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애플과 모토롤라의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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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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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연구목적 및 방향
Ⅱ. 시장 현황
1. MP3 시장
2. 휴대폰시장
Ⅲ. 애플의 핵심역량
1. 애플의 현황
2. 애플의 제품의 혁신 성
3. 혁신의 원천
Ⅳ. 모토롤라의 핵심역량
1 모토롤라의 현황
2. 모토롤라 제품의 혁신성
3. 혁신의 원천
Ⅴ. 애플과 모토로라의 공통 핵심역량
1. 디자인을 중심으로 한 감성전략
2. CEO 리더십 기업구조
3. 기본에 충실
Ⅵ. 결론
Ⅶ. 앞으로의 전략
1. 애플,
2. 모토로라
3. 통합적 관점 (국내시장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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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연구목적 및 방향
MP3p 와 휴대폰 시장은 점점 더 극심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세계 MP3P와 휴대폰 단말기 시장의 수요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와 예산에 부합하는 경쟁적인 제품의 기준가격, 다양한 소형 제품의 이용 가능성에 영향을 받고 있다. MP3P와 휴대폰 시장은 교체수요로 인한 지속적인 성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양쪽 시장모두 기술 개발을 중심으로 다양한 마케팅이 펼쳐지고 있고 극심한 경쟁구도에 있다.
대 다수의 MP3P와 휴대폰 단말기제조 업체가 복잡하고 다양한 기능과 기술 중심으로 제품 양상을 하고 있을 때 모토롤라와 애플은 시장의 흐름을 바꾼 혁신적인 제품을 선 보였다. 디자인을 중심으로 하는 감성 중심, 다양한 기능보다는 제품 본연의 기능에 초점을 맞추었던 모토롤라의 레이저 시리즈와 애플의 아이팟이 바로 그것이다. 이 제품들은 숨겨져 있던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여 기술과의 접목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했으며 이로 인해 시장의 방향성을 바꾸고 감성중심의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냈다.
본보고서는 세계와 국내 MP3P와 휴대폰 단말기 시장의 현황과 앞으로의 방향을 분석한 후 애플과 모토롤라의 제품의 혁신성에 대해 조사하여 이러한 혁신을 불러일으킬 수 있었던 두 기업의 핵심역량을 파악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핵심역량을 토대로 하여 향후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혁신을 이루기 위한 방안과 다양한 전략에 대하여 알아보는 방향으로 전개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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