화
2. 포지셔닝과 표현요소들
3. 제품 포지셔닝 전략의 평가
- 본문내용
-
1. 표적 시장과 시장 세분화
- 거원시스템에서 만든 iAUDIO MP3 제품을 광고한 이번 CF에서는 역시 MP3의 주 소비자계층인 학생들을 표적시장으로 꼽았다. 그렇지만 이번 광고의 특징은 모든 학생들을 표적시장으로 꼽은 것이 아니다. 바로 ‘음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을 표적시장으로 꼽은 것이다. MP3를 많이 구매하는 학생층에서도 음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학생들을 표적시장으로 꼽았다. 그렇다면 이 표적시장들을 도출해 낼 때 필요한 환경 분석과 시장 세분화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자.
①환경 분석
- 여러 가지 환경 분석 가운데 먼저 거시적 환경 분석 중 인구 통계적 분석에 따라 연령별로 우리나라 인구를 분류하였다. 그렇게 하여 어린이층, 학생층, 장년층, 노년층으로 크게 인구를 나누어 볼 수 있다. 이런 인구 가운데에서 MP3를 가장 많이 소비하는 학생층을 주 타겟으로 선정하였다. 그리고 경제 환경을 분석해 본다면 물가가 오르는 추세이기 때문에 음반 가격들도 따라 상승하였고, 그렇기 때문에 학생들이 CD를 구입하는데 있어서 많은 부담들을 느끼게 되었으므로 MP3를 다른 음악 재생기 들보다 더 많은 구매를 하게 되었다. 그리고 기술 환경에 있어서도 인터넷이라는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인해 MP3파일 또한 쉽게 구할 수 있게 된 점 또한 MP3 플레이어의 구매를 촉진시키는 결과를 낳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일반적 개념과 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나의 소비 행동 사례를 통해 소비자 구매행동 개념과 구매행동 5단계 과정을 제시하고
- 첫인상이 중요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주제 Erikson의 심리사회적 이론을 설명하고 영아기 부터 아동기까지 아동의 사회성 발달을 위한 양육자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기관의 조직문화 형성에 있어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요소와 바람직한 조직문화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기술하고 그것을 실현시키고자 할 때 필요한 방안을 수립해 보시오
- 유엔 아동권리 협약의 4대 기본 원칙을 서술하고, 아동권리 침해 사례를 적용시켜 서술하시오
- 한국의 전통문화-조선시대의 의복
- 한국 드라마 또는 영화에 나타난 사례를 중심으로 결혼 문화, 가족관계, 여성의 역할 등 가족 문화의 과거와 현재를 비교해 보고 이러한 변화에 따른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거짓말하는 아이 생활지도 및 상담
- 영등포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실습기관 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