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주)코원시스템의 중국진출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기업 소개 2



■ 중국 시장의 현 상황과 가능성 3



■ 경쟁사 분석 6



■ questions 8



■ 참 고 문 헌 14
본문내용
최근 글로벌 브랜드 전략 강화를 위해 ‘거원’이라고 명명했던 기존의 회사명을 ‘코원’으로 변경하고 영문사명은 ‘Cowon Systems' 현재 그대로 사용하도록 했다. 이번 사명변경으로 거원시스템은 한글과 영문 발음이 전세계 어디에서나 일치하게 되어 그동안 해외시장에서 구축한 ’COWON(코원)‘ 브랜드의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한 글로벌 마케팅에 일대 전환점을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앞서 언급한 휴대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PMP)를 비롯해 이동멀티미디어 방송(DMB) 플레이어 등 차세대 디지털 멀티미디어 기기의 제품군에 COWON 브랜드를 사용하여 디지털 멀티미디어 분야의 대표적인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재 우리나라는 국내의 MP3 음원 다운로드에 관한 법적 규제 및 미국의 고급브랜드 애플 社의 MP3 저가전략 등으로 인해 갈수록 MP3P의 가격이 내려가고 있는 실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계속되는 저가행진으로 인해 중소기업의 경우 생산비의 수급에도 미치지 못하는 상황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주)코원을 비롯한 MP3 선발업체들은 이제 해외로 그 범위를 넓혀 나가고 있으며, 삼성의 경우 이미 일본과 미국시장에 발을 들여놓은 상태이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이들이 주목하고 있는 시장은 인구수가 10억이 넘고 디지털 제품의 잠재성이 무궁무진한 중국이라 할 수 있다. 본 보고서는 현재 중국시장이 갖고 있는 잠재적 매력성을 알아보고, (주)코원이 향후 중국진출시 추진해야할 효과적인 마케팅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최용민, 무역 현안 분석 - 월간무역 4월호


문병준 외 5명, 글로벌 마케팅(개정판) - 경문사(2003)


신성문, 중국의 인터넷 시장동향 - 정보통신산업연구소(1999)


KOTRA 정보조사본부, 신소비대국 중국의 소비트렌드 분석


http://blog.naver.com/pjskja.do 중국경제, 중국IT, 상하이박이 알고 있는 중국의 모든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블랙박스 다본다 경영분석및 다본다 마케팅전략 분석
  • 시스템 등 아이나비의 최첨단 기술이 집약되어 있는 제품이다. •광고 경쟁 블랙박스 시장을 잡기 위한 마케팅 경쟁도 과열되고 있다. 팅크웨어의 경우에는 개그맨 박성광을 모델로 하였고 다본다는 톱스타 장혁을 전속모델로 계약하였으며 코원은 연기자 엄태웅과 연간 계약을 맺었고, 현대 엠엔소프트는 가수 겸 카레이서 김진표 표를 모델로 내세웠다. 그리고 미동전자통신은 3월부터 배우 신소율을 모델로 하여 각 회사들은 TV광고, 극장, DMB, 버

  • [경영학] [e비즈니스]DMB의 정의와 국내외 DMB서비스 동향 분석(A+리포트)
  • 주파수를 배정할 예정이므로, 지역의 관광정보, 시정정보, 공동 관심사항 등에 대한 홍보매체의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지방화 시대를 앞당기는데 기여할 전망이다. DMB 서비스의 또 다른 가치를 살펴보면, 방송ㆍ통신 융합에 가장 적합한 서비스라는 점을 들 수 있다. 방송ㆍ통신 융합이란 방송과 통신 두 부문이 독자적으로 발전해 오다가, 디지털 기술의 채택, 통신 광대역화, 양방향 방송 기술 등으로 전통적인 방송과 통신의 구분이 흐려지는 현상을

  • [경영성공사례] 아이리버(iriver) 성공전략
  • 마케팅○ 올해를 글로벌 단일 브랜드마케팅 체제를 확립하는 원년으로 삼고, 첫 글로벌 광고 캠페인으로 `스위터 원(Sweeter One)을 미주 유럽 등지에서 대대적으로 진행중이다. 타도 애플을 목표로 대대적인 브랜드 마케팅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이 광고는 LA, 뉴욕 등 미국의 주요도시와 유럽, 홍콩 등 거의 전세계 옥외간판이나 공항, 매거진 등 사람들의 눈길이 닿는 모든 곳에서 시작된다. ■ 해외 진출● 중국 시장 : 레인콤은 현지 조달자재

  • [국제마케팅] 월마트와 애플의 ‘아이팟’ 사례
  • 코원시스템 등 국내 업체와 견주기조차 힘든 수준이다. 애플측은 이 조사가 일부 제한된 지역의 오프라인 매장만 조사해 신뢰성이 떨어진다고 반박한다. 그러나 업계에서는 온라인 판매분을 감안해도 애플의 점유율이 5%를 넘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애플의 이 같은 처참한 성적표는 세계 시장에서의 실적과 비교하면 그야말로 ‘극과 극’ 이다. 업계가 추산하는 올해 상반기 금액 기준 점유율을 보면 애플은 미국에서 70%이상으로 압도적 1위, 일본

  • [국제경영] iRiver(아이리버) 사례 조사
  • 국제 경영사례조사 보고서-iRiver(아이리버)-과 목 명국 제 경 영 팀 명학과학번성명제출일자담당교수차 례1.기업 선정 이유2. 레인콤 소개3.레인콤의 해외진출▶중국▶미국4. Global Marketing전략 (Marketing 4p mix)▶SWOP분석▶ IR-Grid 모형에서 산업 분석5. 레인콤의 성과 및 성공분석6. 현 시장상황 7. 아이리버가 가야 할 길8.마지막으로 ⌜?⌟1. 주제 선정이유▶ Global Trend에 적합한 주제현 Global Trend(digital trend)를 보면 ① 한마디로 Digital Convergen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