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마케팅] -iAUDIO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0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표적 시장과 시장 세분화
①환경 분석
②시장 세분화
2. 포지셔닝과 표현요소들
3. 제품 포지셔닝 전략의 평가
본문내용
1. 표적 시장과 시장 세분화

- 거원시스템에서 만든 iAUDIO MP3 제품을 광고한 이번 CF에서는 역시 MP3의 주 소비자계층인 학생들을 표적시장으로 꼽았다. 그렇지만 이번 광고의 특징은 모든 학생들을 표적시장으로 꼽은 것이 아니다. 바로 ‘음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을 표적시장으로 꼽은 것이다. MP3를 많이 구매하는 학생층에서도 음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학생들을 표적시장으로 꼽았다. 그렇다면 이 표적시장들을 도출해 낼 때 필요한 환경 분석과 시장 세분화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자.

①환경 분석
- 여러 가지 환경 분석 가운데 먼저 거시적 환경 분석 중 인구 통계적 분석에 따라 연령별로 우리나라 인구를 분류하였다. 그렇게 하여 어린이층, 학생층, 장년층, 노년층으로 크게 인구를 나누어 볼 수 있다. 이런 인구 가운데에서 MP3를 가장 많이 소비하는 학생층을 주 타겟으로 선정하였다. 그리고 경제 환경을 분석해 본다면 물가가 오르는 추세이기 때문에 음반 가격들도 따라 상승하였고, 그렇기 때문에 학생들이 CD를 구입하는데 있어서 많은 부담들을 느끼게 되었으므로 MP3를 다른 음악 재생기 들보다 더 많은 구매를 하게 되었다. 그리고 기술 환경에 있어서도 인터넷이라는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인해 MP3파일 또한 쉽게 구할 수 있게 된 점 또한 MP3 플레이어의 구매를 촉진시키는 결과를 낳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 MP3시장의 강자 레인콤(i-river)아이리버 분석
  • 광고의 강화- MTV Korea와 협력해 버즈 아시아 상 및 버즈 아시아 콘서트를 통한 브랜드 홍보- 콘텐츠 사이트 홍보를 위해 코카콜라와 공동마케팅 실시- ‘아이러브 아이리버’ 콘서트 실시를 통한 홍보효과- 팬텍&큐리텔이나 노키아 등과의 제휴를 통해 MP3폰 시장에 CO-BRANDING 진출- TV광고의 확대 실시Ⅶ. 결 론 (견해 포함)아이리버는 장기 경영 목표로 디지털 컨버전스의 선두 기업이 되는 것이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장기발전전략은 기업

  • [마케팅] iriver(아이리버)사의 제품 시장분석 및 마케팅전략
  • 광고의 강화 5) 향후 마케팅 전략 세분화현재 아이리버가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지만, 앞으로 예상되는 여러 문제점들로 인하여 전망이 불투명. 해결방안모색.1. 대기업의 시장진출로 인한 과열경쟁으로 불이익 발생 예상- 해결책 : 현재 추구하고 있는 고급화 전략 유지로 가격경쟁 피함. 사후관리 투자증대. 지 속적인 신제품 개발. 디자인 연구.2. MP3의 합법성 논란에 따른 판매량 감소 예상- 해결책 : 음반업체와 제휴를 통한 MP3유료화 추진, MP

  • [광고론] 레인콤의 아이리버 사례 연구
  • ◈ 광고론 ◈ - 사례연구 레인콤 : 아이리버(iriver)page 1I. 서 두 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2. 아이리버 기업 소개3. 아이리버 제품 소개II. 본 문1. 아이리버의 시장 분석2. 아이리버의의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3. 아이리버의 경쟁자 분석4. 아이리버의 SWOT분석5. 아이리버의 Positioning6.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7. 아이리버의 광고표현분석8. 아이리버의 광고전략 및 평가9. 크리에이티브의 개념과 아이리버 광고의 대안제시III. 맺음말◈ 광

  • [마케팅전략] I-AUDIO 아이오디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마케팅 공략에 나섰다. mp3“LO+VE“ 출시가 바로 그것. 커플들은 적외선 포트로 음악을 서로 공유하여 같은 음악, 같은 동영상을 함께 듣고 볼 수 있으며, 각종 기념일(1000일 기념)에 mp3 스킨을 바꿔주는 등 커플들만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휴대용품의 단점의 하나인 분실위험을 줄이고자 위치추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iAUDIO 전문샵에선 기존 서비스 외에도 커플궁합 및 사주를 보는 카페를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 [마케팅조사] 아이팟 마케팅조사
  • 광고 실시-호기심, 관심 유도-적극적 참여 유도-한채영으로 인해 호감도 상승Strategy크기의 변화인식의 전환으로부가가치 제공체험적 요소를 부가한 광고 및 이벤트타겟 사이에서 새로운 문화 형성한국 시장에서의 도약 조사 대상자중 아이팟 사용자의 비율이 다소 낮아 일반화 시키기에 어려움이 있었다.F.G.I 대상자를 선정함에 있어 대표성이 부족하였다.조사 기간이 길었던 관계로 시장 상황의 변동을 모두 반영하지 못했다.Limitation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