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SK텔레콤의 모바일인터넷 시장공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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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휴대 인터넷의 소개
휴대 인터넷의 정의
휴대 인터넷이 추구하는 서비스

휴대 인터넷의 시장성 평가
휴대 인터넷의 도입 필요성
휴대 인터넷의 도입으로 인한 창출 효과 및 고려 사항
휴대 인터넷에 대한 수요 전망

SKT의 휴대 인터넷 서비스
SKT의 휴대 인터넷 사업 추진 경과
Segmentation & Targeting
Positioning

Strategy of SKT
011 User 만들기
SKT의 휴대 인터넷 서비스 User 만들기
본문내용
휴대 인터넷의 시장성 평가
1. 휴대 인터넷의 도입 필요성
IMT – 2000의 문제점
- IMT – 2000은 2세대 이동통신과 서비스의 차별화로 영상 전화와 무선 인터넷을 표방
하였으나 전송용량의 부족
- CDMA 기술에 바탕을 두어 로열티의 부담이 큼
무선 LAN의 문제점
- 제한된 서비스 지역 및 혼신 문제
이동전화와 유선인터넷 시장의 포화
- 통신업계는 무선을 통한 인터넷 제공 등의 새로운 시장 창출을 모색
(국내 인터넷 이용자 : 26,270,000명, 국내 이동전화 이용자 : 32,342,000명)

소비자 뿐만 아니라 생산자 또한
‘언제 어디서나’, ‘정지 및 이동 중에도’, ‘고속’ 인 ‘휴대인터넷’
의 출현을 바라고 있음

2. 휴대 인터넷의 도입으로 인한 창출 효과 및 고려 사항
1) 휴대 인터넷의 도입으로 인한 창출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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