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애플과 모토롤라의 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0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연구목적 및 방향
Ⅱ. 시장 현황
1. MP3 시장
2. 휴대폰시장

Ⅲ. 애플의 핵심역량
1. 애플의 현황
2. 애플의 제품의 혁신 성
3. 혁신의 원천

Ⅳ. 모토롤라의 핵심역량
1 모토롤라의 현황
2. 모토롤라 제품의 혁신성
3. 혁신의 원천

Ⅴ. 애플과 모토로라의 공통 핵심역량
1. 디자인을 중심으로 한 감성전략
2. CEO 리더십 기업구조
3. 기본에 충실

Ⅵ. 결론

Ⅶ. 앞으로의 전략
1. 애플,
2. 모토로라
3. 통합적 관점 (국내시장 전략)
본문내용
Ⅰ연구목적 및 방향

MP3p 와 휴대폰 시장은 점점 더 극심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세계 MP3P와 휴대폰 단말기 시장의 수요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와 예산에 부합하는 경쟁적인 제품의 기준가격, 다양한 소형 제품의 이용 가능성에 영향을 받고 있다. MP3P와 휴대폰 시장은 교체수요로 인한 지속적인 성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양쪽 시장모두 기술 개발을 중심으로 다양한 마케팅이 펼쳐지고 있고 극심한 경쟁구도에 있다.

대 다수의 MP3P와 휴대폰 단말기제조 업체가 복잡하고 다양한 기능과 기술 중심으로 제품 양상을 하고 있을 때 모토롤라와 애플은 시장의 흐름을 바꾼 혁신적인 제품을 선 보였다. 디자인을 중심으로 하는 감성 중심, 다양한 기능보다는 제품 본연의 기능에 초점을 맞추었던 모토롤라의 레이저 시리즈와 애플의 아이팟이 바로 그것이다. 이 제품들은 숨겨져 있던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여 기술과의 접목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했으며 이로 인해 시장의 방향성을 바꾸고 감성중심의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냈다.

본보고서는 세계와 국내 MP3P와 휴대폰 단말기 시장의 현황과 앞으로의 방향을 분석한 후 애플과 모토롤라의 제품의 혁신성에 대해 조사하여 이러한 혁신을 불러일으킬 수 있었던 두 기업의 핵심역량을 파악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핵심역량을 토대로 하여 향후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혁신을 이루기 위한 방안과 다양한 전략에 대하여 알아보는 방향으로 전개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국 기업조직][미국][기업][조직][첨단산업]미국 기업조직의 역사, 미국 기업조직의 변화, 미국 기업조직의 첨단산업, 미국 기업조직의 장애요인, 미국 기업조직의 사례, 향후 미국 기업조직의 혁신 방안 분석
  • 경영전략2) 내부조직3) 인사관리4) 지역내 네트워크5) HP와 DEC의 비교2. 선 마이크로 시스템즈1) 경영전략2) 내부조직3) 인사관리4) 지역내 네트워크5) 선과 아폴로의 비교6) 선의 부진을 어떻게 볼 것인가3. 애플1) 경영전략2) 내부조직3) 기업간 협력4) 애플의 연혁Ⅶ. 향후 미국 기업조직의 혁신 방안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미국의 거대 주식회사가 등장하기 위해서는 여러 전제 조건이 구비되어야 했는데, 그 중 가장 중요한 요건이 상품을

  • 애플의효과적인전략적제휴,애플전략적제휴,전략적제휴사례,전략적제휴
  • 전략을 구사해 왔다. 급격히 변화하는 제휴의 패러다임 속에서 보다 혁신적인 수익모델을 창출하기 위해 애플을 비롯한 오늘날의 수많은 기업들이 끊임없이 진화된 전략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우리 조는 우수한 글로벌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는 애플의 전략 가운데 전략적 제휴를 조사해 봄으로써 애플이 각국의 대기업들과 치열하게 경쟁하는 글로벌 첨단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을 알아보고, 경영학과 학생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업분석 능력

  • [품질경영사례] 품질경영의 사례
  • 경영시대 3II. 품질 경영. 41. 품질경영의 원칙 42 .제안 제도의 운영절차 73. 제안제도의 중요 문제점 84. 성공요건 95. 분임조(QC)에서의 제안제도 활성화 방안 106. 품질 경영의 사례 12가. 삼천리 12나. 애플사의 품질기능전개 13다. 삼성전관의 6시그마운동 14라. Federal Express사의 품질향상 16마. LG정보통신, 세계최고의 품질.책임경영 배운다 17바. 모토롤라, 10억개당 불량품 2개.DCC, 불만접수 화상회의 17사. 진웅의 품질의 글로벌화 전략 19아. 제안

  • [경영경제] 스티브잡스가 이끄는 무적 디지털 기업 애플의성공경영전략[1]
  • 애플1. 웹2.0과 롱테일의 등장2. 애플의 부활Ⅴ. 재무분석1. 기업규모 분석2. 주당이익 및 매출분석Ⅵ. 애플의 새로운 성장 동력, 아이폰과 앱스토어1. 애플의 iPhone 2. 애플의 앱스토어3. 애플의 아이폰과 앱스토어가 모바일 산업에 미친 영향Ⅶ. 경쟁상황과 Next 애플1. 플랫폼 경쟁의 본격화2. 주요사업자의 모바일 마켓플레이스 전략3. 애플의 베타적인 비즈니스 모델4. 디자인 중시경영 DNAⅧ.결론참고문헌Ⅰ.서론애플은 혁신적인 사고방식으로

  • 품질경영 사례 레포트
  • 경영이야말로 불황국면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확실한 선택이 될 수 있다. 미국 에서 말콤 볼드리지상을 수상한 최고QC 기업들을 통해 불황탈출의 지 혜를 배운다. . 【워싱턴(미국)=최홍섭기자】모터롤라는 6시그마 운동을 87년부터 전개했다. 이 운동은 1백만개당 3.4개의 결함만 나도록 하는 품질관 리(QC)전략이다. 모터롤라는 이를 멋지게 성공시켰고, 엇비슷한 QC전략은 미국 기업 들에게 유행처럼 번졌다. 모터롤라는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98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