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마케팅]도요다 렉서스의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ing LEXUS

2. STP Strategy

3. Marketing Communications Mix

4. Messages

5. Communication Objectives

6. Lessons
본문내용
Introducing LEXUS

LEXUS의 도입
1989 - 미국시장에서 LEXUS 판매개시
2000 /3 - 한국 TOYOTA 자동차 설립
2001 /1 - LEXUS 한국판매 본격화
현지인 Dealer 선정
서초 강남 부산 광주 이태원

LEXUS의 성장
10,11월 2개월 연속 수입차 판매 1위
2003– RX330 수입SUV 판매신기록 수립
2002– ES330 수입차 최고의 BEST SELLER
2001 – LS430 수입차 4000cc 이상 클래스 1위

판매실적 변화
(표)

판매 변화
(그래프)

STP Strateg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요타 렉서스의 한국 시장진출 전략 분석
  • 렉서스의 연혁2-2.렉서스의 탄생배경3.렉서스의 한국 시장 진출 동기4.외부환경분석4-1.국내 자동차 산업현황4-2.국내 수입차 시장현황4-3.경쟁사 분석4-4.고객 분석4-5.환경 분석5.내부환경분석5-1.조직구조분석5-2.렉서스의 핵심 역량5-3.성과분석5-4.SWOT5-5.STP6.마케팅 믹스(4PS)-4PS7.렉서스의 성공요인 분석 Ⅲ.결론 및 향후 전략참고자료 및 문헌Ⅰ.서론1.기업선정배경우리나라 수입차 시장은 증가하는 수입과 발맞추어 그 소비에 있어서도 괄

  • [마케팅] 도요타 렉서스 Lexus 마케팅 연구
  • 렉서스는 도요다의 기존 제품과 구분되는 전혀 새로운 브랜드로 출범하여 참신한 제품과 새로운 컨셉트로 세계 자동차 시장에 큰 파장을 일으켰다. 미국에서는 프리미엄 럭셔리 세단 LS400 을 선두로, 경제적인 럭셔리 세단 ES250, 뒤이어 고성능 스포츠 세단이 제품라인에 추가되고 운전자에게 참된 기쁨을 선사한다는 새로운 마케팅 개념이 선보이면서, 더욱 확고한 입지를 굳혔다. 렉서스는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하고 신차 개발을 위한 노력을 게을

  • [글로벌마케팅] 도요타 국제마케팅 사례
  • 자동차 중 첫 번째인 시제품 제 1호차가 완성되었고, 1989년 9월, 마침내 LS 400과 ES 250의 판매가 개시 되었다. Ⅱ 미국 시장 진출 전략1. 상황분석 1) 시장분석 ①.수요분석 - 수요의 성장분석 예전에 미국은 초대형의 크기와 엄청난 배기량을 지닌 캐딜락,뷰익,링컨 등이 큰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73년 오일쇼크 파동으로 일본의 소형차의 진출이 대성공하는 배경이 되었다. 그러나 렉서스가 진출하려는 80년대 후반은 고급차 시장이 안정세에 있는 단계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진출
  • 자동차의 선정 이유 ( 2p )Ⅱ. 현대자동차의 소개 및 연혁 ( 2p )1. 현대자동차의 소개2. 현대자동차의 연혁3. 주요 실적 Ⅲ. 미국 시장 분석 ( 4p )1. 미국 시장의 특징2. 미국의 FDI3. 미국의 자동차산업Ⅳ.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진출 현황 ( 6p )Ⅴ. 미국의 해외 진출 전략 ( 7p )1. 현대자동차의 미국 수출2. 엘라베마주의 FDI 추진전략 (사례)3. 미국 시장의 전략적인 진출 요인4. 미국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4P)5. 향후과제Ⅵ .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 기업 분석 - 도요타의 글로벌 성공 전략
  • * 목 차 Ⅰ. 서론1.TOYOTA 소개2.LEXUS 소개Ⅱ. 북미 시장 진출 전략1.상황분석 2.렉서스 개발결정과 브랜드 선택과정3.사업단위의 목표수립 4.SWOT분석5.시장세분화/표적시장 결정 (STP)6.제품 포지셔닝(Product Positioning) 7.마케팅믹스 관리(Marketing pricing strategy) 8.렉서스 판매 전략 및 성과 Ⅲ. 한국 시장 진출 전략1.국내 수입차 시장 상황2.브랜드별 판매액과 판매대수3.한국 내 경쟁사 분석 4.STP 전략 5.SWOT 분석 6.4P‘sⅣ. 중국 시장 진출 전략1.도요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