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영양 조미료 Dodam Dodam(도담도담)의 베트남 진출 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2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베트남 국가분석

Ⅱ 제품소개

Ⅲ 베트남 시장분석

Ⅳ 진출 전략도출

향후 전망 및 과제

본문내용
1. ㈜ 대상 – 미원 베트남

촉진 및 홍보
호별 방문판매 제도
500개 군소 대리점 조직

제품 및 가격
제품의 형태와 크기 다양화
저렴한 가격 책정

유통 조직 관리
현지인 교육, 육성에 많은 투자
대부분의 직원 현지인들로 구성
R&D에 투자 강화


2.아지노모토
촉진 및 홍보
-우마미를 활용해 현지 맛과 기호를
제품에 담아 홍보
-바이럴 마케팅
(우마미를 사용하는 요리교실 개최)
-4단계 마케팅 틀로 시장 공략

유통 조직 관리
-철저한 현지화
-자사 판매장 구축해가며 인지도 높임
-매일 판매점을 돌아다니며
영업 노하우 전수


식품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미원 베트남 벤치마킹
각 가정 방문 시 자사 제품의 로고를 삽입한 식기를 증정하여 친밀도 높임
자사의 바이어 관리 전략에 치중하는 것을 보완해 줄 부차적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식과 한국의 음식문화의 세계화 추진방안00
  • 진출방안에 관한 연구 - 한식상품을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김행란(농촌진흥청 한식세계화연구단 전통한식과장), 2009, 한식세계화’ 아이디어를 찾아서나홍선, 2008, 규격화표준화 등 현대화 및 홍보방안 모색해야 민동원 (2003) : 한국음식의 상품화국제화 전략, 삼성경제연구소. 임영상, 최영수, 노명환 편 (1997) : 음식으로 본 서양문화, pp.65-74, 대한교과서.장승진, 농림부 식품산업과장, 2009, 우리 외식상품의 세계화를 위한 정책방향

  • 외식산업의 역사와 21세기 외식산업 메가 트렌디에 대한 고찰
  • 경영 측면에서 변혁이 일어나면서 경영 체질의 강화와 해외 진출 등 외식기업의 국제화가 이루어졌으며, 1980년대는 외식 기업간 매수․매각․합병 등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계열화가 이루어지기 시작했다. 1990년대의 미국의 외식산업은 국제적인 다각화를 전략적 차원에서 추구해 가고 있으며, 감성형, 테마 컨셉형, 에스닉 요리, 신규 고객 창출을 위한 고객만족과 감동경영 등 새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중심의 음식점이 출현되고 있으며, 고객가치

  • [국제기업환경론]농심 신라면 중국 진출 SWAT분석
  • 국제기업환경론-농심 신라면 중국진출-목 차1. 기업소개 및 선정동기1)기업선정동기2)농심소개2. 외부환경의 분석1)거시환경의 분석①경제적환경②정치적환경③법률적환경④문화적환경⑤기술적환경2)산업환경의 분석3. 내부환경의분석1)핵심역량 판단2)경영자원과 조직능력4. 전략대안의 도출1)SWOT분석2)BCG Matrix※참고문헌 및 사이트1.기업소개 및 선정 동기1)기업선정이유 인간이 생활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의,식,주 이다.이중

  • SPC의 성공전략 및 환경분석 향후 전략
  • 경영 노하우와 전략을 바탕으로 올해도 월평균 10개의 가맹점을 새로 출점할 계획이다. 파스쿠찌는 이탈리아 본사에서 커피 원두를 전량 들여온다. 습도가 낮은 이탈리아 몬테체리노네 지역에서 로스팅과 블랜딩(배합) 작업을 하기 때문에 원두의 향과 맛을 최대한 살릴 수 있다고한다. skipContents CLtag newsView (4). 해외시장 진출 전략SPC그룹의 해외 사업은 미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 SPC그룹은 특히 ‘파리바게트’ 위주로 해외진출을 추진

  • 대상그룹의 글로벌 경영전략과 현지화마케팅분석
  • 조미료에 대한 세계 수요는 71만톤으로 인구의 자연증가로 인해 여간 6%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또한 동부유럽과 베트남, 미얀마 그리고 아프리카 지역이 새로운 조미료의 수요시장으로 편입되고 중국의 수요 또한 급격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어 기존의 생산업체들은 경쟁적으로 확장을 꾀하고 있다. 2-2.국내 조미료 시장의 경쟁상황기간조미료의 성질대상제일제당기타상표전략상표전략1964~1970년대중반화학조미료신선로표미원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