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SK텔레텍 스타이SKY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K Teletech 소개
SKY 브랜드 의미
연간매출액
단말기 판매 실적
고객만족도 (NCSI)
인터넷투표
SWOT분석
STP (시장세분화)
STP (목표)
STP (포지셔닝)
마케팅믹스
향후전략 (마케팅)
향후전략 (상품)
향후전략 (수출)
마침

본문내용
1. SK Teletech 소개


98년 10월 SK Teletech 주식회사 설립

98년 12월 SK Teletech 첫 제품 SKY IM-700 출시

99년 09월 SK Teletech 무선 적외선통신 단말기 SKY IM-1000 출시

00년 04월 WAP 서비스 적용 개시

00년 11월 ISO 9001인증 획득

01년 09월 TL9000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02년 10월 국내 최초 슬라이드업방식 컬러단말기 SKY IM-5400 출시

03년 07월 한국의 고속성장기업 50 선정


-SK Teletech 설립시 자본금
SK Telecom에서 50%를 출자하고
일본 교세라(Kyocera)에서 나머지 50% 출자함.

-‘SKY’의 브랜드네임 탄생
‘SK’ : ‘SKTelecom’의 ‘SK’
‘Y’ : ‘Kyocera’의 ‘KY’


-SKY는 하늘, 창공이라는 뜻
하늘의 이미지
1. 깨끗하고 푸르면서 막힘없는 communication을 암시
2. 궁극적으로 Freedom, No limit(무한계)의 첨단통신 이미지



시장 타켓 선정 (Targeting)


-1998년 당시 여성의 이동전화 가입자수가 적었으므로
여성을 타켓으로 시작

휴대폰의 고급화를 지향하고 명품 휴대폰이라는 인식으로
명품족과 이미지 마케팅으로 여성시장 타켓

뮤직폰과 카메라 폰이 출시하면서 개성이 강하고
욕구가 강한 젊은층 마케팅 시작
(예:감각적인 광고 마케팅)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작 필요했던 광고전략은 왜 쏙 빠진걸 올려 놓으셨나요 ?
    지난번 다운 받은 자료도 그렇던데....이거 어디 믿고 다운 받겠습니까?
    이건 사기입니다 다시 제대로 올려놓으시고 메일로 제대로된 자료 보내주셔요
    무지하게 화가 납니다만...꾸~욱 눌러 참고 말씀드립니다
  • hjs***
    (2006.06.27 12:19:40)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sk텔레콤 `SKY 스카이`마케팅성공사례
  • 성공사례 발표자료▶ 과 목 :마케팅관리론▶ 내 용 :▶ 학 과 :▶ 조원 (5조) :▶ 담당교수 :▶ 제 출 일 :2004년 10월 25일- 차 례 -Part 1 연혁Part 2 주제 선택동기Part 3 스카이의 탄생Part 4 스카이의 브랜드명의 의미Part 5-1 광고 전략Part 5-2 SKYs Main MessegePart 6 마케팅믹스 4PPart 7-1 스카이의 진입 마케팅Part 7-2 SKY의 TargetingPart 7-3 SKY광고의 PositioningPart 8 스카이 PPL 마케팅 (예:천년지애)Part 9 SWOP분석Part 10 마치며Part 11 출처Part 1 연혁1998 .10 SK텔레텍

  • [브랜드관리] SKY & KTF EVER 브랜드성공 실패사례
  • 성공사례- 스카이소비자 기호의 변화로 인한 틈새시장의 공략‘Smart&Convenient‘품질 마케팅: 활동은 단기적인 판매증대나 촉진보다 중장기적인 브랜드 프로모션에 초점Its different라는 광고 컨셉난 조금은 다르고 싶다는 신세대의 욕구를 반영3. 스카이의 브랜드 전략적 특징성숙된 시장: 소비자의 기호 변화 (

  • [마케팅 원론]SK TELECOM 성공사례
  • Skill 및 자질을 보유한 유능한 인재의 Talent 역량바. 구성원 비전(OUR VISION FOR EMPLOYEES)- Most Valuable biz-Person MVP(1) 구성원 개개인의 Market Value 극대화(2) 주어진 범의 내에서 최대한의 자율과 권한을 보장하는 업무환경 조성을 통한 일하고 싶은 회사만들기(3) 회사 Vision과 구성원 Vision과의 연동을 통해 구성원 스스로가 동기가 부여될 수 있는 보상수준 달성SK Telecom의 성공사례과 목 명 : 경영의 이해담당교수 : 박정희 교수님보 고 일 : 2003. 10. 8(水)

  • SKY(스카이) 마케팅차별화전략,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마케팅차별화전략, 해태음료 마케팅차별화전략, 빅밥 마케팅차별화전략, 웅진코웨이 마케팅차별화전략, 현대백화점, 제트블루항공 마케팅차별화전략
  • 마케팅차별화전략JetBlue는 2000년 2월11일 뉴욕 JFK 국제 공항을 중심으로 비행의 나래를 편 이후, 200만 번째 고객 탑승기록을 달성하고, 800만 번째 고객을 탑승시키는 전래에 찾아보기 힘든 빠른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 여기에는 남다른 노력과 짜임새 있는 시스템의 구축이 있었을 것이다. 많은 기업들이 경쟁사와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지만, 성공적인 사례를 찾아보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우리는 흔히 어려운 상

  • 팬택 앤 큐리텔의 경영전략분석 - sk텔레텍 합병과 글로벌마케팅 전략
  • 텔레텍(SKY)의 합병과정 및 성과분석1) SK텔레텍 인수의 배경2) 합병이후 팬택과 SK텔레텍이 얻는 긍정적 효과3-2.팬택 앤 큐리텔의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en3-3.팬택 앤 큐리텔의 마케팅 전략 분석1) 마케팅 믹스(4ps)2) STP 전략 분석3) 팬택 앤 큐리텔의 향후 글로벌 마케팅 방향4.팬택 앤 큐리텔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 - 중국시장 집중분석4-1.해외시장 진출 현황1) 유럽시장2) 중남미시장3) 중국시장4-2.팬택 앤 큐리텔의 중국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