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상황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7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리더십 이론의 변천과정은 리더십 특성이론, 리더십 행동이론, 리더십 상황이론으로 발전하다가 1980년대에 접어들면서 이 세 가지 리더십 이론이 복합적으로 쓰이고 있는 추세임
- 본 자료는 리더십 상황이론의 대표이론이라고 말할 수 있는 피들러의 상황적합성 이론을 비롯하여 하우스의 경로-목표 이론과 허시와 블랜차드의 성숙도 이론에 대해 핵심적 내용을 정리한 자료임
- 목차
-
리더십 상황이론
01. 피들러의 상황적합성 이론
02. 하우스의 경로-목표 이론
03. 허시와 블랜차드의 성숙도 이론
- 본문내용
-
[리더십 상황 이론의 개요]
▶ 대다수의 리더십 특성이론과 행동이론들은 보편 타당한
리더의 특성과 행동을 파악하려 하였으나 찾아내지 못함
▶ 리더의 보편 타당한 특성이나 행동이 존재하기보다는
특성과 행동이 리더십 유효성에 미치는 영향은 여러 상황적 요인에 따라 다름
▶ 리더십 상황이론은 리더십 특성이나 행동과 관련하여 상황요인을 추가하여
이들 간의 적합성에 초점을 맞춘 이론
- 참고문헌
-
- 리더십 이론과 개발, 민경호 지음, 무역경영사, 2010년 1월 15일
- 리더십론, 강정애 外 4인 공저, 시그마프레스, 2010년 9월 10일
- 조직과 리더십(Organization & Leadership), 이상호 저, 북넷, 2010년 8월 30일
- 리더십 역사와 전망, 이상호 지음, 연세대학교 출판부, 2008년 9월 7일
- 리더십 이론과 개발, 민경호 지음, 무역경영사, 2010년 1월 15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